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4> [메이킹] DM ORPG 메이킹판 -1- (1000)
DM◆pZNOM7hN4K
2025년 3월 12일 (수) 오전 12:30:47 - 2025년 3월 23일 (일) 오후 11:22:26
2025년 3월 12일 (수) 오전 12:30:47
>---― ー- <
/ :: ,r―''''''ヽ,_ `ヽ、 ____
. i ,r‐' ,、;-‐''''""''ヾ、、:::::`{:: } _/、zzz-- ─ZZ,
// ./ r''"ヽ, \, :i::. {ヽ<_.ィ.///\//20//∧ー、
,.:j l ,. / ' l ヽ、 {:// |//////' .、//.∧/∧-、
.::,.Lj∠、'´ , i, / `ヾ、 |///8///\∧///∧ :.’、
,::l, / 二'''" ,;、, `''ー゙--、///i ̄ ̄ ̄ 》 !
{:/゙ヽ-ッ-‐'´ ./`ト-:rイ「´ ゙ `'' -、,_ ノ.///!/////// !
/ / ,;∠∠,ノ´ イ i ::::::.、 V//////.!//9//." /
../ノ ./ /、, ,、' ./} i :::::.、、 V//16./l//// /..ィ_ ><
ヽ---ツ ∧  ̄ ̄ /:i:', i. ::::.、\》、////i|/.:L //..:::>ュ、 <. ○ >
/ ./ .ト、,_ / 丶:i:、 i. :::::. V ̄ ̄ ̄ /.:::: / ..::::" /. .ミ>、 |.。 >i< o{^ヽ
. ./、 ./ / ` ̄ ./ ヾ :i. :::::. V∧/_彡''"´ -= ´. : : /.::/ . : . :|.゚r'-、| o |v: : .
. .l、,.ノ /.: ;' ‘, i:. ::::.、 V∧´.::::-= ´ . : : : // . : : . : : :ト、 `ヽ,.< } }
/ | :! ::', :. ハ :::. :::::.\ヾ::丶 _...: : : :_,.彡´__ .<、.: ./~”\ ヽ.r'″ /
i | ∧. ::::. ::.、 { \  ̄ ヽ :::.::::::::::::::::::::::::::::=-… ´ r=ト、 v V./
{ ':、. ∧. :::. ::.\ V \ ` ー=ニ _:_:_:_:_,.彡´⌒ ...弋 \ V }′
{ h、.::.∧ ::. ::.\ ヾ、 `、 : : :  ̄ : : :´ ..:::/i:i:i:〉、 v .ノ
:、 :h、::. \::. ::.`> \ 、\ -== ─ ...:::::::/i:i:i:i:i/ ` ___/
━━━━━━━━━━━━━━━━━━━━━━━━━━━━━━━━━━
- ORPG 메이킹을 위해 사용하는 레스입니다.
━━━━━━━━━━━━━━━━━━━━━━━━━━━━━━━━━━
/ :: ,r―''''''ヽ,_ `ヽ、 ____
. i ,r‐' ,、;-‐''''""''ヾ、、:::::`{:: } _/、zzz-- ─ZZ,
// ./ r''"ヽ, \, :i::. {ヽ<_.ィ.///\//20//∧ー、
,.:j l ,. / ' l ヽ、 {:// |//////' .、//.∧/∧-、
.::,.Lj∠、'´ , i, / `ヾ、 |///8///\∧///∧ :.’、
,::l, / 二'''" ,;、, `''ー゙--、///i ̄ ̄ ̄ 》 !
{:/゙ヽ-ッ-‐'´ ./`ト-:rイ「´ ゙ `'' -、,_ ノ.///!/////// !
/ / ,;∠∠,ノ´ イ i ::::::.、 V//////.!//9//." /
../ノ ./ /、, ,、' ./} i :::::.、、 V//16./l//// /..ィ_ ><
ヽ---ツ ∧  ̄ ̄ /:i:', i. ::::.、\》、////i|/.:L //..:::>ュ、 <. ○ >
/ ./ .ト、,_ / 丶:i:、 i. :::::. V ̄ ̄ ̄ /.:::: / ..::::" /. .ミ>、 |.。 >i< o{^ヽ
. ./、 ./ / ` ̄ ./ ヾ :i. :::::. V∧/_彡''"´ -= ´. : : /.::/ . : . :|.゚r'-、| o |v: : .
