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93> 【잡담】스라카 재활시설 28 (5000)
익명의 참치 씨
2025년 5월 6일 (화) 오후 01:44:03 - 2025년 5월 10일 (토) 오전 01:33:30
2025년 5월 6일 (화) 오후 01:4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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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메 aa사용 환영합니다.
※다른 어장 평가 금지(추천이랑 칭찬은 ㄱㅊ)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15:42
어쨋든 아마 진실이 퍼지고서 해당 여관에 묶었던 손님들이
본인 인맥이든 부하든 있는거 없는거 다 끌고와서 아이도네스 레이드 거는 것 같음.
본인 인맥이든 부하든 있는거 없는거 다 끌고와서 아이도네스 레이드 거는 것 같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17:06
파티가 그녀의 요구를 들어주고 여관을 폐허로 만들면, 연쇄적인 죽음과 영토 분쟁이 시작되며 이 지역은 혼란에 빠집니다.
해당 지역의 혼란을 바라는 카오스일 가능성도 있고.
해당 지역의 혼란을 바라는 카오스일 가능성도 있고.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17:31
꼬시네
근데 이길 수 있음?
근데 이길 수 있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17:37
설사 카오스라도 해당 여관은 폐쇄하는게 더 많은 희생자를 내지 않은 길이었기 때문에 뭐...
아이도네스가 얼마나 박살나든 올게 왔다고 생각해야.
아이도네스가 얼마나 박살나든 올게 왔다고 생각해야.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17:50
왠지 찜찜한 엔딩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18:23
모르죠 그건. 아이도네스 스탯이나 그런건 없음.
이런 후크는 이런 형태의 플롯 던져주고 그걸 얼마나 긴 시나리오로 하고 적을 얼마나 넣고,
어떻게 풀어갈지는 GM이 다 정하는거라.
이런 후크는 이런 형태의 플롯 던져주고 그걸 얼마나 긴 시나리오로 하고 적을 얼마나 넣고,
어떻게 풀어갈지는 GM이 다 정하는거라.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18:55
아 하나만 있나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19:07
떼로 몰려오진 않나보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19:24
단순히 진실을 주위에게 알려서 근처 시오지나 오더 세력이 아이도네스 레이드 뛰게 만드는걸 수도 있고
혹은 이러게 깨작깨작 영혼 모으는 녀석들 세력은 별로 크지 않아서 소바 PC 만으로도 능히 조질 수 있는 규모일 수도 있고.
혹은 이러게 깨작깨작 영혼 모으는 녀석들 세력은 별로 크지 않아서 소바 PC 만으로도 능히 조질 수 있는 규모일 수도 있고.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19:36
결국 GM이 어떻게 만들지에 달려있는겁니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20:20
소바 시나리오은 유독 자유도가 넓은거 같아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21:23
일단 현재로서는 산의 혼 시나리오가 있었다면 소바가 대성공했다 정도가 정사로서 확실한거겠죠.
툰구르 롯지는 멀쩡하고 다른 루미네스와 전면전은 없던걸로 보이니까.
툰구르 롯지는 멀쩡하고 다른 루미네스와 전면전은 없던걸로 보이니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9:24:02
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11:28:31
어라.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11:28:45
챔피언 오브 오더 끝에 스톤메이지 전용 산 마법이 있구나.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11:29:02
그러고보니 종려 산 마법 배웠을 것 같은데 정작 쓴건 없지.
번역해둘까.
번역해둘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11:33:22
돌의 공격(ASSAULT OF STONE)
DN: 6:3 타겟: 존
범위: 중간 지속 시간: 1라운드
테스트: DN 4:S 바디(마이트 또는 리플렉스)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 시 +1 라운드 또는 추가 성공 시 +1 피해
손바닥을 아래로 밀면 히쉬의 높은 봉우리에서 추락하는 암벽을 소환합니다.
중간 범위 내의 구역을 선택합니다.
구역 내의 생물들은 1 피해를 입으며 DN 4:S 신체(마이트 또는 반사) 테스트에 성공하거나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절제되고 엎드려야 합니다.
영향을 받은 생물이나 가까운 범위 내의 동맹은 액션을 사용하여 DN 6:1 신체(마이트) 테스트를 수행하여 조건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성공 시마다 조건의 지속 시간이 1라운드 연장되며, 그 후 바위가 부서져 먼지가 됩니다. 또는 추가 성공 시마다 피해량을 1씩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엔톰(ENTOMB)
DN: 5:3 타겟: 1
범위: 중간 지속 시간: 1라운드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 시 +1 라운드 또는 추가 성공 시 +1 데미지 달성
주먹을 쥐고 바닥을 조작하여 돌로 된 생물을 덮습니다.
중간 범위 내에서 땅을 만지고 있는 큰 생물 또는 작은 생물을 선택합니다.
아래의 땅이 솟아오르며 불투명한 돌로 된 고정된 껍질로 대상을 덮습니다.
껍질은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남아 있습니다.
껍질 속의 생물은 제한됩니다. 대신 그 생물을 목표로 하는 주문이나 공격이 껍질을 강타합니다.
한 소스에서 5개 이상의 피해를 입히면 껍질이 부서져 먼지가 됩니다.
안에 갇힌 생물을 포함하여 공격 액션이나 피해 주문을 사용하여 껍질을 부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성공이 있을 때마다 기간이 1라운드 연장됩니다.
또는 돌을 깨는 데 필요한 피해량을 추가로 두 번 성공할 때마다 1씩 늘릴 수 있습니다.
영하의 고도(FREEZING HEIGHTS)
DN: 5:4 타겟: 존
범위: 자체 지속 시간: 1라운드
테스트: DN 4:S 본체 (마찬가지)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 시 +1 피해 또는 추가 성공 시 +1 라운드
적들에게 가장 높은 봉우리에서 발견되는 살을 찌르는 차가운 공기와 얇은 공기를 맛보게 합니다.
당신의 구역에 있는 적들은 1 피해를 입으며, DN 4:S Body에서 성공해야 합니다 (강도)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테스트하거나 기절하세요.
이 피해량은 아머를 무시합니다.
추가 성공 시마다 피해량이 1 증가합니다. 또는 추가 성공 시 기절 상태의 지속 시간을 1라운드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DN: 6:3 타겟: 존
범위: 중간 지속 시간: 1라운드
테스트: DN 4:S 바디(마이트 또는 리플렉스)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 시 +1 라운드 또는 추가 성공 시 +1 피해
손바닥을 아래로 밀면 히쉬의 높은 봉우리에서 추락하는 암벽을 소환합니다.
중간 범위 내의 구역을 선택합니다.
구역 내의 생물들은 1 피해를 입으며 DN 4:S 신체(마이트 또는 반사) 테스트에 성공하거나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절제되고 엎드려야 합니다.
영향을 받은 생물이나 가까운 범위 내의 동맹은 액션을 사용하여 DN 6:1 신체(마이트) 테스트를 수행하여 조건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성공 시마다 조건의 지속 시간이 1라운드 연장되며, 그 후 바위가 부서져 먼지가 됩니다. 또는 추가 성공 시마다 피해량을 1씩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엔톰(ENTOMB)
DN: 5:3 타겟: 1
범위: 중간 지속 시간: 1라운드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 시 +1 라운드 또는 추가 성공 시 +1 데미지 달성
주먹을 쥐고 바닥을 조작하여 돌로 된 생물을 덮습니다.
중간 범위 내에서 땅을 만지고 있는 큰 생물 또는 작은 생물을 선택합니다.
아래의 땅이 솟아오르며 불투명한 돌로 된 고정된 껍질로 대상을 덮습니다.
껍질은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남아 있습니다.
껍질 속의 생물은 제한됩니다. 대신 그 생물을 목표로 하는 주문이나 공격이 껍질을 강타합니다.
한 소스에서 5개 이상의 피해를 입히면 껍질이 부서져 먼지가 됩니다.
안에 갇힌 생물을 포함하여 공격 액션이나 피해 주문을 사용하여 껍질을 부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성공이 있을 때마다 기간이 1라운드 연장됩니다.
또는 돌을 깨는 데 필요한 피해량을 추가로 두 번 성공할 때마다 1씩 늘릴 수 있습니다.
영하의 고도(FREEZING HEIGHTS)
DN: 5:4 타겟: 존
범위: 자체 지속 시간: 1라운드
테스트: DN 4:S 본체 (마찬가지)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 시 +1 피해 또는 추가 성공 시 +1 라운드
적들에게 가장 높은 봉우리에서 발견되는 살을 찌르는 차가운 공기와 얇은 공기를 맛보게 합니다.
당신의 구역에 있는 적들은 1 피해를 입으며, DN 4:S Body에서 성공해야 합니다 (강도)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테스트하거나 기절하세요.
이 피해량은 아머를 무시합니다.
추가 성공 시마다 피해량이 1 증가합니다. 또는 추가 성공 시 기절 상태의 지속 시간을 1라운드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11:36:42
내일 본격적으로 더 해야지.
