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27> 【잡담/다목적】 작은 새가 새롭게 우는 마을 - 009 (3936)
코토리◆EXiz53Z8JG
2025년 6월 11일 (수) 오전 03:14:24 - 2025년 6월 26일 (목) 오후 11:05:23
2025년 6월 11일 (수) 오전 03: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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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의 안내문 -】
「【핵심】: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은 [참치 인터넷 어장 규칙]을 준수합니다.
또한 2019년 7월 14일 기준으로 생긴 [정치/사회 이슈에 관한 규칙]을 준수합니다.」
「 1. 나메와 대리 AA를 허용하며, 규칙에 어긋나지 않는 토론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2. 하지만 불판을 내려고 하거나 그럴 기미가 보일 시 (어장주의 주관적 판단), 하이드 & 밴 조치.」
「 3. 느긋함을 지향하고, 상대를 대하는 예의와 매너를 갖추는 선에서 자유를 지향합니다.」
「 4. 상어아가미에 물릴만한 주제는 주의하고, 상대방을 배척하는 친목질에 주의해주세요.」
「 5. 기분 나쁘게 하거나 받지않고, 상처를 입히거나 상처 받지않도록 즐겁게, 느긋하게 즐겨주세요!」
「 6. 타 잡담판의 일은 타 잡담판에서 일어난 곳에서 해결할 것.가지고 와도 받지 않습니다.」
「 7. [고어 및 혐오 소재]를 올리고자 할 때는 코토리나 혹은 참치들의 양해를 구해주세요.」
「 8. 마을은 다목적판이기에, 마을에서 창작하거나, 하지않거나는, 참치들의 자유입니다! 」
「 9. 거듭해서 참치 여러분들이 '마을에 머무를 때'는 느긋하고 편하고 즐겁게 즐겨주세요! 」
【- 알아두면 유용한 링크 -】
「 알아두면 유용한 링크는 >>1을 참고해주세요.」
【- 작은 새가 새롭게 우는 마을 링크 -】
「 이전 마을: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25/304/307 」
「 001번째 마을: anctalk>2084> 」
「 002번째 마을: anctalk>2255> 」
「 003번째 마을: anctalk>2494> 」
「 004번째 마을: anctalk>2610> 」
「 005번째 마을: anctalk>2825> 」
「 006번째 마을: anctalk>3003> 」
「 007번째 마을: anctalk>3219> 」
「 008번째 마을: anctalk>3848> 」
「 009번째 마을: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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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2019년 7월 14일 기준으로 생긴 [정치/사회 이슈에 관한 규칙]을 준수합니다.」
「 1. 나메와 대리 AA를 허용하며, 규칙에 어긋나지 않는 토론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2. 하지만 불판을 내려고 하거나 그럴 기미가 보일 시 (어장주의 주관적 판단), 하이드 & 밴 조치.」
「 3. 느긋함을 지향하고, 상대를 대하는 예의와 매너를 갖추는 선에서 자유를 지향합니다.」
「 4. 상어아가미에 물릴만한 주제는 주의하고, 상대방을 배척하는 친목질에 주의해주세요.」
「 5. 기분 나쁘게 하거나 받지않고, 상처를 입히거나 상처 받지않도록 즐겁게, 느긋하게 즐겨주세요!」
「 6. 타 잡담판의 일은 타 잡담판에서 일어난 곳에서 해결할 것.가지고 와도 받지 않습니다.」
「 7. [고어 및 혐오 소재]를 올리고자 할 때는 코토리나 혹은 참치들의 양해를 구해주세요.」
「 8. 마을은 다목적판이기에, 마을에서 창작하거나, 하지않거나는, 참치들의 자유입니다! 」
「 9. 거듭해서 참치 여러분들이 '마을에 머무를 때'는 느긋하고 편하고 즐겁게 즐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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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04번째 마을: anctalk>2610> 」
「 005번째 마을: anctalk>2825> 」
「 006번째 마을: anctalk>3003> 」
「 007번째 마을: anctalk>3219> 」
「 008번째 마을: anctalk>3848> 」
「 009번째 마을: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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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26일 (목) 오후 08:4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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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이 되는 것보단,왕이 있어야 할 자리를 만드는 게 더 어려운 일인 법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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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희단姬旦】 ・ 【나이: 대략 4천년...?】 ・ 【종족: 인간 -> 영체?】 ・ 【이능 여부: 無】
좋아하는 것: 질서, 조화】 ・ 【싫어하는 것: 사욕, 교란】 ・ 【운명의 날: 목야牧野】
【마도계통: 이理】 ・ 【마도비전: 기氣】 ・ 【마도계제: 특급(特級)】
【기원: 聖】 ・ 【경지: 천재】 ・ 【가치관: 인의仁義】 ・ 【별칭: 주공周公,문공文公,성인聖人】
【소속: 주(周) → 무소속】 ・ 【테마곡: 中原 - https://youtu.be/T3MgRw7QlOo?si=N0zAyVs-H2QU-1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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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背景)】
인과 예의 근원을 설계한 자
왕의 자리를 스스로 거부하고, 백 걸음 물러나 천 년을 이룬 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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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 옛날, 하늘이 처음으로 사람들에게 나라를 맡겼을 때───
그 하늘의 명을 받들어 나라를 다스리는 자들은, 자신의 욕망이 아닌 천도(天道)를 따르는 자들이라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하늘은 두 가지 명을 내렸으니, 하나는 사람에게 임금이 되어 세상을 다스리게 하였고, 다른 하나는 그 임금이 바르게 설 수 있도록 그림자처럼 따르는 자를 붙였습니다.