. .l、,.ノ /.: ;' ‘, i:. ::::.、 V∧´.::::-= ´ . : : : // . : : . : : :ト、 `ヽ,.< } }
/ | :! ::', :. ハ :::. :::::.\ヾ::丶 _...: : : :_,.彡´__ .<、.: ./~”\ ヽ.r'″ /
i | ∧. ::::. ::.、 { \  ̄ ヽ :::.::::::::::::::::::::::::::::=-… ´ r=ト、 v V./
{ ':、. ∧. :::. ::.\ V \ ` ー=ニ _:_:_:_:_,.彡´⌒ ...弋 \ V }′
{ h、.::.∧ ::. ::.\ ヾ、 `、 : : :  ̄ : : :´ ..:::/i:i:i:〉、 v .ノ
:、 :h、::. \::. ::.`> \ 、\ -== ─ ...:::::::/i:i:i:i:i/ ` ___/
━━━━━━━━━━━━━━━━━━━━━━━━━━━━━━━━━━
- ORPG 메이킹을 위해 사용하는 레스입니다.
━━━━━━━━━━━━━━━━━━━━━━━━━━━━━━━━━━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16:05
팬티를 던지는 닌자(의미불명의 아이사츠)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16:41
아 ㅋㅋ 일단 아이사츠맨 고수이시고
다들 바쁘다고 하시니까
개짧은 테스트런 할 생각인데
다들 바쁘다고 하시니까
개짧은 테스트런 할 생각인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16:43
도-모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17:17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17:58
음..........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18:22
참고로 내 gm스타일 포트폴리오는
6m4는 좀 감이 있겠지만
6m4는 좀 감이 있겠지만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19:09
일자무식이고 아부지에게 검 배우고 싸우는 법 익힌 게 전부인
평민 문맹 소년-청년기쯤 되는 그냥 남자요
평민 문맹 소년-청년기쯤 되는 그냥 남자요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19:2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54248
아이사츠씨는 요거 3어장까지만 한번보고 싶으면
참조 가능함
아이사츠씨는 요거 3어장까지만 한번보고 싶으면
참조 가능함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19:53
대충 슬슬 입 줄여야하고 너도 자랐으니 나가라 소리 들음
삼남쯤이라
삼남쯤이라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0:19
오호오호 그러면 인남캐 파이터가 좋게꾼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0:52
정직한 전사직으로
캐릭터 메이킹은 (머리 굴리는 중)
이걸 어캐 설명해야하나
캐릭터 메이킹은 (머리 굴리는 중)
이걸 어캐 설명해야하나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2:01
여기는 고수랄지, 스레드에서 OR 한지 거의 3년 가까이 지나서
몆몆 부분은 오히려 산시타읾www
몆몆 부분은 오히려 산시타읾www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2:03
잠만 물 좀 떠오게씀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2:07
ㅇㅋㅋ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4:38
ㅋㅋㅋㅋ 보자 그렇다면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5:56
떠와쏘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6:39
일단 5판 기준이면.. 이거 통달은 없나?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8:17
통달 있을걸요 expert 기술치라고
숙련 2배
숙련 2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8:35
ㅇㅋㅋ 나 천재인가봐 chat gpt
튜토리얼 돌려옴 ㅋㅋ
튜토리얼 돌려옴 ㅋㅋ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8:42
무기 통달 이야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8:46
무엇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9:09
요 1년 가까이를 ONE 기반으로 구르다보니 뇌가 무기 통달쪽에 절여짐 으악ㅋㅋㅋ
도로 초기화를 좀 돌려야겠어
도로 초기화를 좀 돌려야겠어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9:20
>>28
아 그거요? 2024 ONE 룰 기반이라면 ㅋㅋ
일단 생각중 겜 길어져서
아 그거요? 2024 ONE 룰 기반이라면 ㅋㅋ
일단 생각중 겜 길어져서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9:21
(1년이라고 쓰고 3개월이라고 읽는 닌자 역법)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9:28
D 5e 캐릭터 생성 가이드 (초보자용)
Dungeons & Dragons 5판(5e)에서 캐릭터를 만드는 것은 흥미로운 과정이며, 여러분의 역할을 형성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다음은 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캐릭터 생성 가이드입니다.
