※ '당신의 꿈은 그림자에 먹혔는가?'의 기록어장입니다. 진행 후 정산, 캐릭터 정보 기록 그리고 그 외의 오픈 전 잡답, 임시어장 등의 용도입니다.
※ 15세 이용가입니다.
※ 이 어장의 기본은 개인진행이며 캡틴이 반응할 수 있는 시간이 고정적이지는 않습니다. 단체진행이 필요할 때는 미리 날짜와 시간을 공지해두겠습니다.
※ 데플 있습니다.
※ 참여해주신 분들과 관전해주신 분들에게 모두 감사드립니다.
시트어장 : https://bbs2.tunaground.net/trace/situplay/39/recent [스탯]
힘 1/ 지능 3 / 감각 1/ 매력 2 / 정신력 3
[스킬]
1. 감언이설 (Lv.1)
상대방의 심리를 빠르게 파악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대화를 이끄는 능력이다.
무카이는 어렸을 때부터 유흥가 여인들의 대화와 흥정을 가까이에서 보고 자랐다. 어머니가 부유한 고객들에게 교묘하게 말을 걸며 상대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모습을 보며, 무카이 역시 자연스럽게 사람을 다루는 기술을 익히기 시작했다.
특히, 무카이가 17살 때 유흥가 근처에서 한 양아치가 자신에게 위협적으로 다가온 적이 있었다. 무카이는 당황하지 않고 웃으며 말했다.
"저 대신 더 큰 건수를 잡으시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이 골목에 은밀한 거래가 많다는 소문이 돌더군요."
양아치는 의심하면서도 다른 곳으로 발길을 돌렸고, 무카이는 그날 밤 위기를 넘겼다.
무카이의 감언이설은 타고난 성격과 환경의 산물이다. 사람들의 심리를 읽는 데 천부적인 감각을 가졌으며, 언제나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화술을 갈고닦아 왔다.
스킬 효과 :
대화나 협상 중 설득 성공 확률이 증가한다.
협박이나 교섭 등의 상황에서도 추가 보너스를 받는다.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2. 유흥가의 인맥 (Lv.1)
신카마초의 유흥가에서 형성된 인맥을 활용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능력이다.
신카마초에서 살아가면서, 무카이는 본능적으로 사람들과 연결점을 만들 필요성을 느꼈다. 한때 그는 유흥가의 골목에서 폐지를 줍는 노인과 친분을 쌓았고, 그 노인은 지역 내 비밀 거래 장소와 조직의 움직임을 무심코 알려주곤 했다.
"어디선가 들었는데.."
라는 말로 시작된 노인의 이야기는 무카이에게 유용한 단서를 주었고, 그는 이를 통해 위협적인 정보를 도출해냈다.
무카이는 신카마초라는 정글에서 살아남기 위해 주변의 모든 자원을 활용하는 법을 배웠다. 유흥가의 웨이터, 단골손님, 그리고 유흥가 거리의 노숙자까지 그의 정보원으로 활용될 수 있다. 무카이가 가진 인맥은 넓지는 않지만, 필요한 순간마다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스킬 효과 :
특정 상황에서 숨겨진 정보를 발견하거나 NPC로부터 추가적인 힌트를 얻을 수 있다.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3. 은밀한 공격 (Lv.1)
상대방의 약점을 노린 기습적인 공격 기술이다.
겉보기엔 임팩트가 약하지만, 타이밍과 위치를 정확히 겨냥하여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무카이가 18살이던 어느 날, 그는 어머니와 친분이 있던 조직원에게 기술을 짧게 배웠다. 조직원이 말하길,
"이 바닥에서는 강하다고 나서는 놈이 제일 먼저 죽는다. 하지만 강한 척하지 않고도 이길 방법은 있지."
그렇게 그는 약점을 노리는 간단한 기술을 배웠다. 실제로 무카이는 그 기술로 자신에게 시비를 걸던 양아치를 쓰러뜨린 적이 있다.
무카이는 자신의 무력이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하지만 그는 약점을 숨기고, 상대방의 방심을 이용해 기습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히며,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필연적으로 다가오는 싸움을 이겼다.
스킬 효과 :
전투 시 기습이나 매복 상황에서 공격력이 소폭 증가한다.
상대방의 방어력을 일시적으로 감소시키는 효과도 포함된다.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아이템]
1. 스태미나 라이트 (3개)
설명: 신카마초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고농축 체력 보충 음료다. 전투 후 빠른 회복을 위한 필수품이다.