그림자와 같되, 어둠이 되지 않는 자. 빛을 내지 않되, 그 빛을 반사하며 고요히 비추는 자.
그 자가 바로 단(旦)이라 불렸습니다.
단은 태어날 때부터 위로는 형을 모시고, 아래로는 백성을 살피는 법을 배웠습니다.
예를 세우고, 악(樂)을 가르치며, 모든 존재를 그 자리에 두는 것───그것이 그의 평생의 도(道)였습니다.
단은 임금이 어렸을 때에는 섭정으로 나라를 다스렸고,
임금이 어른이 되었을 때에는 스스로 물러나 그 뒤를 받쳤습니다.
그는 홀로 사슴처럼 조용히, 그러나 매처럼 날카롭게 천하를 바라보았습니다.
그러나 단의 마음에는 오래전부터 자신도 설명할 수 없는 불만족의 불씨가 있었습니다.
임금이 도를 잃고, 신하가 공을 자랑하며, 백성이 의심을 품기 시작할 때
그는 스스로 묻습니다. “나는 도를 지킨 것인가, 단지 멈춰 선 것인가.”
단은 그 대답을 찾기 위해 세상에서 사라졌습니다. 왕조의 바깥으로, 예악의 울타리 너머로.
백성이 잠든 밤에는 상고시대의 별들을 향해 질문을 던졌고, 새벽이면 강가에서 흐르는 물에게 대답을 들었습니다.
그가 떠난 뒤, 세상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그를 대신할 사람은 많았지만, 그처럼 자신을 비우고 전체를 채우는 자는 없었습니다.
몇백 년이 흐른 뒤, 누군가가 다시 그를 보았습니다.
꿈 속에서, 폐허 위, 누런 흙과 푸른 풀 사이에서 홀로 경(經)을 읊는 성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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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이 무너진 시절이 있었다.
피가 제단에 흐르고, 사람의 고통이 왕의 즐거움이 되던 시대.
불과 피로 제를 올리고, 이성을 태워 권위를 지키던 그 어둠의 나라를 사람들은 “상(商)”이라 불렀다.
그 나라의 마지막 임금은 스스로를 하늘이라 칭하고, 신에게 핏물로 말을 걸었다.
그의 입에서는 “명(命)”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았고, 그가 앉은 자리는 하늘의 도가 아닌 인간의 욕망으로 세워진 왕좌였다.
그 무도함에 하늘이 분노했고, 마침내 하늘은 도를 다시 내려줄 자를 골랐다.
그가 곧, 서백의 아들 단(旦)이었다.
그러나 단은 처음부터 칼을 든 자가 아니었다.
그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법도를 세우고, 예와 음악으로 무너진 질서를 되살리는 자였다.
그러나 상의 왕은 법을 비웃고, 예를 짓밟고, 음악을 칼로 찢어버렸다.
이에 단은 망설였다.
도를 세우기 위해 폭력을 써야 한다면,
그것은 도를 파괴하는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도를 세우는 것인가.
밤마다 그는 제단 앞에서 엎드려 하늘에 물었다.
“백성을 지키는 길이 참으로 칼 위에 서 있는가?”
그 질문은 천 번 울려 퍼졌고, 어느 날 하늘은 고요히 답을 내렸다.
그리하여 단은 움직였다.