1. 종족 선택
종족은 캐릭터의 외형, 능력치 보너스, 특성을 결정합니다. 대표적인 종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간(Human) – 다재다능하며 균형 잡힌 능력
엘프(Elf) – 민첩하고 예리한 감각, 마법 친화적
드워프(Dwarf) – 튼튼하고 강인하며 숙련된 장인
하플링(Halfling) – 행운이 따르고 민첩하며 은밀함
각 종족은 능력치 보너스와 **특수 능력(암흑시야, 저항력 등)**을 제공합니다.
2. 클래스 선택
클래스는 캐릭터의 역할과 능력을 정의합니다. 대표적인 클래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사(Fighter) – 강력한 무장 전투 전문가
도적(Rogue) – 은밀한 암살자, 기습 및 회피 능력 우수
마법사(Wizard) – 강력한 주문을 사용하는 캐스터, 하지만 체력이 약함
성직자(Cleric) – 신성 마법을 사용하며 아군을 치유
각 클래스는 **특별한 기술과 능력, 마법 (해당 시)**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능력치 결정
능력치는 캐릭터의 강점과 약점을 나타냅니다.
근력(STR) – 신체적 힘
민첩(DEX) – 속도와 회피
건강(CON) – 생명력과 내구성
지능(INT) – 지식과 분석력
지혜(WIS) – 직관력과 판단력
매력(CHA) – 사회적 기술과 리더십
능력치를 정하는 방법:
기본 배열 (15, 14, 13, 12, 10, 8)
포인트 바잉 (주어진 점수를 나눠 배분)
주사위 굴리기 (4d6을 굴려 가장 낮은 값 버리기)
종족과 클래스에 따라 능력치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4. 배경 선택
배경(Background)은 추가적인 기술과 이야기 요소를 제공합니다.
병사(Soldier) – 군사 경험, 전투 지식
학자(Sage) – 학문적 지식, 연구 능력
범죄자(Criminal) – 지하세계 연줄, 은신 및 속임수
배경은 캐릭터의 기술, 장비, 특수 기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5. 장비 선택
클래스와 배경에 따라 시작 장비가 주어집니다.
무기 (검, 활, 지팡이 등)
방어구 (가벼운, 중간, 무거운 방어구)
도구 (도둑 도구, 악기 등)
탐험 장비 (횃불, 밧줄, 식량 등)
또는 초기 골드를 굴려 직접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6. 주문 선택 (해당되는 경우)
마법을 사용하는 클래스(마법사, 성직자 등)는 주문을 선택해야 합니다.
캔트립(Cantrip) – 무제한 사용 가능, 기본 마법
1레벨 주문 – 더 강력하지만 사용 횟수 제한 있음
클래스에 따라 배울 수 있는 주문이 다릅니다.
7. 성격 & 외형 설정
캐릭터를 더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다음 요소를 고민해 보세요.
이름
성향(Alignment) – 질서/혼돈 & 선/악 조합 (예: 질서 선, 혼돈 악 등)
배경 이야기 – 어디에서 왔으며, 어떤 경험을 했는가?
성격 요소
특성(Trait) – 습관이나 태도
이상(Ideal) – 신념이나 목표
유대(Bond) – 가장 소중한 것
결점(Flaw) – 약점이나 단점
8. 최종 정리 & 플레이 시작!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DM과 상의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됩니다!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볼까요?
Dungeons & Dragons 5판(5e)에서 캐릭터를 만드는 것은 흥미로운 과정이며, 여러분의 역할을 형성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다음은 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캐릭터 생성 가이드입니다.
1. 종족 선택
종족은 캐릭터의 외형, 능력치 보너스, 특성을 결정합니다. 대표적인 종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간(Human) – 다재다능하며 균형 잡힌 능력
엘프(Elf) – 민첩하고 예리한 감각, 마법 친화적
드워프(Dwarf) – 튼튼하고 강인하며 숙련된 장인
하플링(Halfling) – 행운이 따르고 민첩하며 은밀함
각 종족은 능력치 보너스와 **특수 능력(암흑시야, 저항력 등)**을 제공합니다.