효과: 체력 일부 회복.
2. 타우리너 (2개)
설명: 고농축 에너지 음료로, 피로 회복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효과: 사용 시 정신력(WIL)과 감각(DEX)을 일시적으로 +1 증가.
3. 20,000엔
설명: 기본 화폐. 아이템 구매와 NPC와의 거래에 사용된다.
효과: 상점에서 물품 구입 및 다양한 경제적 활동 가능.
4. 낡은 접이식 칼
설명: 신카마초 뒷골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호신용 칼. 날은 오래됐지만 여전히 날카롭다.
효과: 전투 상황에서 보조 무기로 사용 가능.
5. 이상한 카드
설명: 신카마초 유흥가 근처에서 발견한 알 수 없는 문양이 새겨진 카드. 그 정체는 불분명하지만 어딘가 중요한 단서가 될 가능성이 있다.
효과: ???
[스탯]
힘 2 / 지능 2 / 감각 3 / 매력 1 / 정신력 2
[스킬]
1. 기본 무기술 (Lv.1)
히무로는 폭력단 대책과 형사로 활동하며, 기본적인 무기 사용법을 익혔다. 몽둥이, 쇠파이프 같은 간단한 무기를 활용하여 대치를 끝내는 기술을 주로 사용했다. 이 기술은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이어서 현장에서 빠르게 상대를 제압하기에 적합했다.
형사 시절, 히무로는 기본적인 무기 사용법을 배운 적이 있었다. 하지만 범죄 현장에서 자주 쓰이는 무기를 접하며 자연스럽게 활용법을 익히며 실전감각을 익혔다.
한 일화로, 히무로는 날카로운 흉기를 든 조직원을 상대해야 했다. 곁에 떨어져 있던 길이가 더 긴 몽둥이를 집어 들고 빠르게 반격하며 조직원을 무력화했다.
“위험한 상황에서는 다치지 않고 제압하는 게 제일 중요해.”
스킬 효과:
소형 무기 사용 시 공격력이 소폭 증가하며, 특정 상황에서 상대를 제압할 확률 상승.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2. 관찰 (Lv.1)
히무로는 사람과 환경의 작은 변화와 패턴을 놓치지 않는 날카로운 관찰력을 지녔다. 이는 형사로서의 경험에서 비롯된 것으로, 긴장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단서를 찾아내는 능력이다.
히무로는 범죄자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데 능숙했다. 그는 사소한 행동과 말버릇에서 힌트를 얻고 이를 토대로 사건의 윤곽을 잡아내곤 했다.
히무로는 과거에 밤거리에서 한 남자가 자주 같은 코스로 이동하는 것을 관찰했다. 그가 도박장을 은밀히 오가는 것을 알아낸 히무로는, 이를 단서로 삼아 큰 범죄 조직의 거점을 밝혀냈다.
“사람은 거짓말을 하지만, 발과 눈은 진실을 말하거든.”
스킬 효과:
특정 장소 탐색 및 NPC 관찰 시 단서를 발견할 확률이 증가.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3. 현장감식 (Lv.1)
히무로는 사건 현장에서 주어진 단서들을 빠르게 연결하며, 상황을 재구성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 이러한 능력은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명확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게 한다.
히무로는 폭발 사건, 강도 사건 등 다양한 범죄 현장을 경험했다. 이를 통해 사소한 흔적 하나도 간과하지 않는 법을 배웠다.
한 폭발 사건 현장에서 히무로는 범인이 남긴 라이터 조각을 발견했다. 그는 라이터에 적힌 업장을 바탕으로 사건의 범인이 자주 들르던 곳을 추적해 체포에 성공했다.
“현장은 거짓말을 하지 않아. 다만 눈이 있어야 그걸 볼 수 있지.”
스킬 효과:
사건 현장에서 추가 단서 발견 및 분석 성공 확률 증가.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아이템]
1. 스태미나 라이트 (3개)
설명: 신카마초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고농축 체력 보충 음료다. 전투 후 빠른 회복을 위한 필수품이다.
효과: 체력 일부 회복.
2. 타우리너 (2개)
설명: 고농축 에너지 음료로, 피로 회복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효과: 사용 시 정신력(WIL)과 감각(DEX)을 일시적으로 +1 증가.
3. 20,000엔
설명: 기본 화폐. 아이템 구매와 NPC와의 거래에 사용된다.
효과: 상점에서 물품 구입 및 다양한 경제적 활동 가능.