이거 재미있는게 아주 많군.
이거 재미있는게 아주 많군.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11:47:23
엔톰(ENTOMB)
저번에 우미다 편에서 모래로 감싸던거랑 비슷한거 같은데
저번에 우미다 편에서 모래로 감싸던거랑 비슷한거 같은데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11:47:53
영하의 고도(FREEZING HEIGHTS)
얼음타입 기술 뭐냐고ㅋㅋㅋㅋ
얼음타입 기술 뭐냐고ㅋㅋㅋㅋ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2:31:38
이야...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2:31:52
서플 중에 둠이 지형에 적용되는걸 봤는데 별의 별게 다 있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2:33:12
차몬에는 하늘 항구가 서로가 감시하고 폭동은 일상이고 조금만 다툼이 있으면 경비원에게 맡기는데
경비원들이 소란을 보는대로 즉결처분하고 완전 난장판임.
이거 말리고 이성을 찾으려는 행위는 의미가 없이 쫓겨나고
나중에 기록되어서 카라드론 상층부의 적대감과 원한만 남긴다고.
경비원들이 소란을 보는대로 즉결처분하고 완전 난장판임.
이거 말리고 이성을 찾으려는 행위는 의미가 없이 쫓겨나고
나중에 기록되어서 카라드론 상층부의 적대감과 원한만 남긴다고.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2:34:32
히쉬는 빛이 실체를 가져서 실질 칼날로 된 세상에 온 몸이 활켜지며 걷지를 않나
산의 슬픔에 공명되어서 충격을 받거나 산에게 공격을 받기도 하고.
네크로퀘이크로 마법의 시대가 열리면서 이걸 렐름을 회복시키려는 기회로 봤는데
둠이 커지면서 오카리다리 시절 마법이 미쳐 날뛰는 그게 재현되기도 하네.
산의 슬픔에 공명되어서 충격을 받거나 산에게 공격을 받기도 하고.
네크로퀘이크로 마법의 시대가 열리면서 이걸 렐름을 회복시키려는 기회로 봤는데
둠이 커지면서 오카리다리 시절 마법이 미쳐 날뛰는 그게 재현되기도 하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07:59:27
doom 수치에 따라 그런 일이 생기는 거임?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08:06:04
경비원들이 소란을 보는대로 즉결처분하고 완전 난장판임
흠... 이성스러운 카라드론답지 않음...
흠... 이성스러운 카라드론답지 않음...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08:11:18
묵비권이랑 변호사선임까지 기대한건 아니지만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09:05:25
둠 최고 수치에서 터지는 사안임
다른데면 뭔 카오스 렐름으로 변한 마경급 최악의 상황
다른데면 뭔 카오스 렐름으로 변한 마경급 최악의 상황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09:55:22
파멸(Doom)
어떤 기준으로 보더라도, 대다수의 모탈 렐름 지역은 그곳에 거주하거나 단순히 방문하는 이들에게 일정 수준의 위험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 땅들은 마법과 신념에 불가분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불완전한 신들에 의해 지배되고, 필멸자와 불멸자의 야망이 초래한 결과에 직면해 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이 세계들은 수많은 시련을 겪어왔습니다.
세계를 뒤흔드는 재난(자연적이든 아니든), 잔혹한 전쟁, 그리고 현실의 구조 자체를 뒤흔드는 격변 등이 그것입니다.
수천 년에 걸친 음울한 역사를 통해, 모탈 렐름은 결국 의심과 공포로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다음 재앙이 코앞에 다가와 있으며, 더 나쁜 것은 아무도 그것을 막을 수 없다는 깊고 뿌리깊은 집단적 공포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집단적 두려움은 파멸(Doom)로 표현됩니다 (Soulbound, 133페이지 참조).
파멸이 증가함에 따라, 필멸계와 그 주민들은 점차 파멸에 의해 형성되어 갑니다.
희망의 서서히 죽어감에 따라 행동 양식과 물리적 장소들이 변화하게 됩니다.
어떤 기준으로 보더라도, 대다수의 모탈 렐름 지역은 그곳에 거주하거나 단순히 방문하는 이들에게 일정 수준의 위험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 땅들은 마법과 신념에 불가분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불완전한 신들에 의해 지배되고, 필멸자와 불멸자의 야망이 초래한 결과에 직면해 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이 세계들은 수많은 시련을 겪어왔습니다.
세계를 뒤흔드는 재난(자연적이든 아니든), 잔혹한 전쟁, 그리고 현실의 구조 자체를 뒤흔드는 격변 등이 그것입니다.
수천 년에 걸친 음울한 역사를 통해, 모탈 렐름은 결국 의심과 공포로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다음 재앙이 코앞에 다가와 있으며, 더 나쁜 것은 아무도 그것을 막을 수 없다는 깊고 뿌리깊은 집단적 공포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집단적 두려움은 파멸(Doom)로 표현됩니다 (Soulbound, 133페이지 참조).
파멸이 증가함에 따라, 필멸계와 그 주민들은 점차 파멸에 의해 형성되어 갑니다.
희망의 서서히 죽어감에 따라 행동 양식과 물리적 장소들이 변화하게 됩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09:56:11
파멸에 물든 장소들 (Doomed Locations)
파멸에 물든 장소들은 모탈 렐름 곳곳에 존재하며, 축적된 파멸의 양에 따라 변화하는 지역입니다.
파멸이 증가함에 따라 그 영향력은 해당 장소를 형성하게 되며, 희망이 줄고 공포가 커지는 상황을 반영하도록 그 특성이 바뀝니다.
파멸도, 필멸계 자체도 지성을 가진 존재는 아니지만, 감정과 신념이 세계를 형성하기 때문에 파멸은 매우 강력한 정신적, 영적 힘으로 작용합니다.
파멸은 일반적으로 파괴적이고 위험한 방식으로 드러나지만, 그 영향이 항상 직접적인 해를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정확히 말하면, 파멸은 모탈 렐름이 내포한 사상과 개념을 극단적으로 표현하게끔 만듭니다.
이는 마치 공황과 위기가 사람들을 극단적인 행동으로 몰아가는 것과 유사합니다.
필멸계는 각자 연관된 마법의 교리(Lores of Magic)와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므로, 파멸은 종종 해당 지역의 마법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이는 단지 마법뿐 아니라 땅의 물리적 형태를 바꾸거나, 근처 생명체의 생각과 감정에도 짓누르듯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파멸에 물든 장소들은 모탈 렐름 곳곳에 존재하며, 축적된 파멸의 양에 따라 변화하는 지역입니다.
파멸이 증가함에 따라 그 영향력은 해당 장소를 형성하게 되며, 희망이 줄고 공포가 커지는 상황을 반영하도록 그 특성이 바뀝니다.
파멸도, 필멸계 자체도 지성을 가진 존재는 아니지만, 감정과 신념이 세계를 형성하기 때문에 파멸은 매우 강력한 정신적, 영적 힘으로 작용합니다.
파멸은 일반적으로 파괴적이고 위험한 방식으로 드러나지만, 그 영향이 항상 직접적인 해를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정확히 말하면, 파멸은 모탈 렐름이 내포한 사상과 개념을 극단적으로 표현하게끔 만듭니다.
이는 마치 공황과 위기가 사람들을 극단적인 행동으로 몰아가는 것과 유사합니다.
필멸계는 각자 연관된 마법의 교리(Lores of Magic)와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므로, 파멸은 종종 해당 지역의 마법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이는 단지 마법뿐 아니라 땅의 물리적 형태를 바꾸거나, 근처 생명체의 생각과 감정에도 짓누르듯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04:44
파멸 너머의 영역 (A Realm Beyond Doom)
필멸자의 마음이 머무는 곳이라면 어디든, 결국 파멸(Doom)은 그 틈을 파고들게 됩니다.
그러나 모탈 렐름에는 단 하나의 예외가 존재합니다. 바로 천상의 영역 아지르(Azyr)입니다.
아지르는 지그마의 권좌가 자리한 곳으로, 오직 이곳에서만 필멸의 삶이 파멸의 만연한 영향력으로부터 벗어난 채 존재할 수 있습니다.
모탈 렐름의 정점에 위치한 이곳은, 파멸이 아지르의 높디높은 봉우리를 넘지 못해 그 주민들을 오염시키지 못한다고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러한 비유에는 형이상학적인 진실이 담겨 있을 수 있지만, 아지르가 부패로부터 자유로운 것은 단순한 위치 때문만은 아닙니다.
아지르의 청정함은 막대한 대가를 치르고 쟁취한 결과입니다.
카오스가 모탈 렐름을 휩쓸었을 때, 지그마는 아지르로 퇴각하는 것 외에 선택지가 없었습니다.
그는 아지르를 봉인하고 외부와의 연결을 끊었습니다.
이른바 '긴 기다림(Long Wait)' 동안, 신왕(God-King)과 그의 충실한 신도들은 아지르 전역을 샅샅이 수색해 부패의 흔적을 찾아내고 가차 없이 제거했으며, 지금도 그러한 침식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아지르에서는 파멸이 결코 뿌리내릴 기회를 갖지 못합니다.
