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93> 【잡담】스라카 재활시설 28 (5000)
익명의 참치 씨
2025년 5월 6일 (화) 오후 01:44:03 - 2025년 5월 10일 (토) 오전 01:33:30
2025년 5월 6일 (화) 오후 01:4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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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27:04
ㅋㅋ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28:06
바삭킹은
본인에게 항상 엿만 먹이는 엄마가 아니라
등을 내어줄 든든한 아빠가 필요함
본인에게 항상 엿만 먹이는 엄마가 아니라
등을 내어줄 든든한 아빠가 필요함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28:13
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29:54
생각해보니
티&테도 엄마가 없었군
티는 알라리엘(현 생명의 신)에게 모성애를 느끼고
테는 릴레아스에게 모성애를 느꼈는게 아닐까
티&테도 엄마가 없었군
티는 알라리엘(현 생명의 신)에게 모성애를 느끼고
테는 릴레아스에게 모성애를 느꼈는게 아닐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0:21
실제로 알라리엘 유부녀였고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0:48
왤케 다들 부모님의 사랑을 못받고 자람. 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1:59
지황도 엄마가...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2:05
ㅋㅋ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2:16
대신 울릭파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2:39
영웅이 될려면 양친 중 하나가 없어야 가능성이 높다는 걸로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2:41
울릭파파한테 왕창 후원받았으니 조아쓰.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2:46
>>2490 ㅋㅋ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6:30
아빠가 두명인 만큼 기가차드력이 두배인 씩마
빠와 까를 미치게 만드는 카리스마쪽으로 발현됨
빠와 까를 미치게 만드는 카리스마쪽으로 발현됨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8:32
종려가 학생인거 감안하면 진짜 한가닥하는구나.
소바 미션 가능하다는게.
소바 미션 가능하다는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9:24
혼자서는 좀 힘들고 법사(바반시), 도적(레베리), 레밀리아가 도와줘야겠지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9:40
ㄹㅇ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39:58
>>2494 산마망빨로 소바 스타팅보단 쎄요. 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0:18
크아악 산줄!!!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0:31
ㅋㅋㅋ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3:27
소바는 성장력이 좋은 거지 처음부터 엄청 강한 건 딱히 아니라서 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3:43
글킨하죠,
스타팅부터 배경이 어마무시들 하지만.
스타팅부터 배경이 어마무시들 하지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4:14
종려 산마망빨 뺀 깡통 성능이
첫 모험 끝내고 XP로 패시브하나 구매한 소바정도 될덧여.
첫 모험 끝내고 XP로 패시브하나 구매한 소바정도 될덧여.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4:24
데마햄 잡고 초자연적인 민첩성 얻었으니까. 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5:08
아낌없이 주는 데마햄...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5:24
데마햄 좀 많이 퍼줌. 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5:32
업적도 줘 스킬도 줘
다 줘
다 줘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5:45
전투 경험도 주고 다해줬잖아!!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7:20
근데 실버타워에 재밌는거 있네요.
QTE같은건데.
QTE같은건데.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7:26
아... 그저...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7:38
시간내로 플레이어들이 주사위 굴려서
일정 값 이상 넘어야 테스트 통과하는거.
일정 값 이상 넘어야 테스트 통과하는거.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7:51
>>2509 아낌없이 주는 데마햄 ㅠㅠ.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8:20
gm이 설명없이 "모두 다이스 굴리세요"
하면 pc덜 개쫄릴덧
하면 pc덜 개쫄릴덧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8:27
ㅋㅋ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8:38
15초 이내로 40이상 나와야한다는데
좀 빡센덧여.
좀 빡센덧여.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8:47
다이스합이.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9:12
pc가 많을수록 유리한 테스트인가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49:57
모 PC 3인으로 고정이라
그러진 않을걸요.
그러진 않을걸요.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0:03
참치어장에선 유리하긴 하겠네요. 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0:45
3인고정이라 빡세넼ㅋ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0:56
열심히 굴려야할덧.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5:56
"주사위 네 개를 집어드세요.
지금부터 당신 앞에 다섯 개의 과제가 주어집니다.
이 과제들을 주어진 순서대로, 45초 안에 가능한 한 많이 완수하세요."
과제 목록:
주사위 네 개를 굴리세요.
총합이 15 이상이어야 성공입니다.