4. 삼단봉
설명: 히무로가 형사 시절부터 사용했던 낡은 삼단봉. 오랜 사용으로 인해 손잡이 부분이 닳아 있지만 여전히 튼튼하다.
효과: 전투 상황에서 근접 무기로 사용 가능. 기습 시 추가 피해.
5. 불완전한 증거품
설명: 히무로가 누명을 쓰기 전 소지했던 작은 증거품. 정확한 용도는 불분명하지만, 그의 억울함을 풀 실마리가 될 가능성이 있다.
효과: ???
[스탯]
힘 4 / 지능 1 / 감각 2 / 매력 1 / 정신력 2
[스킬]
1. 브롤러 (Lv.1)
길거리 싸움에서 살아남기 위해 터득한 투박한 싸움 방식이다. 특별한 기술 없이도 본능적이고 원초적인 힘으로 싸운다.
린은 고등학생 시절, 불량배들과 싸움을 벌일 때마다 단순히 힘과 끈기로 싸움을 끝내곤 했다. 한 번은 상대의 펀치를 가뿐히 버티며,
“생각보다 주먹이 가볍네?”
라고 말하며 싸움을 끝냈다.
그녀의 싸움 방식은 단순하고 거칠지만, 그만큼 상대를 쉽게 압박한다.
스킬 효과:
근접 공격 시 힘(STR)에 의존한 공격력이 증가한다.
상대를 넘어뜨리거나 제압할 확률이 상승한다.
방어력이 낮은 상대에게 추가 피해를 준다.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2. 허풍쟁이 (Lv.1)
진실과 거짓을 섞어가며 상대를 설득하거나 기만하는 기술이다. 말뿐만 아니라 태도와 표정으로도 상대를 속이는데 능숙하다.
린은 한 번 신카마초의 골목에서 한구레들에게 둘러싸인 적이 있었다.
"아, 너희들 지금 나 건드리면 큰일 날 텐데."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한구레들이 비웃자, 린은 덧붙였다.
"내 뒤에 흑도연회랑 연결된 사람이 있다는 거 몰라? 지금 네놈들 얼굴 싹 다 기억했거든."
린의 태도와 목소리에는 미세한 흔들림조차 없었고, 그 당당함에 한구레들은 잠시 당황하며 물러났다. 물론, 린의 말은 전부 허풍이었다. 하지만 그녀의 뻔뻔한 태도가 상황을 모면하게 해주었다.
스킬 효과:
상대를 속이거나 설득할 확률이 증가한다.
긴박한 상황에서 임기응변으로 유리한 대화를 이끌어낸다.
NPC와의 대화에서 추가 보너스를 받는다.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3. 뒷골목 네트워크 (Lv.1)
린은 신카마초의 뒷골목에서 자주 놀았던 덕분에 뒷골목의 친구들과 어느정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이 네트워크는 신뢰할 수 없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위급한 상황에서 의외의 도움이 되거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린은 한때 친구들과 유흥가 근처 뒷골목에서 자주 어울리며 시간을 보냈다. 그중 한 친구가 어느 날 자신에게 작은 봉투를 건네며,
"이거 흑도연회에서 나온 물건인데, 잘못 건드리면 큰일 난다." 라고 경고했다.
린은 그 물건의 출처를 추적하며 우연히 소문을 듣게 되었고, 그것이 실제로 사건과 연결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이놈들, 제대로 된 정보는 아니어도 가끔은 꽤 쓸모 있단 말이지."
스킬 효과:
특정 상황에서 NPC의 도움을 받을 가능성이 증가.
소문이나 정보를 수집할 때 추가 보너스.
신카마초 특정 지역(뒷골목 등)에서 추가적인 탐색 효과.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아이템]
1. 스태미나 라이트 (3개)
설명: 신카마초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고농축 체력 보충 음료다. 전투 후 빠른 회복을 위한 필수품이다.
효과: 체력 일부 회복.
2. 타우리너 (2개)
설명: 고농축 에너지 음료로, 피로 회복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효과: 사용 시 정신력(WIL)과 감각(DEX)을 일시적으로 +1 증가.
3. 20,000엔
설명: 기본 화폐. 아이템 구매와 NPC와의 거래에 사용된다.
효과: 상점에서 물품 구입 및 다양한 경제적 활동 가능.
4. 철제 주먹 보호대
설명: 싸움에서 자주 사용한 낡은 주먹 보호대. 공격력을 약간 증가시시킨다.
효과: 근접 전투 시 공격력 소폭 증가.