이로 인해 천상의 영역에서는 '파멸에 물든 장소(Doomed Locations)'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필멸자의 마음이 머무는 곳이라면 어디든, 결국 파멸(Doom)은 그 틈을 파고들게 됩니다.
그러나 모탈 렐름에는 단 하나의 예외가 존재합니다. 바로 천상의 영역 아지르(Azyr)입니다.
아지르는 지그마의 권좌가 자리한 곳으로, 오직 이곳에서만 필멸의 삶이 파멸의 만연한 영향력으로부터 벗어난 채 존재할 수 있습니다.
모탈 렐름의 정점에 위치한 이곳은, 파멸이 아지르의 높디높은 봉우리를 넘지 못해 그 주민들을 오염시키지 못한다고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러한 비유에는 형이상학적인 진실이 담겨 있을 수 있지만, 아지르가 부패로부터 자유로운 것은 단순한 위치 때문만은 아닙니다.
아지르의 청정함은 막대한 대가를 치르고 쟁취한 결과입니다.
카오스가 모탈 렐름을 휩쓸었을 때, 지그마는 아지르로 퇴각하는 것 외에 선택지가 없었습니다.
그는 아지르를 봉인하고 외부와의 연결을 끊었습니다.
이른바 '긴 기다림(Long Wait)' 동안, 신왕(God-King)과 그의 충실한 신도들은 아지르 전역을 샅샅이 수색해 부패의 흔적을 찾아내고 가차 없이 제거했으며, 지금도 그러한 침식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아지르에서는 파멸이 결코 뿌리내릴 기회를 갖지 못합니다.
이로 인해 천상의 영역에서는 '파멸에 물든 장소(Doomed Locations)'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06:26
필멸자의 집단적 공포에 의해 영향을 받아 터지는 둠.
에오지는 마법의 세계고, 마법은 마법을 못쓰는 필멸자라도 집단의 의지와 생각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마법으로 카오스의 영향을 틀어막아도 루미네스의 과잉으로 결국 슬라네쉬가 넘어온 것도 이런 이유인듯.
그리고 아지르만은 이 파멸에서 예외라는 점에서, 지그마가 얼마나 철저하게 틀어막는데 성공했는지 알 수 있다.
에오지는 마법의 세계고, 마법은 마법을 못쓰는 필멸자라도 집단의 의지와 생각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마법으로 카오스의 영향을 틀어막아도 루미네스의 과잉으로 결국 슬라네쉬가 넘어온 것도 이런 이유인듯.
그리고 아지르만은 이 파멸에서 예외라는 점에서, 지그마가 얼마나 철저하게 틀어막는데 성공했는지 알 수 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09:38
씩마...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10:43
진짜 신왕의 지성은 무한한거냐고...
올월시절에 그리 두뇌파는 아니었는데...
올월시절에 그리 두뇌파는 아니었는데...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12:22
근데 모탈렐름은 반쯤 40k 이마테리움랑 닮았네
필멸자들의 의지에 영향받는게 직빵인듯
물론 집단이 필요하긴 하겠지만
필멸자들의 의지에 영향받는게 직빵인듯
물론 집단이 필요하긴 하겠지만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14:22
이거 보니까.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14:32
루미네스가 인간들 무조건 찍어누르기만 하는거 문제긴 하네요.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15:03
집단 의지가 파멸을 부를 수 있는 이상
인간 달래지 못하고 찍어누르기만 하면 오카리다리처럼 카오스 강림이 예고됨.
인간 달래지 못하고 찍어누르기만 하면 오카리다리처럼 카오스 강림이 예고됨.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15:12
알아서 둠을 키우고 있는데.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16:38
히쉬(Hysh)
빛의 영역 히쉬(Hysh)는 모든 형태의 ‘계몽(illuminaton)’을 구현하는 세계입니다.
물리적인 광휘로 다른 모탈 렐름을 실제로 비추며, 항상 시야가 열려 있는 땅이기도 합니다.
히쉬의 빛은 단순한 물리적 조명에 그치지 않고, 지식을 추구하고 이를 분석과 발견, 내적 성찰과 외부 탐구에 적용하려는 계몽적 사고로도 나타납니다.
이곳은 신 테클리스와 그가 선택한 민족인 루미네스가 다스리며, 마법의 숙련, 학문적 탐구, 순수함이 공존하는 세계입니다.
히쉬의 지형은 한때 완벽한 대칭성과 질서를 자랑했지만, 지금은 산산이 부서져 혼란스럽게 변해버렸습니다.
수정으로 뒤덮인 광활한 평야, 가장 맑은 물로 이루어진 깊은 바다, 하늘을 찌르는 거대한 산맥이 공존하는 이 땅은 모두 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히쉬의 과거는 자만과 경계심을 불러일으키는 교훈으로 가득합니다.
이 세계의 아름다움과 대칭성은 여러 차례의 재앙에 의해 손상되었고, 이는 히쉬를 거의 산산조각 낼 뻔한 위기였습니다.
파멸(Doom)은 '계몽자의 렐름(Realm of the Illuminator)'에 들어설 때 이 어두운 과거를 이용합니다. 히쉬의 파괴적인 기억 속으로 파고들어 그것들을 다시 떠오르게 만들죠.
수정의 아름다움을 위험한 장애물로 변화시키고, 대지의 정령들을 슬픔과 분노에 휩싸이게 하며, 상처 입은 세계를 지탱하는 마법적 보호막을 과부하시켜 무너뜨립니다.
빛의 영역 히쉬(Hysh)는 모든 형태의 ‘계몽(illuminaton)’을 구현하는 세계입니다.
물리적인 광휘로 다른 모탈 렐름을 실제로 비추며, 항상 시야가 열려 있는 땅이기도 합니다.
히쉬의 빛은 단순한 물리적 조명에 그치지 않고, 지식을 추구하고 이를 분석과 발견, 내적 성찰과 외부 탐구에 적용하려는 계몽적 사고로도 나타납니다.
이곳은 신 테클리스와 그가 선택한 민족인 루미네스가 다스리며, 마법의 숙련, 학문적 탐구, 순수함이 공존하는 세계입니다.
히쉬의 지형은 한때 완벽한 대칭성과 질서를 자랑했지만, 지금은 산산이 부서져 혼란스럽게 변해버렸습니다.
수정으로 뒤덮인 광활한 평야, 가장 맑은 물로 이루어진 깊은 바다, 하늘을 찌르는 거대한 산맥이 공존하는 이 땅은 모두 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히쉬의 과거는 자만과 경계심을 불러일으키는 교훈으로 가득합니다.
이 세계의 아름다움과 대칭성은 여러 차례의 재앙에 의해 손상되었고, 이는 히쉬를 거의 산산조각 낼 뻔한 위기였습니다.
파멸(Doom)은 '계몽자의 렐름(Realm of the Illuminator)'에 들어설 때 이 어두운 과거를 이용합니다. 히쉬의 파괴적인 기억 속으로 파고들어 그것들을 다시 떠오르게 만들죠.
수정의 아름다움을 위험한 장애물로 변화시키고, 대지의 정령들을 슬픔과 분노에 휩싸이게 하며, 상처 입은 세계를 지탱하는 마법적 보호막을 과부하시켜 무너뜨립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19:03
과거의 히쉬깐프들의 흔적들을 불러일으키는 거임?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19:59
필멸자의 부정적인 감정들이 겪해지면
오카리다리시절의 흔적들이 살아움직이기 시작하는가
오카리다리시절의 흔적들이 살아움직이기 시작하는가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21:54
주기적으로 몰살의견 나오는 것도 알아서 그러는건가
현실적으로 보면 클론이 더 심각하지만
현실적으로 보면 클론이 더 심각하지만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24:20
수정 초원 (Crystalline Plain)
스파이어폴(Spirefall)과 네크로퀘이크(Necroquake)로 인해 그 빛이 일부 퇴색했지만, 히쉬의 대부분은 여전히 명료함과 아름다움의 안식처로 남아 있습니다.
거대한 봉우리들과 깎아지른 절벽 사이로 넓은 평원이 펼쳐지며, 그 초원 위에는 숨 막히게 아름다운 명소들, 빛나는 존재들, 그리고 개인적인 계몽의 순간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수정 초원은 그림처럼 아름답지만, 파멸(Doom)이 영역 안에서 깨어날 때, 초원이 가진 아름답고 성찰적인 특성은 잔혹할 정도로 극단적으로 변해갑니다.
파멸 1–2: 찬란한 수정 기둥들이 평지에서 솟아올라 하늘을 긁을 듯이 치솟고, 발밑에는 부서지기 쉬운 수정 풀잎들이 바삭거리며 밟힙니다.
파멸 3–4: 초원의 석영 풀들이 파멸의 음울한 영향에 반응해 위험할 정도로 날카롭고 단단해집니다.