2. 클래스 선택
클래스는 캐릭터의 역할과 능력을 정의합니다. 대표적인 클래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사(Fighter) – 강력한 무장 전투 전문가
도적(Rogue) – 은밀한 암살자, 기습 및 회피 능력 우수
마법사(Wizard) – 강력한 주문을 사용하는 캐스터, 하지만 체력이 약함
성직자(Cleric) – 신성 마법을 사용하며 아군을 치유
각 클래스는 **특별한 기술과 능력, 마법 (해당 시)**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능력치 결정
능력치는 캐릭터의 강점과 약점을 나타냅니다.
근력(STR) – 신체적 힘
민첩(DEX) – 속도와 회피
건강(CON) – 생명력과 내구성
지능(INT) – 지식과 분석력
지혜(WIS) – 직관력과 판단력
매력(CHA) – 사회적 기술과 리더십
능력치를 정하는 방법:
기본 배열 (15, 14, 13, 12, 10, 8)
포인트 바잉 (주어진 점수를 나눠 배분)
주사위 굴리기 (4d6을 굴려 가장 낮은 값 버리기)
종족과 클래스에 따라 능력치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4. 배경 선택
배경(Background)은 추가적인 기술과 이야기 요소를 제공합니다.
병사(Soldier) – 군사 경험, 전투 지식
학자(Sage) – 학문적 지식, 연구 능력
범죄자(Criminal) – 지하세계 연줄, 은신 및 속임수
배경은 캐릭터의 기술, 장비, 특수 기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5. 장비 선택
클래스와 배경에 따라 시작 장비가 주어집니다.
무기 (검, 활, 지팡이 등)
방어구 (가벼운, 중간, 무거운 방어구)
도구 (도둑 도구, 악기 등)
탐험 장비 (횃불, 밧줄, 식량 등)
또는 초기 골드를 굴려 직접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6. 주문 선택 (해당되는 경우)
마법을 사용하는 클래스(마법사, 성직자 등)는 주문을 선택해야 합니다.
캔트립(Cantrip) – 무제한 사용 가능, 기본 마법
1레벨 주문 – 더 강력하지만 사용 횟수 제한 있음
클래스에 따라 배울 수 있는 주문이 다릅니다.
7. 성격 & 외형 설정
캐릭터를 더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다음 요소를 고민해 보세요.
이름
성향(Alignment) – 질서/혼돈 & 선/악 조합 (예: 질서 선, 혼돈 악 등)
배경 이야기 – 어디에서 왔으며, 어떤 경험을 했는가?
성격 요소
특성(Trait) – 습관이나 태도
이상(Ideal) – 신념이나 목표
유대(Bond) – 가장 소중한 것
결점(Flaw) – 약점이나 단점
8. 최종 정리 & 플레이 시작!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DM과 상의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됩니다!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볼까요?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29:48
자!! 하나하나 빠르게 하죠 1번부터
종족, 인간하죠?
종족, 인간하죠?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0:21
사츠키는 알잘딱하게 beyond로
10분안에 캐릭터 만들 수 있을 것 같으니까 ㅋㅋ
10분안에 캐릭터 만들 수 있을 것 같으니까 ㅋㅋ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0:22
넹 인간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0:34
비욘드는 건드려본적 없사와요(?)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0:52
대충 여서 텍스트 기반으로 짜오라고 한다면 컨셉만 정하면 30분 이내로 뭐가 나오긴 할듯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1:02
천천히 하셂 ㅋㅋ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1:24
자 바로 2번 !!
2. 클래스 선택
클래스는 캐릭터의 역할과 능력을 정의합니다. 대표적인 클래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사(Fighter) – 강력한 무장 전투 전문가
도적(Rogue) – 은밀한 암살자, 기습 및 회피 능력 우수
마법사(Wizard) – 강력한 주문을 사용하는 캐스터, 하지만 체력이 약함
성직자(Cleric) – 신성 마법을 사용하며 아군을 치유
인남캐 전사니까 파이터?