5. 유흥가에서 주운 낡은 열쇠
설명: 어디에 쓰는 것인지 알 수 없는 낡은 열쇠.
효과: ???
[스탯]
힘 1 / 지능 2 / 감각 1 / 매력 1 / 정신력 5
[스킬]
1. 철의 여인 (Lv.1)
치에의 강철 같은 정신력은 험난했던 성장 과정에서 단련되었다. 어린 시절부터 끊임없이 도망치고, 위협에 노출된 환경에서 그녀는 두려움을 억누르고 현실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웠다.
어느 날, 치에는 키요하라조의 대부업체 직원들에게 끌려가 협박을 받았다.
"이 빚을 못 갚으면 네가 어떻게 될지 뻔히 알 텐데, 어쩔 셈이냐?"
협박이 이어지는 동안 치에는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 답했다.
"제 몸으로 갚아야 한다면, 차라리 제 머리를 빌려주는 게 더 이익일 텐데요."
그 단단한 태도는 상대방을 당황시켰고, 결국 그녀는 키요하라조의 일을 돕는 조건으로 시간을 벌었다.
스킬 효과: 정신력(WIL) 기반 행동에서 추가 보너스를 받으며, 극한 상황에서도 효과가 감소하지 않는다.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2. 숫자 감각 (Lv.1)
치에는 대학 시절 회계학을 전공하며 숫자에 대한 뛰어난 감각을 키웠다. 그녀의 능력은 단순히 계산을 넘어 문제를 해결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까지 확장되었다.
치에는 대학 시절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하며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사장의 신뢰를 얻었다.
그녀는 "이 시간대에는 매출이 떨어지는데, 간단한 할인 이벤트를 도입하면 어떨까요?"
라고 제안했고,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이 경험은 이후 키요하라조의 대부업체에서 일을 맡게 되었을 때에도 유용했다. 그녀는 직원이 잘못 계산한 이자를 바로잡아 문제를 해결하며,
"제가 더 열심히 일하면 혹시 이자 좀 깎아주실 생각은 없나요?" 라고 능청스레 덧붙였다.
스킬 효과: 재정, 분석, 협상 상황에서 추가 보너스를 얻는다.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3. 교섭술 (Lv.1)
치에는 본능적으로 불리한 상황을 회피하거나,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녀의 능청스러운 태도와 빠른 대처는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데 유용하다.
어느 날, 치에는 키요하라조 직원들이 자신에게 물건을 나르라고 명령했을 때,
"아이고, 허리가 좀 안 좋아서요. 대신 계산이 필요하면 제가 도와드릴게요."라며 태연히 상황을 회피했다.
이후 그녀는 대신 맡은 계산 업무에서 오류를 찾아냈고, 그 능력을 인정받아 더욱 신뢰를 얻게 되었다.
스킬 효과: 협상, 설득, 또는 불리한 상황에서 회피 확률이 증가하며, 대화 중 임기응변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낸다.
※ 해당 스킬은 다음 기록부터 스킬효과와 레벨만 작성될 예정입니다.
[아이템]
1. 스태미나 라이트 (3개)
설명: 신카마초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고농축 체력 보충 음료다. 전투 후 빠른 회복을 위한 필수품이다.
효과: 체력 일부 회복.
2. 타우리너 (2개)
설명: 고농축 에너지 음료로, 피로 회복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효과: 사용 시 정신력(WIL)과 감각(DEX)을 일시적으로 +1 증가.
3. 20,000엔
설명: 기본 화폐. 아이템 구매와 NPC와의 거래에 사용된다.
효과: 상점에서 물품 구입 및 다양한 경제적 활동 가능.
4. 낡은 계산기
설명: 치에가 대학 시절부터 사용해 온 계산기.
효과: 재정, 분석 관련 행동에서 약간의 추가 보너스.
5. 정체불명의 메모
설명: 키요하라조의 대부업체 직원이 우연히 흘린 메모.
효과: ???
[스탯]
힘 1 / 지능 1 /감각 3 / 매력 4 / 정신력 1
[스킬]
1. 호감적인 그녀 (Lv.1)
모네는 사람들의 호감을 얻는 데 타고났다. 그녀의 밝은 성격과 꾸밈없는 태도는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호감을 사고, 협력을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됐다.
모네는 술집에서 낯선 이들에게 술 한 잔을 얻어 마시며 이렇게 말했다.
"제가 취준생이라 요즘 좀 힘들어요... 하지만 여러분처럼 멋진 어른들을 보면 희망이 생기네요!"