생명체가 넘어지거나(Prone 상태) 기어서 구역(Zones)을 이동할 경우, 2 피해를 입습니다.
파멸 5–6: 히쉬의 빛은 수많은 결정 면을 통과하며 굴절되어, 몸과 정신 사이의 연결을 가속화시키지만 동시에 내면의 의심도 드러나게 만듭니다.
초원에 있는 생명체의 속도(Speed)가 한 단계 증가하지만, 공포(Frightened) 상태에 저항하는 대결 판정에서 불리함(Disadvantage)을 받습니다.
파멸 7–8: 땅 위의 수정들이 뾰족한 단검처럼 길게 뻗어, 파멸이 암시하는 위협에 방어적으로 반응합니다. 이제 초원을 걸어서 구역 간 이동할 때(기어가지 않더라도) 생명체는 추가로 +1 피해를 입습니다.
파멸 9+: 빛의 마법이 모든 생명체의 내면 깊숙이 침투하여, 그들이 가진 가장 큰 약점을 히쉬의 날카로운 자기 성찰의 빛 아래 직면하게 만듭니다.
빛 속에 있는 생명체는 신체(Body), 정신(Mind), 영혼(Soul) 중 가장 낮은 능력치를 사용해 DN 6:1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두 개 이상이 같다면 그 중 하나 선택)
성공 시, 생명체는 자신의 약점을 받아들이고 자신감을 얻게 되어, 다음 테스트에 +1d6 주사위를 추가합니다.
실패 시, 생명체는 자신의 결점에 낙담하며, 테스트에 사용된 능력치가 1 감소합니다.
초원을 떠날 때까지 이 감소 효과는 유지됩니다.
해당 능력치가 0이 되면 생명체는 행동 불능(Incapacitated) 상태가 되며, 능력치가 다시 1 이상이 될 때까지 회복되지 않습니다.
스파이어폴(Spirefall)과 네크로퀘이크(Necroquake)로 인해 그 빛이 일부 퇴색했지만, 히쉬의 대부분은 여전히 명료함과 아름다움의 안식처로 남아 있습니다.
거대한 봉우리들과 깎아지른 절벽 사이로 넓은 평원이 펼쳐지며, 그 초원 위에는 숨 막히게 아름다운 명소들, 빛나는 존재들, 그리고 개인적인 계몽의 순간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수정 초원은 그림처럼 아름답지만, 파멸(Doom)이 영역 안에서 깨어날 때, 초원이 가진 아름답고 성찰적인 특성은 잔혹할 정도로 극단적으로 변해갑니다.
파멸 1–2: 찬란한 수정 기둥들이 평지에서 솟아올라 하늘을 긁을 듯이 치솟고, 발밑에는 부서지기 쉬운 수정 풀잎들이 바삭거리며 밟힙니다.
파멸 3–4: 초원의 석영 풀들이 파멸의 음울한 영향에 반응해 위험할 정도로 날카롭고 단단해집니다.
생명체가 넘어지거나(Prone 상태) 기어서 구역(Zones)을 이동할 경우, 2 피해를 입습니다.
파멸 5–6: 히쉬의 빛은 수많은 결정 면을 통과하며 굴절되어, 몸과 정신 사이의 연결을 가속화시키지만 동시에 내면의 의심도 드러나게 만듭니다.
초원에 있는 생명체의 속도(Speed)가 한 단계 증가하지만, 공포(Frightened) 상태에 저항하는 대결 판정에서 불리함(Disadvantage)을 받습니다.
파멸 7–8: 땅 위의 수정들이 뾰족한 단검처럼 길게 뻗어, 파멸이 암시하는 위협에 방어적으로 반응합니다. 이제 초원을 걸어서 구역 간 이동할 때(기어가지 않더라도) 생명체는 추가로 +1 피해를 입습니다.
파멸 9+: 빛의 마법이 모든 생명체의 내면 깊숙이 침투하여, 그들이 가진 가장 큰 약점을 히쉬의 날카로운 자기 성찰의 빛 아래 직면하게 만듭니다.
빛 속에 있는 생명체는 신체(Body), 정신(Mind), 영혼(Soul) 중 가장 낮은 능력치를 사용해 DN 6:1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두 개 이상이 같다면 그 중 하나 선택)
성공 시, 생명체는 자신의 약점을 받아들이고 자신감을 얻게 되어, 다음 테스트에 +1d6 주사위를 추가합니다.
실패 시, 생명체는 자신의 결점에 낙담하며, 테스트에 사용된 능력치가 1 감소합니다.
초원을 떠날 때까지 이 감소 효과는 유지됩니다.
해당 능력치가 0이 되면 생명체는 행동 불능(Incapacitated) 상태가 되며, 능력치가 다시 1 이상이 될 때까지 회복되지 않습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26:14
이건 빛의 렐름이라는 특징이 물리적 실체와 감정적 악영향을 동시에 강화되는 형태인 수정 초원.
특이하게도 파멸의 특징 상당수가 루미네스의 특성과 유사한게 많다.
정신이 가속화되지만, 내면의 의심이 많고, 자기비하가 심한 면이라던가...
특이하게도 파멸의 특징 상당수가 루미네스의 특성과 유사한게 많다.
정신이 가속화되지만, 내면의 의심이 많고, 자기비하가 심한 면이라던가...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26:42
히쉬깐프들의 흔적이군(확신)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45:00
초토화된 칼데라(Decimated Caldera)
히쉬의 산맥은 필멸자의 기억 너머로 오래되었으며, 수천 년 동안 이 세계에 닥친 온갖 재앙들을 목격해 왔습니다.
그들은 묵묵히 파괴와 재건의 순환을 지켜보며 역사의 흐름을 견뎌 왔습니다.
각 재앙은 히쉬에 깊은 상처를 남기지만, 이 세계는 언제나 결국 이를 이겨내고 살아남습니다.
다만 그 과정에 남겨진 흉터들은 쓰디쓴 교훈으로 남습니다.
대부분의 고대 산봉우리들은 여전히 히쉬의 인내와 끈질김을 증명하며 우뚝 서 있지만, 스파이어폴(Spirefall), 혼돈의 시대(Age of Chaos), 네크로퀘이크(Necroquake)를 견디지 못하고 무너진 산들도 있습니다.
한때 자랑스러웠던 봉우리들은 이제 황폐한 칼데라(화산 함몰지)로 변했고, 그 안은 공허한 채 비어 있으며, 오직 파멸(Doom)이 덧입힌 상처로 인해 광기에 휩싸인 산의 영혼만이 그 안을 떠돌고 있습니다.
파멸 1–2: 칼데라는 고요하고 정적에 잠겨 있습니다.
텅 빈 분화구 안에 있는 이들에게는 희미한 상실감이 끊임없이 감돌며 불편함을 줍니다.
파멸 3–4: 히쉬의 날카로운 빛이 산의 황폐한 잔해를 낱낱이 드러냅니다.
시각 기반의 정신(인지, Mind [Awareness]) 판정의 난이도(Difficulty)가 1 감소하고, 생명체는 신체(은신, Body [Stealth]) 대결 판정에서 **불리함(Disadvantage)**을 받습니다.
파멸 5–7: 히쉬의 마법적 정수가 바위 틈을 통해 칼데라로 스며듭니다.
주문 시전자(spellcasters)는 고봉령(High Peaks) 및 빛(Light) 주문을 시전할 때 정신(집중, Mind [Channelling]) 주사위 풀에 +1d6을 추가합니다.
반대로, 공통 주문(Common Spells)을 제외한 다른 로어(Lore*의 주문을 시전할 때는 주사위 풀에서 -1d6을 제거합니다.
또한, 고봉령 및 빛 주문을 시전하는 시전자들은 실패의 대가 표(Price of Failure table, Soulbound 266쪽)에 추가로 1d6을 굴려야 합니다.
파멸 8–9: 음산한 바람이 분화구를 가로지르며 귀를 찢는 듯한 통곡의 울부짖음을 퍼뜨립니다.
이 울부짖음을 들은 생명체는 청각 상실(Deafened) 상태가 되며, 모든 테스트에서 -1d6 불이익을 받습니다.
이 효과는 더 이상 울음소리를 듣지 않을 때까지 지속됩니다.
파멸 10+: 파멸에 사로잡혀 비통에 젖은 폐허의 산은, 그 남겨진 영혼이 분노하며 침입자를 공격합니다.
칼데라 내의 돌들이 폭발하듯 파괴되어, 날카로운 파편이 공중으로 흩날립니다.
매 라운드 시작 시, 엎드려 있지 않은(Prone 상태가 아닌) 중형(Medium) 이상의 생명체는 DN 6:1 신체(반사, Body [Reflexes]) 테스트를 수행해야 하며, 실패 시 4 피해를 입습니다.
히쉬의 산맥은 필멸자의 기억 너머로 오래되었으며, 수천 년 동안 이 세계에 닥친 온갖 재앙들을 목격해 왔습니다.
그들은 묵묵히 파괴와 재건의 순환을 지켜보며 역사의 흐름을 견뎌 왔습니다.
