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4> [메이킹] DM ORPG 메이킹판 -1- (1000)
DM◆pZNOM7hN4K
2025년 3월 12일 (수) 오전 12:30:47 - 2025년 3월 23일 (일) 오후 11:22:26
2025년 3월 12일 (수) 오전 12:3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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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6:19
배경은... 이거 조또 안쓰는 룰이라 스킵하고
장비도 기본 장비 받을거고
방패 + 한손검 or 양손중무기 선택하면 됨
엥 끝났군
장비도 기본 장비 받을거고
방패 + 한손검 or 양손중무기 선택하면 됨
엥 끝났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6:31
엥 끝남?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6:35
7. 성격 & 외형 설정
캐릭터를 더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다음 요소를 고민해 보세요.
이름
성향(Alignment) – 질서/혼돈 & 선/악 조합 (예: 질서 선, 혼돈 악 등)
배경 이야기 – 어디에서 왔으며, 어떤 경험을 했는가?
성격 요소
특성(Trait) – 습관이나 태도
이상(Ideal) – 신념이나 목표
유대(Bond) – 가장 소중한 것
결점(Flaw) – 약점이나 단점
8. 최종 정리 & 플레이 시작!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DM과 상의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됩니다!
캐릭터를 더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다음 요소를 고민해 보세요.
이름
성향(Alignment) – 질서/혼돈 & 선/악 조합 (예: 질서 선, 혼돈 악 등)
배경 이야기 – 어디에서 왔으며, 어떤 경험을 했는가?
성격 요소
특성(Trait) – 습관이나 태도
이상(Ideal) – 신념이나 목표
유대(Bond) – 가장 소중한 것
결점(Flaw) – 약점이나 단점
8. 최종 정리 & 플레이 시작!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DM과 상의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됩니다!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6:53
>>51
마지막 섭클만 선택하면 거진 끝!
마지막 섭클만 선택하면 거진 끝!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7:14
빠르다 편하다! DnD!
인남캐 전사라 ㄹㅇ 편함 ㅋㅋ
인남캐 전사라 ㄹㅇ 편함 ㅋㅋ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8:05
2.5.1. 챔피언(Champion)
2.5.2. 배틀 마스터(Battle Master)
2.5.3. 엘드리치 나이트(Eldritch Knight)
2.5.4. 퍼플 드래곤 나이트(Purple Dragon Knight) / 배너릿(Banneret)
2.5.5. 사무라이(Samurai)
2.5.6. 아케인 아처(Arcane Archer)
2.5.7. 캐벌리어(Cavalier)
2.5.8. 에코 나이트(Echo Knight)
2.5.9. 룬 나이트(Rune Knight)
2.5.10. 사이 워리어(Psi Warrior)
여기서 뭐가 좋아
https://namu.wiki/w/%ED%8C%8C%EC%9D%B4%ED%84%B0(%EB%8D%98%EC%A0%84%20%EC%95%A4%20%EB%93%9C%EB%9E%98%EA%B3%A4%20%EC%8B%9C%EB%A6%AC%EC%A6%88)/5%ED%8C%90#s-2.5.1
2.5.2. 배틀 마스터(Battle Master)
2.5.3. 엘드리치 나이트(Eldritch Knight)
2.5.4. 퍼플 드래곤 나이트(Purple Dragon Knight) / 배너릿(Banneret)
2.5.5. 사무라이(Samurai)
2.5.6. 아케인 아처(Arcane Archer)
2.5.7. 캐벌리어(Cavalier)
2.5.8. 에코 나이트(Echo Knight)
2.5.9. 룬 나이트(Rune Knight)
2.5.10. 사이 워리어(Psi Warrior)
여기서 뭐가 좋아
https://namu.wiki/w/%ED%8C%8C%EC%9D%B4%ED%84%B0(%EB%8D%98%EC%A0%84%20%EC%95%A4%20%EB%93%9C%EB%9E%98%EA%B3%A4%20%EC%8B%9C%EB%A6%AC%EC%A6%88)/5%ED%8C%90#s-2.5.1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8:22
성향 - 중용 중립
배경 - 그냥저냥 농가 삼남으로 살다가 너도 슬슬 따로 일하든
해야하지 않겠냐며 말 듣고 아버지한테 배운 칼 들고 나감.
