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6> [테스트/설정]개인 설정 및 사용용 테스트판 (67)
청하◆Kr9MH0eUei
2025년 2월 5일 (수) 오후 07:14:46 - 2025년 6월 15일 (일) 오후 03:54:21
2025년 2월 5일 (수) 오후 07: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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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히 정리하고 삽시다.
2025년 3월 9일 (일) 오후 09:04:46
포텐셜
-특성의 확장판
-일종의 추가 패시브/엑티브 스킬

-트레이너가 쓰는 포텐셜은 무엇인가?
=4식 6령 > 공용.
>4식
>>물리/특수 회피 > 『물러나(물리)』『피해라(특수)』
>>버티기/교대 > 『버텨라(1번의 공격에만 해당)』『돌아와(교대 > 턴의 가장 마지막에 교대처를 꺼냄.)』

>6령
>>『공격』『방어』『특공』『특방』『속도』『회복』 지령이 있다.
>>『기본』『숙달』『전개』
>>『기본』 =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D랭크~C랭크. 1턴 동안만 해당 능력을 상승. 회복의 경우에는 턴 종료 시 1/4만큼 HP를 회복.
>>『숙달』 =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C랭크~B랭크. 영구적으로 해당 능력을 상승. 회복의 경우에는 탄 개시 시 1/4만큼 HP를 회복.
>>『전개』 = 무조건 A랭크 이상. 사용한 턴 동안 해당 능력 2배. 회복의 경우에는 그 턴의 행동을 스킵하고 1/2만큼 회복.

=고유 포텐셜
> 트레이너 마다 다름.
> 유희왕 듀얼링크스의 듀얼리스트 스킬 < 이거임.
> 능력 랭크에 따라서 그 고저가 달라. 한계치도 달라.
>예시
>>능력이 A랭크다: 필드에 나오기만 해도 칼춤 가능.
>>능력이 B랭크다: 필드에 나와서 임의의 능력 상승or 트리거를 통한 추가 상승.
>>능력이 C랭크다: 저런 것들 없다. 기능확장 등의 추가 기술 사용 등이 한계. 혹은 아주 약한 디버프/버프 효과.

지시형
-본체(=컨트롤러)가 안좋으면 은근 병신이다.
-다만 딜적인 포텐셜은 상위권.
-4식 6령이 변화해서 4식 8령, 혹은 5식 8령이 된다.
-A이상이면 『회피 지령』『명중 지령』 추가. 『숙달』『전개』를 혼용해서 사용이 가능.
-AA이상이면 『맞춰라』 사용 가능. 『맞춰라』는 다른 4식과 병행이 가능해. 그리고 상대의 『물러나(물리)』『피해라(특수)』를 씹는다.
-『타임(묘수)』
=NPC가 사용할 경우 PC측의 수를 100% 예측한다.
=PC가 사용할 경우 GM측에서 상대의 수를 내어준다.(=대놓고 힌트를 줍니다.)
=다만 현재 상황 및 정보에 따라 그 양과 질은 달라짐+랭크에 따라서 또 달리짐.
=A1당 1회, AAA는 최대 3~5회.

-지시의 차이orA랭크 이상부터 상시 급소율 상승.
=A는 C+1, AA는 C+2, AAA+3~4, S는 불명.(@케이스가 지극히 적음)

장점: 많은 탄환(자원), 묘수라는 힌트 받기, 컨트롤러와의 상성 하에선 진짜 무서움.
단점: 탄환 빠지면 끝장남(@묘수 포함), 컨트롤러와의 상성을 너무 많이 탐.(@진짜로 지시 잘해야함)
주 메이킹 방법: 『지령』에 맞춰서 고유/전용 등의 포텐셜을 짠다.


육성형
-레벨을 올려서 물리로 팬다. 끝.
-저점의 화신.
-남들 120~130일 때 혼자서 140~150 찍음. 이거 농담 아님.
-A이상이면 『단련(특정 종족치를 AA+(165)로 만듬)』『무련(특정 공용 포텐셜의 강화)』포텐셜이 해금됨.
-A이상이면 『계제(주 스킬칸)』이 4개.(@A이상 아니면 다 3개)
-AA이상이면 기본으로 『무련』에서 제공하는 강화가 전부 제공됨.
-그리고 『육성 포텐셜』이라 해서 PT공용 포텐셜이 붙어.
-『극련(특정 종족치를 AAA+(195)로 만듬)』해금.

장점: 저점의 화신. 발군or급소 맞아도 안죽는 경우가 있을 정도의 안정성.
단점: 노잼. 만들기 매우 어려움. 뉴비 완전 비추천.
주 메이킹 방법: 유희왕식으로 하면 그 긴거 같은 굿스터프 그 자체. 비추.

통솔형
-통상 룰에서 남들은 못쓰는 전설의 포켓몬들 혼자 PT에 꽊꽊 채워서 게임할 수 있음.
-육성형과는 다른 의미의 "저점의 화신"
-육성형이 레벨로 팬다면 이 쪽은 종족값으로 팬다.
-A이상이면 『추가 역할』해금, 『PT 포텐셜』, 『익스펜션(특권)』 해금.
-AA이상이면 『PT 포텐셜』하나 더.
-AAA이상이면 『엠페러』라는 『추가 역할』이 해금.
-S랭크의 경우 『역할』을 2중 부여 가능합니다.

-통솔의 값만큼 명중 능력치가 상시 상승합니다.
=A는 명중 +1, AA는 +2, AAA는 +3 이런 식으로.

장점: 다른 의미의 저점의 화신, PT와 고유 등을 통해 통일감 있는 PT를 굴릴 수 있음. < 컨셉파티에 충실함 ver.1.
단점: 너도나도 침범하는 통솔형의 고유 영역(익스펜션, 추가역할, PT포텐셜 등)
주 메이킹 방법: 『역할』의 발동에 트리거 중점을 맞춰서 고유를 제작, 거기에 맞춰서 각 애들 제작.

능력형
-지 혼자서 사기친다.
-다른 건 몰라도 유틸/화력 면에서는 가장 강력함. 매우 성가심.
-육성형도 얘네 일격 잘못맞으면 일격사할 수 있을 정도.
-근데 너무 다양해서 설명하기 어려움.
-능력 C = 고유 1, 전용 3
-능력 B = 고유 1~2, 전용 4~6
-능력 A = 고유 2 이상, 전용 6
-능력 AA이상 = 고유 3 이상, 전용 8

-설정상 트레이너가 어떤 포켓몬과의 하프일 경우, 수화해서 7체째로 직접 싸울 수 있음.

장점: 컨셉하나는 미쳤음. 유틸or화력으로 시합 내내 상대가 자신의 고유/전용에 휘둘림.
단점: 능력 꺼지면 병X, 고점은 미친듯이 높지만 저점은 바닥에도 더 바닥이 있음을(ry
주 메이킹 방법: 무조건 『고유』에 맞춰서.
테스트 : [테스트/설정]개인 설정 및 사용용 테스트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