각 재앙은 히쉬에 깊은 상처를 남기지만, 이 세계는 언제나 결국 이를 이겨내고 살아남습니다.
다만 그 과정에 남겨진 흉터들은 쓰디쓴 교훈으로 남습니다.
대부분의 고대 산봉우리들은 여전히 히쉬의 인내와 끈질김을 증명하며 우뚝 서 있지만, 스파이어폴(Spirefall), 혼돈의 시대(Age of Chaos), 네크로퀘이크(Necroquake)를 견디지 못하고 무너진 산들도 있습니다.
한때 자랑스러웠던 봉우리들은 이제 황폐한 칼데라(화산 함몰지)로 변했고, 그 안은 공허한 채 비어 있으며, 오직 파멸(Doom)이 덧입힌 상처로 인해 광기에 휩싸인 산의 영혼만이 그 안을 떠돌고 있습니다.
파멸 1–2: 칼데라는 고요하고 정적에 잠겨 있습니다.
텅 빈 분화구 안에 있는 이들에게는 희미한 상실감이 끊임없이 감돌며 불편함을 줍니다.
파멸 3–4: 히쉬의 날카로운 빛이 산의 황폐한 잔해를 낱낱이 드러냅니다.
시각 기반의 정신(인지, Mind [Awareness]) 판정의 난이도(Difficulty)가 1 감소하고, 생명체는 신체(은신, Body [Stealth]) 대결 판정에서 **불리함(Disadvantage)**을 받습니다.
파멸 5–7: 히쉬의 마법적 정수가 바위 틈을 통해 칼데라로 스며듭니다.
주문 시전자(spellcasters)는 고봉령(High Peaks) 및 빛(Light) 주문을 시전할 때 정신(집중, Mind [Channelling]) 주사위 풀에 +1d6을 추가합니다.
반대로, 공통 주문(Common Spells)을 제외한 다른 로어(Lore*의 주문을 시전할 때는 주사위 풀에서 -1d6을 제거합니다.
또한, 고봉령 및 빛 주문을 시전하는 시전자들은 실패의 대가 표(Price of Failure table, Soulbound 266쪽)에 추가로 1d6을 굴려야 합니다.
파멸 8–9: 음산한 바람이 분화구를 가로지르며 귀를 찢는 듯한 통곡의 울부짖음을 퍼뜨립니다.
이 울부짖음을 들은 생명체는 청각 상실(Deafened) 상태가 되며, 모든 테스트에서 -1d6 불이익을 받습니다.
이 효과는 더 이상 울음소리를 듣지 않을 때까지 지속됩니다.
파멸 10+: 파멸에 사로잡혀 비통에 젖은 폐허의 산은, 그 남겨진 영혼이 분노하며 침입자를 공격합니다.
칼데라 내의 돌들이 폭발하듯 파괴되어, 날카로운 파편이 공중으로 흩날립니다.
매 라운드 시작 시, 엎드려 있지 않은(Prone 상태가 아닌) 중형(Medium) 이상의 생명체는 DN 6:1 신체(반사, Body [Reflexes]) 테스트를 수행해야 하며, 실패 시 4 피해를 입습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47:27
소설 등으로 자주 언급되는 렐름을 씹창내서 분노한 산.
둠이 낮은 때조차 산이 우울해서 거기 있는 이들도 영향을 받는 상황
둠이 낮은 때조차 산이 우울해서 거기 있는 이들도 영향을 받는 상황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48:02
엎드려 있지 않은
산들이 오카리다리 ptsd 켜진 상태인데
굴종하는 스탠스를 취하지 않으면 히깐으로 판정하는 건가
암흑기 히쉬깐프가 굴종할리가 없잖습
산들이 오카리다리 ptsd 켜진 상태인데
굴종하는 스탠스를 취하지 않으면 히깐으로 판정하는 건가
암흑기 히쉬깐프가 굴종할리가 없잖습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48:18
그리고 번역 수정을 못했는데 고봉령은 스톤 메이지가 쓰는 산 주문임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49:01
고봉령
구수한 이름이야
구수한 이름이야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49:12
한때 자랑스러웠던 봉우리들은 이제 황폐한 칼데라(화산 함몰지)로 변했고, 그 안은 공허한 채 비어 있으며, 오직 파멸(Doom)이 덧입힌 상처로 인해 광기에 휩싸인 산의 영혼만이 그 안을 떠돌고 있습니다.
산마망 설마?
산마망 설마?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50:06
산의 정령이 난동피우는데
무릅 꿇지 않으면 거만 오브 거만 암흑기 히쉬깐프 맞지
무릅 꿇지 않으면 거만 오브 거만 암흑기 히쉬깐프 맞지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51:24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52:22
의식의 낙인 (Ritual Brand)
루미네스의 오만과 적대는 스파이어폴 당시 히쉬를 거의 파괴할 뻔한 마법적 대재앙을 초래했고, 최근에는 네크로퀘이크가 이 갈라진 세계에 또 한 번의 깊은 상처를 남기며 히쉬를 멸망 직전까지 몰아넣었습니다.
그러나 아르카눔 옵티마르(Arcanum Optimar)는 히쉬를 구할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이 체계는 전례 없는 방식으로 마법에 접근할 수 있게 해 주며, 루미네스는 이를 통해 거대한 의식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이들은 땅 자체에 수 마일에 이르는 거대한 마법 문양을 새겨 넣어 의식을 시행하며, 낙인이 새겨진 장소는 마법이 강하게 요동치는 힘의 중심지가 됩니다.
하지만 파멸(Doom)이 히쉬를 뒤흔들면서, 이러한 낙인들은 스파이어폴과 네크로퀘이크의 잔재와 공명하여 파괴적인 마력 폭주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파멸 1–2:
땅에 새겨진 낙인은 시야 너머까지 뻗어 있으며, 지상에서는 그 전체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공기와 땅속에는 거의 느낄 수 없는 진동이 윙윙거리듯 울려 퍼집니다.
파멸 3–5:
낙인의 강력한 마법이 그것을 감지할 수 있는 자들의 시야를 자극할 정도로 거세게 빛납니다.
주문 시전 재능(Spellcasting Talent)을 가진 생명체는 낙인 안의 구역을 가볍게 차단된 지형(Lightly Obscured)으로 간주하며,
위치 시야(Witch-Sight Talent)를 가진 생명체는 해당 구역을 심하게 차단된 지형(Heavily Obscured)으로 간주합니다.
파멸 6–7:
낙인의 기하학적 구조를 따라 마법이 불규칙하게 강렬하게 요동칩니다.
마법에 동조된 자들은 그 힘에 압도당할 위험에 처합니다.
Spellcasting Talent를 가진 생명체가 낙인에서 중거리(Medium Range) 내에서 자신의 턴을 시작할 때,
DN 5:1 정신(인내, Mind [Fortitude]) 테스트를 해야 하며, 실패 시 그 턴이 끝날 때까지 기절(Stunned) 상태가 됩니다.
파멸 8–9:
파멸이 증가함에 따라 마법의 흐름은 이전 재앙 당시처럼 넘쳐흐르기 시작합니다.
순수한 마력이 낙인의 구조에서 새어나오며, 낙인은 불길하게 진동합니다.
낙인 내부에 있는 주문 시전자는 주문 시 정신(집중, Mind [Channelling]) 주사위 풀에 +1d6을 추가하지만,
집중 테스트에 실패할 경우 실패의 대가 표(Soulbound 266쪽)에 +2d6을 추가로 굴립니다.
파멸 10+:
낙인이 갈라지고 파멸이 세계로 흘러 들어오면서, 억제되었던 마력이 폭주하여 다시금 히쉬의 상처를 찢어놓습니다.
땅은 흔들리고 갈라지며, 갈라진 틈에서는 눈부신 백색 광채가 쏟아져 나옵니다.
낙인에서 중거리 내의 모든 구역은 험지(Difficult Terrain)로 간주되며,
존 간 이동 시 생명체는 4 피해를 입습니다. 이 피해는 방어구(Armour)를 무시합니다.
루미네스의 오만과 적대는 스파이어폴 당시 히쉬를 거의 파괴할 뻔한 마법적 대재앙을 초래했고, 최근에는 네크로퀘이크가 이 갈라진 세계에 또 한 번의 깊은 상처를 남기며 히쉬를 멸망 직전까지 몰아넣었습니다.
그러나 아르카눔 옵티마르(Arcanum Optimar)는 히쉬를 구할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이 체계는 전례 없는 방식으로 마법에 접근할 수 있게 해 주며, 루미네스는 이를 통해 거대한 의식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이들은 땅 자체에 수 마일에 이르는 거대한 마법 문양을 새겨 넣어 의식을 시행하며, 낙인이 새겨진 장소는 마법이 강하게 요동치는 힘의 중심지가 됩니다.