2. 클래스 선택
클래스는 캐릭터의 역할과 능력을 정의합니다. 대표적인 클래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사(Fighter) – 강력한 무장 전투 전문가
도적(Rogue) – 은밀한 암살자, 기습 및 회피 능력 우수
마법사(Wizard) – 강력한 주문을 사용하는 캐스터, 하지만 체력이 약함
성직자(Cleric) – 신성 마법을 사용하며 아군을 치유
인남캐 전사니까 파이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1:32
예아잇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1:36
퐈이-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3:05
그렇군!! 그럼 나머지
3. 능력치 결정
능력치는 캐릭터의 강점과 약점을 나타냅니다.
근력(STR) – 신체적 힘
민첩(DEX) – 속도와 회피
건강(CON) – 생명력과 내구성
지능(INT) – 지식과 분석력
지혜(WIS) – 직관력과 판단력
매력(CHA) – 사회적 기술과 리더십
능력치를 정하는 방법:
기본 배열 (15, 14, 13, 12, 10, 8)
포인트 바잉 (주어진 점수를 나눠 배분)
주사위 굴리기 (4d6을 굴려 가장 낮은 값 버리기)
종족과 클래스에 따라 능력치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스탯배열하죠
기본 배열 (16, 14, 14, 12, 10, 8)
*뉴비라 버프드림
근력, 민첩, 건강, 지능, 지혜, 매력
배분하면 됩니다
3. 능력치 결정
능력치는 캐릭터의 강점과 약점을 나타냅니다.
근력(STR) – 신체적 힘
민첩(DEX) – 속도와 회피
건강(CON) – 생명력과 내구성
지능(INT) – 지식과 분석력
지혜(WIS) – 직관력과 판단력
매력(CHA) – 사회적 기술과 리더십
능력치를 정하는 방법:
기본 배열 (15, 14, 13, 12, 10, 8)
포인트 바잉 (주어진 점수를 나눠 배분)
주사위 굴리기 (4d6을 굴려 가장 낮은 값 버리기)
종족과 클래스에 따라 능력치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스탯배열하죠
기본 배열 (16, 14, 14, 12, 10, 8)
*뉴비라 버프드림
근력, 민첩, 건강, 지능, 지혜, 매력
배분하면 됩니다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3:57
근력(STR) – 신체적 힘
민첩(DEX) – 속도와 회피
건강(CON) – 생명력과 내구성
지능(INT) – 지식과 분석력
지혜(WIS) – 직관력과 판단력
매력(CHA) – 사회적 기술과 리더십
기본 배열 (16, 14, 14, 12, 10, 8)
*뉴비라 버프드림
편하게 분배
파이터는 그야 전사니까 보통 근력이나 건강합니다 높은 건
민첩(DEX) – 속도와 회피
건강(CON) – 생명력과 내구성
지능(INT) – 지식과 분석력
지혜(WIS) – 직관력과 판단력
매력(CHA) – 사회적 기술과 리더십
기본 배열 (16, 14, 14, 12, 10, 8)
*뉴비라 버프드림
편하게 분배
파이터는 그야 전사니까 보통 근력이나 건강합니다 높은 건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4:43
근력(STR) – 16
민첩(DEX) – 14
건강(CON) – 14
지능(INT) – 8
지혜(WIS) – 12
매력(CHA) – 10
기본 배열 (16, 14, 14, 12, 10, 8)
민첩(DEX) – 14
건강(CON) – 14
지능(INT) – 8
지혜(WIS) – 12
매력(CHA) – 10
기본 배열 (16, 14, 14, 12, 10, 8)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4:50
하였소잇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5:08
스탠다드하게 우수한 배치!(고우랑가!)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5:16
적절하군!! 젠장 이토록 모범뉴비는 최고닷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5:23
별 배운 거 없는 평민이라 지능 작게 줌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6:19
배경은... 이거 조또 안쓰는 룰이라 스킵하고
장비도 기본 장비 받을거고
방패 + 한손검 or 양손중무기 선택하면 됨
엥 끝났군
장비도 기본 장비 받을거고
방패 + 한손검 or 양손중무기 선택하면 됨
엥 끝났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6:31
엥 끝남?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6:35
7. 성격 & 외형 설정
캐릭터를 더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다음 요소를 고민해 보세요.