배경 - 그냥저냥 농가 삼남으로 살다가 너도 슬슬 따로 일하든
해야하지 않겠냐며 말 듣고 아버지한테 배운 칼 들고 나감.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8:29
잠깐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8:56
하나하나 설명하면
챔피언은 인남캐 전사
배틀마스터는 기교쓰는 테크니션
엘드리치 나이트는 마검사
퍼플 드래곤 나이트는 지원가
사무라이는 공격올인 검귀
챔피언은 인남캐 전사
배틀마스터는 기교쓰는 테크니션
엘드리치 나이트는 마검사
퍼플 드래곤 나이트는 지원가
사무라이는 공격올인 검귀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9:22
챔피언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9:34
와우 진짜 스탠다드 하게 가는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9:36
마법 따윈 못 쓴다잇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9:43
전사 최대의 장점은
사실 스킬 숙련도 대충 던져버려도 됨
진짜 외형이나 이름정도만 정하면 1분 컷 쌉가능(?)
사실 스킬 숙련도 대충 던져버려도 됨
진짜 외형이나 이름정도만 정하면 1분 컷 쌉가능(?)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9:4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9:58
이토록 빠른 뉴비 캐매는 처음이다...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0:05
근데 챔피언 ㄹㅇ 입문용으로 적절해서
배마는 그.. 사실 나도 메뉴버들 기억 별로 몬해오
배마는 그.. 사실 나도 메뉴버들 기억 별로 몬해오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0:14
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0:19
님 이해력이랑 알잘딱이 매우높음 적룡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0:34
여기까지나 다들 쉽지 않을까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0:55
심지어 ㄹㅇ 복잡한 거 없는 인남캐 전사해서 ㅋㅋ
아무튼 이제 배경이랑 외형만 하면 사실상 끝!
아무튼 이제 배경이랑 외형만 하면 사실상 끝!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0:55
이름이름...........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0:58
한스로 함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1:21
설마 223연대 한스aa씀? Wwwwwwwww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1:59
고건 아니고 (?)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2:08
이쪽은.. 아, 한번 스텟 롤 해봐도 됢?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2:11
대충 칼든 인남캐 뭐있지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2:43
>>74
ㄱㄱ씽 딱봐도 고인물이니까 알잘딱 맡김 ㅋㅋ
ㄱㄱ씽 딱봐도 고인물이니까 알잘딱 맡김 ㅋㅋ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4:22
>>75
벨 크라넬?
벨 크라넬?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4:30
ㅋㅋ 그럼 허락받고
1415
3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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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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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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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5:27
괜찮군, 리쿠야는 모함
도적이나 숙련자용 클래스 하려나 ㅋㅋ
도적이나 숙련자용 클래스 하려나 ㅋㅋ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6:04
10 / 9 / 5 / 7 / 15 / 14
이 스텟으로 뭘하지?(폭소중)
이 스텟으로 뭘하지?(폭소중)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6:35
예전 CoC에서 가장 높은게 10을 못넘겼던 그녀석이 떠오르는군...(클래스 주섬주섬)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6:35
포인트바이 하셂 ㅋㅋ
POWER BUILDING 하고 싶으면 (?
POWER BUILDING 하고 싶으면 (?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6:59
>>83 파워 빌딩까지는 아니고(?)
대충 한스가 파이터니까... 좋아(클래스 꺼내듬)
대충 한스가 파이터니까... 좋아(클래스 꺼내듬)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8:50
기다리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9:39
한스는 아직 남긴 남았는데
그래서 양손중무기 쓸것임? 아니면 방패 한손검 메타
그래서 양손중무기 쓸것임? 아니면 방패 한손검 메타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9:52
참고로 3렙 스타팅임 아이사츠씨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49:59
사내답게 양손중무기씀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50:26
3렙으로 짧게하게 끝낼 것 같고
(나중에 또 단편 유니버스 열면 그걸로 또 하거나)
>>88
ㅇㅋㅋ 그렇다면
(나중에 또 단편 유니버스 열면 그걸로 또 하거나)
>>88
ㅇㅋㅋ 그렇다면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50:41
3레벨 ㅇㅋㅇㅋ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51:02
이제 한스만 나 5번 쓸듯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51:06
한번만 쓰는 거 아까워서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52:09
한스 잠만 기달
캐릭터 예시 드림 님 완성 됬는데 내가 지금 모바일이라
캐릭터 예시 드림 님 완성 됬는데 내가 지금 모바일이라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52:14
오키오키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7:00:02
오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7:00:10
━━━━━━━━━・━━━━━━…━━━━━━━━━━━━…━━━━━━━━・━━━━━…━━━━━
[한스]
[나이]
[종족] 인간
[레벨] 3레벨 파이터
━━━━━━━━━━━━━━━━━━━━━━━━━━━━━━━━━━━━━━
◆ 『전투 수치』
[hp] 24
[AC] 17
[이동거리] 30피트
[숙련 보너스] +2
━━━━━━━━━━━━━━━━━━━━━━━━━━━━━━━━━━━━━━
[능력치] 근력18(+4) 민첩14(+4) 건강 14(+2) 지능 8(-1) 지혜 12(+1) 매력 10(+0)
[장비] 대검, 체인메일
내성 굴림: 근력, 건강
━━━━━━━━━━━━━━━━━━━━━━━━━━━━━━━━━━━━━━
◆ 『클래스 능력』
방어술 Defense
당신은 갑옷을 입고 있을 때, AC에 +1 보너스를 받습니다
[[1레벨: 재기의 바람(Second Wind)]]
체력과 정신력을 끌어올 수 있는 한정된 샘을 지닙니다.