사람들은 그녀의 말에 웃으며 그녀를 응원했고, 모네는 그들로부터 소소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스킬 효과:
NPC와의 대화 시 신뢰도를 높이고, 추가적인 협조를 얻을 확률이 증가.
대화 중 우호적인 선택지가 활성화 될 가능성 증가.
2. 타고난 딜러 (Lv.1)
거래와 경제 감각을 타고난 모네는, 경험이 없음에도 흥정과 가격 협상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어릴 적, 모네는 어머니 대신 상가로 물건을 구매하러 갔었다.
"이건 너무 비싸요! 우리 집 앞 가게에서는 더 싸게 주던데요?"
상인은 결국 웃으며 값을 깎아주었다.
스킬 효과:
아이템 구매 시 할인 효과.
상점에서 특별한 거래 옵션 제공.
3. 컴퓨터 활용 능력 (Lv.1)
모네는 신카마 중앙역에서 근무한 경험 덕분에 컴퓨터와 데이터 작업에 익숙하다. 단순히 업무를 처리하는 수준을 넘어, 오류를 빠르게 수정하는 능력까지 갖추었다. 본인이 실수로 남긴 오류까지도(...).
모네는 매표원 시절, POS 시스템이 고장 났을 때 임시로 수기로 매표 작업을 이어가며 시스템을 다시 설정했다.
"이 정도는 가뿐하죠! 제가 누구겠어요?"
그녀의 능력 덕분에 시스템이 정상화될 때까지 큰 혼란 없이 업무를 이어갈 수 있었다.
스킬 효과:
기술적 문제 해결 및 데이터 분석 작업 성공 확률 증가.
탐색 및 기술 기반의 퀘스트에서 추가 보너스 제공.
[아이템]
1. 스태미나 라이트 (3개)
설명: 신카마초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고농축 체력 보충 음료다. 전투 후 빠른 회복을 위한 필수품이다.
효과: 체력 일부 회복.
2. 타우리너 (2개)
설명: 고농축 에너지 음료로, 피로 회복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효과: 사용 시 정신력(WIL)과 감각(DEX)을 일시적으로 +1 증가.
3. 20,000엔
설명: 기본 화폐. 아이템 구매와 NPC와의 거래에 사용된다.
효과: 상점에서 물품 구입 및 다양한 경제적 활동 가능.
4. 행운의 부적
설명: 모네가 어릴 적 부모님으로부터 선물 받은 작은 부적. 겉보기에 특별해 보이지 않지만, 모네는 이것이 자신의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는다.
효과: 중요한 상황에서 행운(랜덤 요소) 성공 확률 소폭 증가.
5. 정체불명의 물건
설명: 부모님의 가게에 남겨진 오래된 서랍에서 발견한 작은 상자. 열쇠가 없어 열지 못하고 있으며, 내부에 무엇이 들어있는지는 불분명하다.
효과: ???
[요시다 치에]
1. 스탯 증가 : 감각(DEX) +1
-> 힘 1 / 지능 2 / 감각 2 / 매력 1 / 정신력 5
[히무로 아키라]
1. 스탯 증가 : 감각(DEX) +1
-> 힘 2 / 지능 2 / 감각 4 / 매력 1 / 정신력 2
[스탯]
힘 4 / 지능 1 / 감각 2 / 매력 2 / 정신력 1
[스킬]
1. 유도 유망주 (Lv.1)
아키노리의 과거 유도 유망주로서 익힌 유도 기술은 비록 녹슬었지만, 그래플링 상황에서 상대를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다. 특히 실전에서는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상대를 제압하는 능력을 발휘한다. 지금부터라도 꾸준한 단련과 실전경험을 쌓으면 예전의 기량은 물론, 전성기 이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도 있다.
아키노리는 경호 일을 하던 중, 술에 취해 난동을 부리는 손님을 제압했다. 상대가 힘으로 버티려 하자 그는 침착하게 균형을 무너뜨리고 바닥에 눕혀 움직이지 못하게 했다.
"가만히 있으면 아무 일도 없을 거다."
사토의 차분한 대응은 큰 문제 없이 상황을 마무리했다.
스킬 효과:
그래플링 상황에서 상대를 제압할 확률 상승.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하거나 무력화할 때 추가 효과 발휘.
2. 잡초의 생명력 (Lv.1)
아키노리는 인생의 역경 속에서도 결코 꺾이지 않는 근성을 지니고 있다. 유망한 유도 선수에서 사업 실패까지 겪었지만, 그는 여전히 앞으로 나아갈 근성을 가지고 있다.