이름
성향(Alignment) – 질서/혼돈 & 선/악 조합 (예: 질서 선, 혼돈 악 등)
배경 이야기 – 어디에서 왔으며, 어떤 경험을 했는가?
성격 요소
특성(Trait) – 습관이나 태도
이상(Ideal) – 신념이나 목표
유대(Bond) – 가장 소중한 것
결점(Flaw) – 약점이나 단점
8. 최종 정리 & 플레이 시작!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DM과 상의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됩니다!
캐릭터를 더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다음 요소를 고민해 보세요.
이름
성향(Alignment) – 질서/혼돈 & 선/악 조합 (예: 질서 선, 혼돈 악 등)
배경 이야기 – 어디에서 왔으며, 어떤 경험을 했는가?
성격 요소
특성(Trait) – 습관이나 태도
이상(Ideal) – 신념이나 목표
유대(Bond) – 가장 소중한 것
결점(Flaw) – 약점이나 단점
8. 최종 정리 & 플레이 시작!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DM과 상의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됩니다!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6:53
>>51
마지막 섭클만 선택하면 거진 끝!
마지막 섭클만 선택하면 거진 끝!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7:14
빠르다 편하다! DnD!
인남캐 전사라 ㄹㅇ 편함 ㅋㅋ
인남캐 전사라 ㄹㅇ 편함 ㅋㅋ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8:05
2.5.1. 챔피언(Champion)
2.5.2. 배틀 마스터(Battle Master)
2.5.3. 엘드리치 나이트(Eldritch Knight)
2.5.4. 퍼플 드래곤 나이트(Purple Dragon Knight) / 배너릿(Banneret)
2.5.5. 사무라이(Samurai)
2.5.6. 아케인 아처(Arcane Archer)
2.5.7. 캐벌리어(Cavalier)
2.5.8. 에코 나이트(Echo Knight)
2.5.9. 룬 나이트(Rune Knight)
2.5.10. 사이 워리어(Psi Warrior)
여기서 뭐가 좋아
https://namu.wiki/w/%ED%8C%8C%EC%9D%B4%ED%84%B0(%EB%8D%98%EC%A0%84%20%EC%95%A4%20%EB%93%9C%EB%9E%98%EA%B3%A4%20%EC%8B%9C%EB%A6%AC%EC%A6%88)/5%ED%8C%90#s-2.5.1
2.5.2. 배틀 마스터(Battle Master)
2.5.3. 엘드리치 나이트(Eldritch Knight)
2.5.4. 퍼플 드래곤 나이트(Purple Dragon Knight) / 배너릿(Banneret)
2.5.5. 사무라이(Samurai)
2.5.6. 아케인 아처(Arcane Archer)
2.5.7. 캐벌리어(Cavalier)
2.5.8. 에코 나이트(Echo Knight)
2.5.9. 룬 나이트(Rune Knight)
2.5.10. 사이 워리어(Psi Warrior)
여기서 뭐가 좋아
https://namu.wiki/w/%ED%8C%8C%EC%9D%B4%ED%84%B0(%EB%8D%98%EC%A0%84%20%EC%95%A4%20%EB%93%9C%EB%9E%98%EA%B3%A4%20%EC%8B%9C%EB%A6%AC%EC%A6%88)/5%ED%8C%90#s-2.5.1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8:22
성향 - 중용 중립
배경 - 그냥저냥 농가 삼남으로 살다가 너도 슬슬 따로 일하든
해야하지 않겠냐며 말 듣고 아버지한테 배운 칼 들고 나감.
배경 - 그냥저냥 농가 삼남으로 살다가 너도 슬슬 따로 일하든
해야하지 않겠냐며 말 듣고 아버지한테 배운 칼 들고 나감.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8:29
잠깐쓰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8:56
하나하나 설명하면
챔피언은 인남캐 전사
배틀마스터는 기교쓰는 테크니션
엘드리치 나이트는 마검사
퍼플 드래곤 나이트는 지원가
사무라이는 공격올인 검귀
챔피언은 인남캐 전사
배틀마스터는 기교쓰는 테크니션
엘드리치 나이트는 마검사
퍼플 드래곤 나이트는 지원가
사무라이는 공격올인 검귀
2025년 3월 17일 (월) 오후 06:39:22
챔피언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