추가 행동으로 이 요소를 사용하여
1d10 + 파이터 레벨에 해당하는 히트 포인트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 요소는 두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짧은 휴식을 완료하면 소모한 사용 횟수를 하나 회복하고, 긴 휴식을 완료하면 소모한 사용 횟수를 모두 회복합니다
[[2레벨: 행동 연쇄(Action Surge)]]
잠시 동안 평소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차례에 마법 행동을 제외한 다른 행동을 하나 더 할 수 있습니다.
이 요소를 사용한 후에는 짧은 휴식 또는 긴 휴식을 완료해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레벨부터는 휴식 전에 두 번 사용할 수 있지만, 한 차례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치명타 Improved Critical
파이터 3레벨 때 이 무예 아키타입을 선택하면,
당신의 무기 공격은 명중 굴림 주사위에서 19-20이 나왔을 때 치명타를 가하게 됩니다.
━━━━━━━━━━━━━━━━━━━━━━━━━━━━━━━━━━━━━━
◆ 『재주』
『대형 무기 달인(Great Weapon Master)』
근접 무기로 치명타를 적중시키거나 크리처의 히트 포인트를 0으로 감소시킨 직후, 같은 무기로 추가 행동을 사용하여 한 번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차례에 공격 행동의 일부로 중량형 무기를 크리처에게 적중시키면,
당신은 무기가 목표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추가 피해량은 당신의 숙련 보너스와 같습니다.
━━━━━━━━━・━━━━━━…━━━━━━━━━━━━…━━━━━━━━・━━━━━…━━━━━
[한스]
[나이]
[종족] 인간
[레벨] 3레벨 파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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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투 수치』
[hp] 24
[AC] 17
[이동거리] 30피트
[숙련 보너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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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치] 근력18(+4) 민첩14(+4) 건강 14(+2) 지능 8(-1) 지혜 12(+1) 매력 10(+0)
[장비] 대검, 체인메일
내성 굴림: 근력, 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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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스 능력』
방어술 Defense
당신은 갑옷을 입고 있을 때, AC에 +1 보너스를 받습니다
[[1레벨: 재기의 바람(Second Wind)]]
체력과 정신력을 끌어올 수 있는 한정된 샘을 지닙니다.
추가 행동으로 이 요소를 사용하여
1d10 + 파이터 레벨에 해당하는 히트 포인트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 요소는 두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짧은 휴식을 완료하면 소모한 사용 횟수를 하나 회복하고, 긴 휴식을 완료하면 소모한 사용 횟수를 모두 회복합니다
[[2레벨: 행동 연쇄(Action Surge)]]
잠시 동안 평소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차례에 마법 행동을 제외한 다른 행동을 하나 더 할 수 있습니다.
이 요소를 사용한 후에는 짧은 휴식 또는 긴 휴식을 완료해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레벨부터는 휴식 전에 두 번 사용할 수 있지만, 한 차례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치명타 Improved Critical
파이터 3레벨 때 이 무예 아키타입을 선택하면,
당신의 무기 공격은 명중 굴림 주사위에서 19-20이 나왔을 때 치명타를 가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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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주』
『대형 무기 달인(Great Weapon Master)』
근접 무기로 치명타를 적중시키거나 크리처의 히트 포인트를 0으로 감소시킨 직후, 같은 무기로 추가 행동을 사용하여 한 번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차례에 공격 행동의 일부로 중량형 무기를 크리처에게 적중시키면,
당신은 무기가 목표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추가 피해량은 당신의 숙련 보너스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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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7:01:01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7:01:49
근데 근력 왜 18인?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7:01:53
보정 받은 기가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