가라오케 사업이 실패로 돌아갔을 때, 친구들은 모두 떠났지만 아키노리는 낙담하지 않았다. 그는 작은 선술집을 열기 위해 다시 일어나기 시작했다.
"망했다고 주저앉아 있으면 아무것도 못 하지. 아직 숨 쉬고 있잖아."
스킬 효과:
체력과 정신력이 낮아지는 상황에서도 성능 감소를 최소화.
장기적인 퀘스트나 행동에서 지속 가능성 증가.
3. 직감 (Lv.1)
아키노리는 상대의 몸짓과 말투를 통해 상대방의 행동을 예측하는 데 능숙하다. 이는 경호 일을 하며 위험을 미리 감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한 번은 술집에서 손님 중 한 명이 계산을 미루며 계속 핑계를 대는 것을 눈치챘다. 그는 바로 알아채고 정중히 말을 건넸다.
"지금 그냥 나가면 CCTV가 있으니 곤란할 거다. 차라리 솔직히 말해주는 게 어떻냐?"
결국 손님은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문제를 해결했다.
스킬 효과:
상대방의 행동을 예측할 확률 증가.
대화 중 설득과 협박에 대한 저항 확률 상승.
[아이템]
1. 스태미나 라이트 (3개)
설명: 신카마초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고농축 체력 보충 음료다. 전투 후 빠른 회복을 위한 필수품이다.
효과: 체력 일부 회복.
2. 타우리너 (2개)
설명: 고농축 에너지 음료로, 피로 회복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효과: 사용 시 정신력(WIL)과 감각(DEX)을 일시적으로 +1 증가.
3. 20,000엔
설명: 기본 화폐. 아이템 구매와 NPC와의 거래에 사용된다.
효과: 상점에서 물품 구입 및 다양한 경제적 활동 가능.
4. 낡은 사업 계획서
설명: 아키노리가 가라오케 사업을 시작할 때 작성했던 계획서.
효과: ???
5. 카리스마 선글라스
설명: 경호 일을 하면서 착용했던 선글라스. 사토의 인상과 시너지를 발휘하여 카리스마를 뿜게 한다.
효과: 전투 시 상대의 행동 적극성 소폭 하락.
전투 전 상대의 전투의지 상실 가능성 증가.
[요시다 치에]
1. 스탯 증가 : 정신력(WIL) +1
-> 힘 1 / 지능 2 / 감각 2 / 매력 1 / 정신력 6
[히무로 아키라]
1. 스킬 레벨업 : 기본 무기술 (Lv.2)
-> 스킬 효과 :
소형 타격 무기의 기본 공격력이 추가로 증가.
상대의 무기(칼, 몽둥이 등)를 방어하거나 무력화할 확률 소폭 증가.
전투 중 타격 성공 시 적의 행동을 일시적으로 제한하는 효과 강화.
[사토 아키노리]
1. 스탯 증가 : 지능(INT) +1
-> 힘 4 / 지능 2 / 감각 2 / 매력 2 / 정신력 1
[리 모네]
1. 스탯 증가 : 매력(CHA) +1
-> 힘 1 / 지능 1 /감각 3 / 매력 5 / 정신력 1
1. 사와다 히데오
※ AI 이미지입니다.
이름 : 사와다 히데오
생년월일 : 1935년 11월 21일 (만 76세)
정보 : 신카마초 음지의 거대한 정보상이다. 요시다 치에에게 정보원의 길을 권유한 인물로, 신카마초의 많은 정보를 쥐고 있다. 노숙자를 이용한 원초적인 인간 정보망부터, 2012년 당시에는 민간에서는 생소한 드론까지 사용하는 등 정보수집의 스펙트럼이 넓다. 말솜씨도 좋아서 상대방이 압박 당하는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악인은 아니다.
사와다는 해상자위대에서 인맥 없이 오로지 능력으로 장성까지 올라간 강직하고 정직한 인물이다. 하지만 저지르지도 않은 횡령과 군사기밀유출 사건의 주도자로 몰려 불명예전역을 당했다. 당시 일본에서 천하의 매국노로 질타를 받으며 재산을 몰수당했다. 또한 자식들도 사와다를 떠나고 아내는 암에 걸려 사별하였다.