하지만 파멸(Doom)이 히쉬를 뒤흔들면서, 이러한 낙인들은 스파이어폴과 네크로퀘이크의 잔재와 공명하여 파괴적인 마력 폭주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파멸 1–2:
땅에 새겨진 낙인은 시야 너머까지 뻗어 있으며, 지상에서는 그 전체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공기와 땅속에는 거의 느낄 수 없는 진동이 윙윙거리듯 울려 퍼집니다.
파멸 3–5:
낙인의 강력한 마법이 그것을 감지할 수 있는 자들의 시야를 자극할 정도로 거세게 빛납니다.
주문 시전 재능(Spellcasting Talent)을 가진 생명체는 낙인 안의 구역을 가볍게 차단된 지형(Lightly Obscured)으로 간주하며,
위치 시야(Witch-Sight Talent)를 가진 생명체는 해당 구역을 심하게 차단된 지형(Heavily Obscured)으로 간주합니다.
파멸 6–7:
낙인의 기하학적 구조를 따라 마법이 불규칙하게 강렬하게 요동칩니다.
마법에 동조된 자들은 그 힘에 압도당할 위험에 처합니다.
Spellcasting Talent를 가진 생명체가 낙인에서 중거리(Medium Range) 내에서 자신의 턴을 시작할 때,
DN 5:1 정신(인내, Mind [Fortitude]) 테스트를 해야 하며, 실패 시 그 턴이 끝날 때까지 기절(Stunned) 상태가 됩니다.
파멸 8–9:
파멸이 증가함에 따라 마법의 흐름은 이전 재앙 당시처럼 넘쳐흐르기 시작합니다.
순수한 마력이 낙인의 구조에서 새어나오며, 낙인은 불길하게 진동합니다.
낙인 내부에 있는 주문 시전자는 주문 시 정신(집중, Mind [Channelling]) 주사위 풀에 +1d6을 추가하지만,
집중 테스트에 실패할 경우 실패의 대가 표(Soulbound 266쪽)에 +2d6을 추가로 굴립니다.
파멸 10+:
낙인이 갈라지고 파멸이 세계로 흘러 들어오면서, 억제되었던 마력이 폭주하여 다시금 히쉬의 상처를 찢어놓습니다.
땅은 흔들리고 갈라지며, 갈라진 틈에서는 눈부신 백색 광채가 쏟아져 나옵니다.
낙인에서 중거리 내의 모든 구역은 험지(Difficult Terrain)로 간주되며,
존 간 이동 시 생명체는 4 피해를 입습니다. 이 피해는 방어구(Armour)를 무시합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0:53:57
낙인이 대륙에 새겨진 그 룬들인가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26:45

모탈렐름 기준 미녀이심?
카오스-미인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27:28
고우심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28:25
그 놈의 버리지 못한 마법 만능주의가 또 일을 친다.
인성이 우선이라니까?
인성이 우선이라니까?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29:07

이게 카오스의 힘인가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33:32
>>2671 뫄 저쪽은 마법이 엘리트/능력주의니까
현대 세계권 ceo도 인성에 결함있는 사람이 꽤 많음
현대 세계권 ceo도 인성에 결함있는 사람이 꽤 많음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34:39
오카리다리처럼 지나치게 선넘으면 자기들끼리 처리하기도 하고
그 범위에 하등종족이 포함 안될뿐임
그 범위에 하등종족이 포함 안될뿐임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37:39
차몬
차몬, 금속의 영역은 한때 기하학적 대칭성과 직선의 완벽함을 지향하던 장소였으나, 수천 년의 세월 동안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시간, 전쟁, 그리고 본래부터 변화무쌍한 성질을 지닌 이 영역의 본성은 차몬을 끝없이 변화하는 풍경들로 이루어진 균열의 땅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자연 연금술이 땅과 그 거주자들을 끊임없이 다양한 지형과 생명체로 변형시키는 이곳에서는 금속 피부를 지닌 동물, 광물로 뒤덮인 식물, 불가능한 물질로 이루어진 공중 섬 같은 광경이 일상적으로 펼쳐집니다.
차몬에서는 변화가 곧 법칙입니다.
하지만 파멸(Doom)이 금속 마법의 변덕스러운 물결 사이로 스며들기 시작하면, 이러한 변화는 점점 불길하고 위험하게 변질됩니다.
이미 치명적인 액체 금속의 바다는 독성 가스를 뿜어내고, 고대 유적지는 예측할 수 없는 죽음의 함정으로 바뀌며, 호기심 많던 상인들은 의심 많고 편집증적인 존재로 변해 갑니다.
차몬, 금속의 영역은 한때 기하학적 대칭성과 직선의 완벽함을 지향하던 장소였으나, 수천 년의 세월 동안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시간, 전쟁, 그리고 본래부터 변화무쌍한 성질을 지닌 이 영역의 본성은 차몬을 끝없이 변화하는 풍경들로 이루어진 균열의 땅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자연 연금술이 땅과 그 거주자들을 끊임없이 다양한 지형과 생명체로 변형시키는 이곳에서는 금속 피부를 지닌 동물, 광물로 뒤덮인 식물, 불가능한 물질로 이루어진 공중 섬 같은 광경이 일상적으로 펼쳐집니다.
차몬에서는 변화가 곧 법칙입니다.
하지만 파멸(Doom)이 금속 마법의 변덕스러운 물결 사이로 스며들기 시작하면, 이러한 변화는 점점 불길하고 위험하게 변질됩니다.
이미 치명적인 액체 금속의 바다는 독성 가스를 뿜어내고, 고대 유적지는 예측할 수 없는 죽음의 함정으로 바뀌며, 호기심 많던 상인들은 의심 많고 편집증적인 존재로 변해 갑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38:14
음... 대충 읽어도 젠사장 스멜...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38:24
차몬은 특이하게도 둠 수치가 낮아도 위험하다.
기본 중금속 지대의 땅이라서 독성 지대 건너는 규칙이 적용됨.
기본 중금속 지대의 땅이라서 독성 지대 건너는 규칙이 적용됨.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40:16
뭐든 극단적인걸 좋아하네
변화스러움...
변화스러움...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41:19
은빛 강줄기(Argent Tributary)
거대한 도가니(Great Crucible)에서 끊임없이 녹은 은이 흘러내려, 아래에 위치한 매달린 계곡들(Hanging Valleys)로 무자비하게 쏟아져 들어갑니다.
이 액체 금속의 강은 차몬의 하늘에 떠 있는 산악 섬들을 가로질러 경로를 만들며 흐르고, 결국 땅 위를 기어가며 작은 시내로 갈라집니다.
이러한 금속 시내는 규모는 작지만 언제나 위험하고 예측 불가능합니다.
특히 파멸(Doom)의 기운이 이 흐름 속으로 스며들면, 그 불안정성은 더욱 심화됩니다.
파멸 1–2:
지류는 폭이 몇 피트밖에 되지 않지만, 녹은 은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장 온화한 상황에서도 극도로 위험합니다.
이 시내는 치명적인 위험지대(Deadly Hazard)이며, 험지(Difficult Terrain)로 간주됩니다.
파멸 3–4:
은빛 표면 위로 일렁이는 빛이 반사되어 주변의 시야를 교란시킵니다.
시내 반경 중간 거리(Medium Range) 내에 있는 생물은 시각 기반 Mind(감지) 판정에서 주사위 -1 페널티를 받습니다.
파멸 5–6:
시내를 따라 흐르는 마법이 강둑을 넘쳐흐릅니다.
강둑은 갑작스레 납으로 변하고, 강 근처 중간 거리 내에 있는 생물의 음식과 물이 유리로 변합니다.
변화는 무음으로 발생하며, 당장은 알아차리지 못하고 나중에야 깨닫게 될 수 있습니다.
파멸 7–8:
끓어오르는 금속에서 독성 가스가 분출되며, 근처에 있는 이들을 병들게 하거나 폐에 축적되면 시력을 빼앗을 수도 있습니다.
시내 반경 중간 거리 내에 있는 생물은 독가스를 흡입하면 중독(Poisoned) 상태가 되며, 또한 중독된 생물은 자신의 턴 시작 시 DN 5:1 Body(인내) 판정을 실패하면 실명(Blinded) 상태가 됩니다.
두 상태는 생물이 해당 지역 밖에서 호흡을 고르거나 휴식(Take a Breather 또는 Rest) 을 취해야 해제됩니다.
파멸 9+:
차몬 특유의 변덕과 함께, 은은 예측 불가능하게 굳어 고체 금속이 되었다가, 다시 녹아내립니다.
라운드 시작 시 1d6을 굴려 1~3이면 액체, 4~6이면 고체 상태입니다.
은이 굳을 때 시내 안에 있던 생물은 액체 상태로 돌아올 때까지 속박(Restrained) 상태가 됩니다.
고체 상태일 때 시내는 험지나 치명적인 위험지대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거대한 도가니(Great Crucible)에서 끊임없이 녹은 은이 흘러내려, 아래에 위치한 매달린 계곡들(Hanging Valleys)로 무자비하게 쏟아져 들어갑니다.