그는 병사를 모으되 약속의 명분을 잊지 않았고,
전쟁을 벌이되 제사를 잊지 않았으며,
성을 치되 백성을 먼저 안았다.
마침내 상의 왕은 불타오르는 제단 위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그 왕국의 악업은 무너지는 궁궐과 함께 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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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날 밤, 고요한 은하 아래 한 여인이 꿈을 꾸었다.
그녀는 이미 수많은 제자를 거느리고, 천하를 유람하며, 예와 덕을 설파하고 있었으나
그 도의 뿌리가 진정 어디에 있는지를 알지 못한 채 늘 스스로를 의심하던 자였다.
꿈속에서 그녀는 빛도 어둠도 아닌 자리에서 누군가를 만났다.
그는 왕의 법복을 입지 않았고, 신의 광휘도 두르지 않았으며,
오직 눈을 맞추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평온해지는, 조화로운 기운을 내뿜는 자였다.
“그대는 누구이십니까.”
“나는 빛이 아니나, 빛을 비추는 자. 군림하지 않되, 지탱하는 자. 도를 이룬 뒤, 그 위를 비워둔 자───나는 단(旦)이라 불렸다.”
그는 말없이 경을 읊었고, 말없이 몸짓으로 예를 그려냈다.
꿈에 빠진 그녀는 감히 그 앞에 무릎을 꿇고, 마음을 비웠다.
비로소 그녀의 도는 완성되었고, 아침이 밝자 그녀는 눈물을 머금은 채 잠에서 깨어났다.
그날 이후 그녀는 매일같이 자신이 전하는 가르침에 묻었다.
“이것이 단이 이룬 법이다.”
“나는 그 꿈의 그림자를 따라 말하고, 듣고, 살 것이다.”
그녀가 전한 예와 도는 곧, 단이 남긴 무명의 위업이었다.
그리하여, 사라진 자의 도가 살아있는 자의 입을 빌려 다시 피어났고───
예는 끊기지 않고, 도는 무너지지 않았으며, 그림자는 오늘도 어디선가 천명을 받드는 이를 살피고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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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技術)】
―주공은 이 모든 가르침을 전파한 최초의 사람이다.
인(仁) - 만물의 생명력을 존중하고, 모든 사람의 고통을 이해하여 진정한 자비를 실천하는 마음
의(義) - 개인적 이익을 넘어 사회의 정의와 공정성을 추구하는 확고한 도덕적 용기
예(禮) - 사회의 질서와 평화를 위해 규범과 의례를 창조하고 보급하여 사람들을 올바르게 인도하는 기술
지(智) - 천지의 이치를 꿰뚫어보고 만물을 다스리는 데 필요한 심오한 통찰력과 지혜
효(孝) - 부모와 조상을 공경하며, 가정에서부터 사회 전체의 조화를 이루는 기초를 제공하는 덕목
제(悌) - 형제자매와 동료 간의 화합을 통해 사회의 결속과 협력을 도모하는 우애의 정신
충(忠) - 국가와 공동체에 대한 헌신과 성실한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사회적 신뢰를 구축하는 덕목
서(恕) - 타인의 입장을 진심으로 헤아리고, 그들과의 조화로운 공존을 도모하는 포용의 마음
악(樂) - 음악과 예술로 개인의 감정을 다스리고 사회적 조화를 증진시키며, 인간성을 고양하는 문화적 기술
경(敬) - 하늘과 땅, 사람과 만물의 조화를 중시하며 모든 존재를 존중하고 겸손히 대하는 마음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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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산(財産)】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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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연(因緣)】
주문왕(周文王) - 아버지이자 최초의 스승으로서, 단에게 도와 예의 근본을 가르치며 덕치의 기초를 닦게 한 인물
주무왕(周武王) - 형이자 천명을 받아 상나라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왕조를 세운 군주로, 단의 도와 예를 현실 정치에 구현할 수 있도록 협력한 인물
주성왕(周成王) - 어린 조카를 대신하여 섭정을 수행하며 왕의 도리를 가르치고 왕조의 기반을 굳건히 다지게 한 군주
공자(孔子) - 꿈속에서 단의 도를 전수받아, 그의 가르침을 현실 세계에 널리 전파하고 발전시킨 철학자이자 후대의 위대한 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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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데없이 생각하면 곤란해진다
이걸로 시마이
/⌒_、 ‐¬冖⇒