이후, 모든 것을 잃은 사와다는 당시 한창 개발 중이던 자신의 고향 신카마초의 고층건물의 옥상에서 투신자살을 시도했다. 그러나 한 야쿠자가 사와다를 말리며 목숨은 건졌다. 이 야쿠자는 어렸을 적에 바다에 빠져 죽을 뻔했지만, 당시 군인이었던 사와다가 구해주며 목숨을 건졌었다.
사와다는 이 야쿠자에게 격려를 받음과 동시에 일자리를 소개받는데.. 이것이 사와다의 첫 정보상의 발자취였다. 첩보부대에서 근무했던 경력을 살려서 흑도연회가 필요한 모든 정보는 사와다가 제공해주었고, 그 덕에 신카마초는 완전히 흑도연회의 것이 될 수 있었다.
현재는 흑도연회에서 탈퇴하여 독립적인 정보상으로 활동 중이다. 과거에 연이 있다고 해도 정당한 값이 아니라면 흑도연회에게 정보를 주지 않는다.
스탯 변동
🔨힘 1
🧠지능 1
👂감각 3
🤩매력 4 ➡️ 5
😭정신력 1
참고 : situplay>43>119
[스탯]
힘 0 / 지능 0 / 감각 0 / 매력 10 / 정신력 0
[스킬]
1. 매혹 (Lv.1)
유사는 외모와 분위기를 활용해 상대방의 마음을 조종하는 데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다. 그녀의 애교와 요염한 미소는 때로는 단순한 호감을, 때로는 상대의 판단력을 흐리게 하거나 복잡한 감정을 유발한다.
고등학생 시절, 한 번은 유사가 가출 중 경찰에게 붙잡힐 뻔한 적이 있었다. 그러나 그녀는 눈물을 머금은 눈빛으로 자신의 불우한 상황을 설명하며 선처를 호소했고, 경찰은 한숨을 쉬며 "다음엔 그러지 마라"라는 말과 함께 그녀를 풀어주었다.
스킬 효과:
대화나 협상 중 상대의 판단력을 일시적으로 흐리거나, 동의를 얻을 확률 증가.
2. 꽃밭의 행운 (Lv.1)
유사의 아름다움과 매력 덕분에 위기에 처했을 때 주변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도와줄 확률이 높아진다. 특히 길거리에서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면 누군가 나서서 그녀를 보호하거나 도움을 줄 가능성이 크다.
한 번은 심야에 어두운 골목에서 남자들에게 둘러싸인 위급한 상황에 처했으나, 근처를 지나가던 한 남성이 용감히 개입해 그녀를 구해줬다.
남성은 "그런 외모로 이런 곳에 다니면 위험하다"며 꾸짖었고, 유사는 천진난만하게 웃으며 "이제 괜찮아요"라고 대답했다.
스킬 효과:
위기 상황에서 주변 NPC가 개입하거나 도움을 줄 확률 상승.
3. 타짜 혹은 행운아 (Lv.1)
전 남자친구에게 배운 도박 기술 덕분에 유사는 도박에서 운과 심리전을 조합해 승률을 올리는 감각을 가지고 있다. 단, 과도한 의존은 큰 패배를 가져올 수도 있다.
교토에서 도박장을 운영하던 남자와 사귀며 유사는 카드 게임에 흥미를 느꼈다. 어느 날, 그 남자의 도박판에서 초보라는 핸디캡을 무기로 삼아 블랙잭에서 큰돈을 따냈다. 이후, 남자는 "넌 그 얼굴만큼 운도 좋다"며 혀를 찼다.
스킬 효과:
도박이나 확률 관련 행위 성공 확률 증가.
특정 미니게임에서 결과를 유리하게 조작 가능..
[아이템]
1. 스태미나 라이트 (3개)
설명: 신카마초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고농축 체력 보충 음료다. 전투 후 빠른 회복을 위한 필수품이다.
효과: 체력 일부 회복.
2. 타우리너 (2개)
설명: 고농축 에너지 음료로, 피로 회복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효과: 사용 시 정신력(WIL)과 감각(DEX)을 일시적으로 +1 증가.
3. 20,000엔
설명: 기본 화폐. 아이템 구매와 NPC와의 거래에 사용된다.
효과: 상점에서 물품 구입 및 다양한 경제적 활동 가능.
4. 검은 지포 라이터
설명: 유사가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고급 지포 라이터. 단순한 장식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그녀의 아이콘과 같은 물건이다.
효과: 대화 중 무심코 꺼내거나 사용할 때 상대방의 관심을 끌 확률 상승.