이 액체 금속의 강은 차몬의 하늘에 떠 있는 산악 섬들을 가로질러 경로를 만들며 흐르고, 결국 땅 위를 기어가며 작은 시내로 갈라집니다.
이러한 금속 시내는 규모는 작지만 언제나 위험하고 예측 불가능합니다.
특히 파멸(Doom)의 기운이 이 흐름 속으로 스며들면, 그 불안정성은 더욱 심화됩니다.
파멸 1–2:
지류는 폭이 몇 피트밖에 되지 않지만, 녹은 은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장 온화한 상황에서도 극도로 위험합니다.
이 시내는 치명적인 위험지대(Deadly Hazard)이며, 험지(Difficult Terrain)로 간주됩니다.
파멸 3–4:
은빛 표면 위로 일렁이는 빛이 반사되어 주변의 시야를 교란시킵니다.
시내 반경 중간 거리(Medium Range) 내에 있는 생물은 시각 기반 Mind(감지) 판정에서 주사위 -1 페널티를 받습니다.
파멸 5–6:
시내를 따라 흐르는 마법이 강둑을 넘쳐흐릅니다.
강둑은 갑작스레 납으로 변하고, 강 근처 중간 거리 내에 있는 생물의 음식과 물이 유리로 변합니다.
변화는 무음으로 발생하며, 당장은 알아차리지 못하고 나중에야 깨닫게 될 수 있습니다.
파멸 7–8:
끓어오르는 금속에서 독성 가스가 분출되며, 근처에 있는 이들을 병들게 하거나 폐에 축적되면 시력을 빼앗을 수도 있습니다.
시내 반경 중간 거리 내에 있는 생물은 독가스를 흡입하면 중독(Poisoned) 상태가 되며, 또한 중독된 생물은 자신의 턴 시작 시 DN 5:1 Body(인내) 판정을 실패하면 실명(Blinded) 상태가 됩니다.
두 상태는 생물이 해당 지역 밖에서 호흡을 고르거나 휴식(Take a Breather 또는 Rest) 을 취해야 해제됩니다.
파멸 9+:
차몬 특유의 변덕과 함께, 은은 예측 불가능하게 굳어 고체 금속이 되었다가, 다시 녹아내립니다.
라운드 시작 시 1d6을 굴려 1~3이면 액체, 4~6이면 고체 상태입니다.
은이 굳을 때 시내 안에 있던 생물은 액체 상태로 돌아올 때까지 속박(Restrained) 상태가 됩니다.
고체 상태일 때 시내는 험지나 치명적인 위험지대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41:21
기여워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44:04
변덕 심하다 진짜
챠몬주민들은 진짜 살맛 안나겠네
챠몬주민들은 진짜 살맛 안나겠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44:31
왜 차몬 인구가 그토록 적은지, 드워프들이 하늘로 튀었는지 알 수 있는 대목.
이런 지상에서 억지로 사느니 차라리 하늘에서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어서 사는게 더 안정적이라는거.
이런 지상에서 억지로 사느니 차라리 하늘에서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어서 사는게 더 안정적이라는거.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46:36
먹을 것도 먹을께 아니던데
본편 금속 감자에 수은 꿀도 그렇고
본편 금속 감자에 수은 꿀도 그렇고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47:31
아지르 이주민 첫세대는 중금속 중독으중독대부분 죽어나갈려나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47:41
중독으로 대부분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53:17
일단 아지르 이주민은 식량 수입하겠죠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54:31
기란 씨다씨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54:40
그래서 시오지가 뭔가 귀한 자원이 산출되는 곳에 짓는거고.
식량 수입할려면 그걸 팔아줄만한 뭔가가 많아야
식량 수입할려면 그걸 팔아줄만한 뭔가가 많아야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54:52
기란은 기란대로 문제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57:46
콘클라베가 하늘에서 내리는 기라네수 비 포함 독점해서
그 수확량이 수확량인데 하층민들은 그대로 아그리월드마냥 고난의 행군한다는 소리 듣긴 들었음
그 수확량이 수확량인데 하층민들은 그대로 아그리월드마냥 고난의 행군한다는 소리 듣긴 들었음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59:28
묻힌 요새(Buried Hold)
차몬이 변화함에 따라, 그곳에 사는 이들도 살아남기 위해 변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금속의 영역에서 기대되는 자연스러운 변화 외에도, 카오스의 시대 동안 발생한 외부의 재앙들은 생존과 적응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변화의 군주 젠취가 차몬을 자신의 전리품으로 삼고자 했을 때, 그는 흉측한 변이와 사악한 연금술을 함께 가져왔습니다.
변형을 일으키는 워프파이어의 비와 악마의 무리들이 대지를 휩쓸며 지상에 사는 생물들을 공포에 빠뜨렸습니다.
이에 따라 차몬의 듀아딘들은 지상과 지하의 고향을 대부분 포기하고, 살아남기 위해 구름 위에서의 삶에 적응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시간이 흐르고 땅이 수없이 뒤바뀐 지금도, 잊힌 전당들이 여전히 발견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멸(Doom)로 땅이 떨릴 때, 그 안에 남겨진 비밀은 묻혀 있는 것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파멸 1–2:
차몬 지하의 넓은 석조 통로가 거대한 청동 문이 박힌 벽으로 연결된 거대한 동굴로 이어집니다.
동굴은 본래 완전한 어둠 속에 있을 법하지만, 빛나는 수정 구체들과 인광을 띤 버섯들이 다채로운 색으로 회전하며 지역을 밝혀줍니다.
파멸 3–5:
차몬의 밀도 변화로 인해 주변 암석이 요동치며 진동이 발생합니다.
터널이 무너지지는 않지만, 이 불안정한 금속의 영역에서 지하에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안전에 대한 믿음이 흔들립니다.
지상으로 나올 때까지 생물은 영혼(Soul) 판정의 주사위 풀을 1 줄입니다.
파멸 6–7:
이상한 빛들이 마치 빠르게 다가오는 파멸을 피하려는 듯 갑자기 꺼집니다.
방은 완전한 어둠에 잠기며, 야간 시야가 없는 생물에게는 이 지역이 심하게 가려진 상태(Heavily Obscured)가 됩니다.
파멸 8+:
파멸에 의한 망상에 사로잡힌 듯, 요새는 호기심과 침입자에게 적대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청동 문이 쾅 소리를 내며 닫히고, 바닥은 가연성 오일로 변이됩니다.
이 오일은 땅에 닿은 생물의 몸과 갑옷, 옷 속으로 스며듭니다.
각 생물의 턴 시작 시 1d6을 굴립니다. 1~2가 나오면 그 생물은 녹색 불꽃에 휩싸이며, 방어구를 무시하는 피해 4점을 입습니다.
이 불꽃은 근접 범위(Close Range) 내 다른 오일에 연쇄적으로 불을 붙일 수 있으며, 불타는 지역은 주요 위험지대(Major Hazard)로 간주됩니다.
차몬이 변화함에 따라, 그곳에 사는 이들도 살아남기 위해 변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금속의 영역에서 기대되는 자연스러운 변화 외에도, 카오스의 시대 동안 발생한 외부의 재앙들은 생존과 적응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변화의 군주 젠취가 차몬을 자신의 전리품으로 삼고자 했을 때, 그는 흉측한 변이와 사악한 연금술을 함께 가져왔습니다.
변형을 일으키는 워프파이어의 비와 악마의 무리들이 대지를 휩쓸며 지상에 사는 생물들을 공포에 빠뜨렸습니다.
이에 따라 차몬의 듀아딘들은 지상과 지하의 고향을 대부분 포기하고, 살아남기 위해 구름 위에서의 삶에 적응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시간이 흐르고 땅이 수없이 뒤바뀐 지금도, 잊힌 전당들이 여전히 발견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멸(Doom)로 땅이 떨릴 때, 그 안에 남겨진 비밀은 묻혀 있는 것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파멸 1–2:
차몬 지하의 넓은 석조 통로가 거대한 청동 문이 박힌 벽으로 연결된 거대한 동굴로 이어집니다.
동굴은 본래 완전한 어둠 속에 있을 법하지만, 빛나는 수정 구체들과 인광을 띤 버섯들이 다채로운 색으로 회전하며 지역을 밝혀줍니다.
파멸 3–5:
차몬의 밀도 변화로 인해 주변 암석이 요동치며 진동이 발생합니다.
터널이 무너지지는 않지만, 이 불안정한 금속의 영역에서 지하에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안전에 대한 믿음이 흔들립니다.
지상으로 나올 때까지 생물은 영혼(Soul) 판정의 주사위 풀을 1 줄입니다.
파멸 6–7:
이상한 빛들이 마치 빠르게 다가오는 파멸을 피하려는 듯 갑자기 꺼집니다.
방은 완전한 어둠에 잠기며, 야간 시야가 없는 생물에게는 이 지역이 심하게 가려진 상태(Heavily Obscured)가 됩니다.