{_、 ''` -ミ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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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이 되는 것보단,왕이 있어야 할 자리를 만드는 게 더 어려운 일인 법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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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희단姬旦】 ・ 【나이: 대략 4천년...?】 ・ 【종족: 인간 -> 영체?】 ・ 【이능 여부: 無】
좋아하는 것: 질서, 조화】 ・ 【싫어하는 것: 사욕, 교란】 ・ 【운명의 날: 목야牧野】
【마도계통: 이理】 ・ 【마도비전: 기氣】 ・ 【마도계제: 특급(特級)】
【기원: 聖】 ・ 【경지: 천재】 ・ 【가치관: 인의仁義】 ・ 【별칭: 주공周公,문공文公,성인聖人】
【소속: 주(周) → 무소속】 ・ 【테마곡: 中原 - https://youtu.be/T3MgRw7QlOo?si=N0zAyVs-H2QU-1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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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背景)】
인과 예의 근원을 설계한 자
왕의 자리를 스스로 거부하고, 백 걸음 물러나 천 년을 이룬 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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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 옛날, 하늘이 처음으로 사람들에게 나라를 맡겼을 때───
그 하늘의 명을 받들어 나라를 다스리는 자들은, 자신의 욕망이 아닌 천도(天道)를 따르는 자들이라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하늘은 두 가지 명을 내렸으니, 하나는 사람에게 임금이 되어 세상을 다스리게 하였고, 다른 하나는 그 임금이 바르게 설 수 있도록 그림자처럼 따르는 자를 붙였습니다.
그림자와 같되, 어둠이 되지 않는 자. 빛을 내지 않되, 그 빛을 반사하며 고요히 비추는 자.
그 자가 바로 단(旦)이라 불렸습니다.
단은 태어날 때부터 위로는 형을 모시고, 아래로는 백성을 살피는 법을 배웠습니다.
예를 세우고, 악(樂)을 가르치며, 모든 존재를 그 자리에 두는 것───그것이 그의 평생의 도(道)였습니다.
단은 임금이 어렸을 때에는 섭정으로 나라를 다스렸고,
임금이 어른이 되었을 때에는 스스로 물러나 그 뒤를 받쳤습니다.
그는 홀로 사슴처럼 조용히, 그러나 매처럼 날카롭게 천하를 바라보았습니다.
그러나 단의 마음에는 오래전부터 자신도 설명할 수 없는 불만족의 불씨가 있었습니다.
임금이 도를 잃고, 신하가 공을 자랑하며, 백성이 의심을 품기 시작할 때
그는 스스로 묻습니다. “나는 도를 지킨 것인가, 단지 멈춰 선 것인가.”
단은 그 대답을 찾기 위해 세상에서 사라졌습니다. 왕조의 바깥으로, 예악의 울타리 너머로.
백성이 잠든 밤에는 상고시대의 별들을 향해 질문을 던졌고, 새벽이면 강가에서 흐르는 물에게 대답을 들었습니다.
그가 떠난 뒤, 세상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그를 대신할 사람은 많았지만, 그처럼 자신을 비우고 전체를 채우는 자는 없었습니다.
몇백 년이 흐른 뒤, 누군가가 다시 그를 보았습니다.
꿈 속에서, 폐허 위, 누런 흙과 푸른 풀 사이에서 홀로 경(經)을 읊는 성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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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이 무너진 시절이 있었다.
피가 제단에 흐르고, 사람의 고통이 왕의 즐거움이 되던 시대.
불과 피로 제를 올리고, 이성을 태워 권위를 지키던 그 어둠의 나라를 사람들은 “상(商)”이라 불렀다.
그 나라의 마지막 임금은 스스로를 하늘이라 칭하고, 신에게 핏물로 말을 걸었다.
그의 입에서는 “명(命)”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았고, 그가 앉은 자리는 하늘의 도가 아닌 인간의 욕망으로 세워진 왕좌였다.
그 무도함에 하늘이 분노했고, 마침내 하늘은 도를 다시 내려줄 자를 골랐다.
그가 곧, 서백의 아들 단(旦)이었다.
그러나 단은 처음부터 칼을 든 자가 아니었다.
그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법도를 세우고, 예와 음악으로 무너진 질서를 되살리는 자였다.
그러나 상의 왕은 법을 비웃고, 예를 짓밟고, 음악을 칼로 찢어버렸다.
이에 단은 망설였다.
도를 세우기 위해 폭력을 써야 한다면,
그것은 도를 파괴하는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도를 세우는 것인가.
밤마다 그는 제단 앞에서 엎드려 하늘에 물었다.
“백성을 지키는 길이 참으로 칼 위에 서 있는가?”