5. 호신용 페퍼 스프레이
설명: 치자와가 호신용으로 구비하고 있는 페퍼 스프레이. 수작을 부리는 남자들 중 선을 넘는 이가 종종 있기에 가지고 다니기 시작했다. 겉보기에는 향수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아주 매운 스프레이다.
효과: 1턴 스턴 효과(액티브 및 진행 당 1회 사용 제한)
[사토 아키노리]
1. 스탯 : 지능 +1 , 감각 +1
-> 힘 4 / 지능 3 / 감각 3 / 매력 2 / 정신력 1
2. 스킬 : 신속한 판단 (Lv.1) (해금)
긴박한 상황에서도 즉각적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
스킬 효과: 즉각적인 행동 성공률 증가 및 추가 행동 시간 확보.
[히무로 아키라]
1. 스탯 : 힘 +2 , 정신력 +1, 지능 +1, 감각 +1
-> 힘 4 / 지능 3 / 감각 5 / 매력 1 / 정신력 3
2. 스킬 : 현장감식 Lv.1 -> Lv. 2
스킬 효과 :
사건 현장에서 추가 단서 발견 및 분석 성공 확률 증가.
단서 세부 분석 강화.
다중 단서 연결 확률 증가.
3. 아이템 : 카타나
설명 : 긴 설명이 필요없는 전형적인 카타나. 그러나 진검인 만큼 전투에서 유용하며 전당포에 적지 않은 가격으로 팔 수 있다.
효과 : 전투 상황에서 근접무기로 사용 가능. 공격을 성공하면 출혈 효과 적용.
[요시다 치에]
1. 아이템 : 20,000엔 -> 70,000엔
[무카이 쟈키]
1. 스탯 : 매력 +1
-> 힘 1/ 지능 3 / 감각 1/ 매력 3 / 정신력 3
[스탯]
힘 0 / 지능 9 / 감각 1 / 매력 0 / 정신력 0
[스킬]
1. 기계 조작 (Lv.1)
핫산은 가내중공업 환경에서 자라며 다양한 기계장치를 다루는 법을 익혔다. 그는 단순한 수리뿐 아니라, 기계를 개조하거나 새로운 용도로 활용하는 데도 능숙하다.
스킬 효과:
고장난 기계장치를 수리하거나, 단순 개조 작업 가능.
특정 퍼즐이나 기술적 문제 해결 시 보너스 효과.
기계 장치를 다룰 때 실패 확률 감소.
2. 즉흥 발명 (Lv.1)
핫산은 주어진 재료를 활용해 상황에 맞는 도구를 만들어내는 재능을 가졌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을 조합해 위기를 극복하는 능력을 발휘한다.
스킬 효과:
임시 방편으로 사용 가능한 아이템 제작 가능.
전투 상황에서 장비를 빠르게 수리하거나 새로운 장비를 제작.
필요에 따라 특수 장비를 만들 확률 증가.
3. 기계 감각 (Lv.1)
기계에 대한 타고난 감각 덕분에 핫산은 기계 장치의 문제점을 빠르게 파악하고, 효율적인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다.
스킬 효과:
기계 장치나 구조물의 약점 발견 확률 증가.
기술 기반 퀘스트에서 추가 보너스 제공.
특정 기술 장치의 사용 성공률 상승.
[아이템]
1. 스태미나 라이트 (3개)
설명: 신카마초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고농축 체력 보충 음료다. 전투 후 빠른 회복을 위한 필수품이다.
효과: 체력 일부 회복.
2. 타우리너 (2개)
설명: 고농축 에너지 음료로, 피로 회복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효과: 사용 시 정신력(WIL)과 감각(DEX)을 일시적으로 +1 증가.
3. 20,000엔
설명: 기본 화폐. 아이템 구매와 NPC와의 거래에 사용된다.
효과: 상점에서 물품 구입 및 다양한 경제적 활동 가능.
4. 멀티툴
설명: 핫산이 항상 휴대하는 다목적 공구. 가내중공업에서 아버지가 주었던 기념품.
효과: 기계 수리 및 개조 성공 확률 소폭 증가. 탐색 중 잠긴 문이나 상자 열기 가능
5. 파키스탄 주화 세트
설명: 핫산이 파키스탄에서 가져온 몇 개의 동전. 가족이 떠나는 그에게 행운을 빌며 준 물건으로, 단순한 통화 이상의 상징성을 지닌다.
효과:
특정 거래나 협상에서 상대방의 호감도 소폭 증가.
물물교환 상황에서 숨겨진 보너스 옵션 제공 가능.
일부 이벤트에서 숨겨진 사용처 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