파멸 8+:
파멸에 의한 망상에 사로잡힌 듯, 요새는 호기심과 침입자에게 적대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청동 문이 쾅 소리를 내며 닫히고, 바닥은 가연성 오일로 변이됩니다.
이 오일은 땅에 닿은 생물의 몸과 갑옷, 옷 속으로 스며듭니다.
각 생물의 턴 시작 시 1d6을 굴립니다. 1~2가 나오면 그 생물은 녹색 불꽃에 휩싸이며, 방어구를 무시하는 피해 4점을 입습니다.
이 불꽃은 근접 범위(Close Range) 내 다른 오일에 연쇄적으로 불을 붙일 수 있으며, 불타는 지역은 주요 위험지대(Major Hazard)로 간주됩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전 11:59:34
식량 적정량 남김없이 몽땅 수출해서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0:23
ㅎㄷㄷ
역시 헬챠몬
역시 헬챠몬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0:31
벨레가르 절망편.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1:13
둠수치 높으면 지상위에 있는 생명체 모두 모조리 후라이드로 만들어 버리네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1:34
햄타지 팔봉산은 그롯과 다고라키만 문제라서
갸들만 전부 죽이면 되는거였는데,
이건 지역 자체가 뭐 어떻게 뒤틀렸는지 함정이 알아서 발동함.
어쩌면 생성된걸지도.
갸들만 전부 죽이면 되는거였는데,
이건 지역 자체가 뭐 어떻게 뒤틀렸는지 함정이 알아서 발동함.
어쩌면 생성된걸지도.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1:50
너무 크리스피하게 되겠다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2:25
그리고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카라드론 블랙먼데이입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2:57
근데 침입자'만' 대상하는거 마즘?
서술보면 내부에도 영향 주는거 같은데
서술보면 내부에도 영향 주는거 같은데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3:35
>>2699 버려진 드워프 홀드니까 내부에 사는 드워프는 없겠죠.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3:36
기대된다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4:05
아, 탈주한 이유가 있었구나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5:26
하늘시장(Sky-Market)
카라드론 오버로드는 에테르 기술과 군사력을 통해 차몬의 하늘을 지배하지만, 그들의 모든 시도는 번성하는 경제력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차몬은 끝이 없어 보이는 귀중한 자원들로 가득 찬 땅이지만, 채취한 자원은 결국 팔려야만 합니다.
이러한 자원들은 대체로 렐름게이트를 통해 캐러밴이나 상업용 비공정(skyship)으로 운반되지만, 사람들은 모탈 렐름 전역에서 몰려들어 차몬의 유명한 공중항구의 시장에서 거래를 하고 최고의 이익을 노립니다.
이 분주한 시장에서는 이국적인 동물 가죽, 희귀한 채소, 강력한 연금술 재료, 귀금속 등 다양한 물품이 거래됩니다.
상상할 수 있는 불가능한 물건의 조합조차 평범한 광경으로 여겨지며, 차몬인들은 이런 기묘한 일들에 익숙합니다.
그러나 공중에 떠 있는 이 시장조차 파멸(Doom)의 영향을 피하지 못합니다.
절약과 야망은 빠르게 탐욕과 편집증으로 바뀌고, 공중을 따라 공황 상태가 퍼지기 시작합니다.
파멸 1–2:
시장은 예상대로 활기차고 붐빕니다. 상인과 행상인, 여행자들이 거래를 위해 만나고, 화폐와 상품은 수은처럼 빠르게 좌판을 오갑니다.
파멸 3–6:
공중에 걸린 시장에 불안감이 스며들며, 손님과 상인 모두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의심이 깊어집니다.
시장 내에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시도한 생물은 해당 상호작용과 관련된 대항 판정에 불리(Dsadvantage)를 받습니다.
파멸 7–9:
시장 곳곳에서 고성과 언쟁이 폭발합니다.
도둑질과 사기에 대한 고발이 무기처럼 난무하고, 드워든 경비병들이 개입해 폭력으로 질서를 회복하려 합니다.
분노는 위험할 만큼 달아오르고, 원한은 잊히지 않도록 새겨집니다.
시장에서 판정에 실패한 생물은 범죄자로 몰려 경비병의 조사를 받으며, 그 생물이 하는 말을 시장 내 생물들은 믿지 않습니다.
오직 난이도 5, 복잡도 2 Mind (Guile) 또는 Soul (Intimidation) 판정에 성공해야만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파멸 10+:
시장 전체에서 편집증과 폭동이 터져 나옵니다.
손님과 상인들은 서로를 공격하거나, 가짜 범죄 혐의를 뒤집어씌워 경비병에 넘기기도 합니다.
군중 속의 이들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자기 자신만은 지키려 하며, 결과 따위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성적인 말은 통하지 않으며, 시장 내 모든 사회적 상호작용의 난이도와 복잡도는 1 증가합니다.
경비병에게 조우당하면, 증거가 거의 없더라도 즉결 처형이 기본 반응입니다.
사태를 진정시키려는 시도조차 최소한의 경우에는 시장에서 강제로 추방당하고, 해당 사건은 카라드론 지도부의 기록에 남아 평생 원한을 사게 됩니다.
카라드론 오버로드는 에테르 기술과 군사력을 통해 차몬의 하늘을 지배하지만, 그들의 모든 시도는 번성하는 경제력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차몬은 끝이 없어 보이는 귀중한 자원들로 가득 찬 땅이지만, 채취한 자원은 결국 팔려야만 합니다.
이러한 자원들은 대체로 렐름게이트를 통해 캐러밴이나 상업용 비공정(skyship)으로 운반되지만, 사람들은 모탈 렐름 전역에서 몰려들어 차몬의 유명한 공중항구의 시장에서 거래를 하고 최고의 이익을 노립니다.
이 분주한 시장에서는 이국적인 동물 가죽, 희귀한 채소, 강력한 연금술 재료, 귀금속 등 다양한 물품이 거래됩니다.
상상할 수 있는 불가능한 물건의 조합조차 평범한 광경으로 여겨지며, 차몬인들은 이런 기묘한 일들에 익숙합니다.
그러나 공중에 떠 있는 이 시장조차 파멸(Doom)의 영향을 피하지 못합니다.
절약과 야망은 빠르게 탐욕과 편집증으로 바뀌고, 공중을 따라 공황 상태가 퍼지기 시작합니다.
파멸 1–2:
시장은 예상대로 활기차고 붐빕니다. 상인과 행상인, 여행자들이 거래를 위해 만나고, 화폐와 상품은 수은처럼 빠르게 좌판을 오갑니다.
파멸 3–6:
공중에 걸린 시장에 불안감이 스며들며, 손님과 상인 모두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의심이 깊어집니다.
시장 내에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시도한 생물은 해당 상호작용과 관련된 대항 판정에 불리(Dsadvantage)를 받습니다.
파멸 7–9:
시장 곳곳에서 고성과 언쟁이 폭발합니다.
도둑질과 사기에 대한 고발이 무기처럼 난무하고, 드워든 경비병들이 개입해 폭력으로 질서를 회복하려 합니다.
분노는 위험할 만큼 달아오르고, 원한은 잊히지 않도록 새겨집니다.
시장에서 판정에 실패한 생물은 범죄자로 몰려 경비병의 조사를 받으며, 그 생물이 하는 말을 시장 내 생물들은 믿지 않습니다.
오직 난이도 5, 복잡도 2 Mind (Guile) 또는 Soul (Intimidation) 판정에 성공해야만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파멸 10+:
시장 전체에서 편집증과 폭동이 터져 나옵니다.
손님과 상인들은 서로를 공격하거나, 가짜 범죄 혐의를 뒤집어씌워 경비병에 넘기기도 합니다.
군중 속의 이들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자기 자신만은 지키려 하며, 결과 따위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성적인 말은 통하지 않으며, 시장 내 모든 사회적 상호작용의 난이도와 복잡도는 1 증가합니다.
경비병에게 조우당하면, 증거가 거의 없더라도 즉결 처형이 기본 반응입니다.
사태를 진정시키려는 시도조차 최소한의 경우에는 시장에서 강제로 추방당하고, 해당 사건은 카라드론 지도부의 기록에 남아 평생 원한을 사게 됩니다.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06:16
시장 붕괴 + 계엄령...?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26:28
개인적으로 이 부분 보면서 떠오르던게 버민둠 사태로 세기말 분위기가 감돌고 카오스 선동이 만연하다는 시오지였음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28:38
지금 비민둠이 렐름에 둠 10+로 조지는 중 같고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12:30:04
대 뿔 난 쥐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01:32:13
ㅋㅋㅋㅋ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01:35:33
하이하이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01:36:24
위에 번역한거 보셨나요?
피난처 나머지와 파멸땅
피난처 나머지와 파멸땅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01:39:16
네.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01:39:25
근데 카라드론들은 둠수치 높아도 뭔가 선녀네요. ㅋㅋ
2025년 5월 8일 (목) 오후 01:39:41
겨우 저정도로 끝나는거면 싸게 먹힌거지 않남. ㅋㅋ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