그 질문은 천 번 울려 퍼졌고, 어느 날 하늘은 고요히 답을 내렸다.
그리하여 단은 움직였다.
그는 병사를 모으되 약속의 명분을 잊지 않았고,
전쟁을 벌이되 제사를 잊지 않았으며,
성을 치되 백성을 먼저 안았다.
마침내 상의 왕은 불타오르는 제단 위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그 왕국의 악업은 무너지는 궁궐과 함께 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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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날 밤, 고요한 은하 아래 한 여인이 꿈을 꾸었다.
그녀는 이미 수많은 제자를 거느리고, 천하를 유람하며, 예와 덕을 설파하고 있었으나
그 도의 뿌리가 진정 어디에 있는지를 알지 못한 채 늘 스스로를 의심하던 자였다.
꿈속에서 그녀는 빛도 어둠도 아닌 자리에서 누군가를 만났다.
그는 왕의 법복을 입지 않았고, 신의 광휘도 두르지 않았으며,
오직 눈을 맞추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평온해지는, 조화로운 기운을 내뿜는 자였다.
“그대는 누구이십니까.”
“나는 빛이 아니나, 빛을 비추는 자. 군림하지 않되, 지탱하는 자. 도를 이룬 뒤, 그 위를 비워둔 자───나는 단(旦)이라 불렸다.”
그는 말없이 경을 읊었고, 말없이 몸짓으로 예를 그려냈다.
꿈에 빠진 그녀는 감히 그 앞에 무릎을 꿇고, 마음을 비웠다.
비로소 그녀의 도는 완성되었고, 아침이 밝자 그녀는 눈물을 머금은 채 잠에서 깨어났다.
그날 이후 그녀는 매일같이 자신이 전하는 가르침에 묻었다.
“이것이 단이 이룬 법이다.”
“나는 그 꿈의 그림자를 따라 말하고, 듣고, 살 것이다.”
그녀가 전한 예와 도는 곧, 단이 남긴 무명의 위업이었다.
그리하여, 사라진 자의 도가 살아있는 자의 입을 빌려 다시 피어났고───
예는 끊기지 않고, 도는 무너지지 않았으며, 그림자는 오늘도 어디선가 천명을 받드는 이를 살피고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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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技術)】
―주공은 이 모든 가르침을 전파한 최초의 사람이다.
인(仁) - 만물의 생명력을 존중하고, 모든 사람의 고통을 이해하여 진정한 자비를 실천하는 마음
의(義) - 개인적 이익을 넘어 사회의 정의와 공정성을 추구하는 확고한 도덕적 용기
예(禮) - 사회의 질서와 평화를 위해 규범과 의례를 창조하고 보급하여 사람들을 올바르게 인도하는 기술
지(智) - 천지의 이치를 꿰뚫어보고 만물을 다스리는 데 필요한 심오한 통찰력과 지혜
효(孝) - 부모와 조상을 공경하며, 가정에서부터 사회 전체의 조화를 이루는 기초를 제공하는 덕목
제(悌) - 형제자매와 동료 간의 화합을 통해 사회의 결속과 협력을 도모하는 우애의 정신
충(忠) - 국가와 공동체에 대한 헌신과 성실한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사회적 신뢰를 구축하는 덕목
서(恕) - 타인의 입장을 진심으로 헤아리고, 그들과의 조화로운 공존을 도모하는 포용의 마음
악(樂) - 음악과 예술로 개인의 감정을 다스리고 사회적 조화를 증진시키며, 인간성을 고양하는 문화적 기술
경(敬) - 하늘과 땅, 사람과 만물의 조화를 중시하며 모든 존재를 존중하고 겸손히 대하는 마음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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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산(財産)】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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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연(因緣)】
주문왕(周文王) - 아버지이자 최초의 스승으로서, 단에게 도와 예의 근본을 가르치며 덕치의 기초를 닦게 한 인물
주무왕(周武王) - 형이자 천명을 받아 상나라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왕조를 세운 군주로, 단의 도와 예를 현실 정치에 구현할 수 있도록 협력한 인물
주성왕(周成王) - 어린 조카를 대신하여 섭정을 수행하며 왕의 도리를 가르치고 왕조의 기반을 굳건히 다지게 한 군주
공자(孔子) - 꿈속에서 단의 도를 전수받아, 그의 가르침을 현실 세계에 널리 전파하고 발전시킨 철학자이자 후대의 위대한 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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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데없이 생각하면 곤란해진다
이걸로 시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