원하면 주사위 전부를 리롤 할 수 있으며,
리롤할시 반드시 네 개 모두를 동시에 다시 굴려야 합니다.
주사위 네 개를 굴리세요.
정확히 6이 세 개 나와야 성공입니다.
원하면 원하는 주사위를 골라 다시 굴릴 수 있으며,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주사위 네 개를 굴리세요.
숫자 3, 4, 5, 6이 순서대로 나와야 성공입니다.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주사위 네 개를 굴리세요.
총합이 정확히 18이 되어야 성공입니다.
원하는 주사위를 선택하여 재굴림을 여러 번 할 수 있습니다.
주사위 네 개를 굴리세요.
이때 3이 두 개, 6이 두 개 나와야 합니다.
지금부터 당신 앞에 다섯 개의 과제가 주어집니다.
이 과제들을 주어진 순서대로, 45초 안에 가능한 한 많이 완수하세요."
과제 목록:
주사위 네 개를 굴리세요.
총합이 15 이상이어야 성공입니다.
원하면 주사위 전부를 리롤 할 수 있으며,
리롤할시 반드시 네 개 모두를 동시에 다시 굴려야 합니다.
주사위 네 개를 굴리세요.
정확히 6이 세 개 나와야 성공입니다.
원하면 원하는 주사위를 골라 다시 굴릴 수 있으며,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주사위 네 개를 굴리세요.
숫자 3, 4, 5, 6이 순서대로 나와야 성공입니다.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주사위 네 개를 굴리세요.
총합이 정확히 18이 되어야 성공입니다.
원하는 주사위를 선택하여 재굴림을 여러 번 할 수 있습니다.
주사위 네 개를 굴리세요.
이때 3이 두 개, 6이 두 개 나와야 합니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6:17
과제성공 갯수마다 보상 달라지던데
이건 참치어장에서도 해볼만 한덧여.
이건 참치어장에서도 해볼만 한덧여.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6:42
억-(뒷목)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6:44
그냥 참치가 시간내로 육면 주사위 4개 마구 굴리고
시간 끝나고 체크하면 되니까.
시간 끝나고 체크하면 되니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7:11
성곤갯수마다 보상이 다르구나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7:28
근데 마지막 도전과제빼곤 또 다 할만한거 같아요.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7:37
주사위 6633 딱 나오는건 좀 빡센데.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7:46
3456하고.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8:28
총합이 9×2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8:38
누가 젠사장 따까리 아닐까봐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8:43
ㅋㅋ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5:59:53
건트서머너 본진이니까요 머.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7:59:23
슬슬 하나씩 올려볼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00:23
영원겨울의 얼음 파편(Everwinter Ice Shard)
영원겨울(Everwinter)이 지나가는 곳마다 마법의 얼음이 긴 자취를 남기며, 상인들은 이를 조금씩 잘라내어 판매하곤 합니다.
이 얼음 파편은 수 개월에 걸쳐 서서히 녹으며, 맨손으로 다루면 동상에 걸리기 딱 좋습니다.
건조한 아퀴쉬에서는 귀중한 수자원으로 여겨지며, 음식 보관이나 무기 강화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 속에 넣으면, 파편은 소모되며 하나의 구역(Zone) 전체의 물이 얼어붙습니다.
무기에 부착하면, 피해량이 +1 증가하고, 공격이 닿은 대상의 의복이나 갑옷이 얼어붙으며, 구속(Restraining) 특성을 부여받습니다.
단, 한 번의 공격 후 파편은 산산조각납니다.
영원겨울(Everwinter)이 지나가는 곳마다 마법의 얼음이 긴 자취를 남기며, 상인들은 이를 조금씩 잘라내어 판매하곤 합니다.
이 얼음 파편은 수 개월에 걸쳐 서서히 녹으며, 맨손으로 다루면 동상에 걸리기 딱 좋습니다.
건조한 아퀴쉬에서는 귀중한 수자원으로 여겨지며, 음식 보관이나 무기 강화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 속에 넣으면, 파편은 소모되며 하나의 구역(Zone) 전체의 물이 얼어붙습니다.
무기에 부착하면, 피해량이 +1 증가하고, 공격이 닿은 대상의 의복이나 갑옷이 얼어붙으며, 구속(Restraining) 특성을 부여받습니다.
단, 한 번의 공격 후 파편은 산산조각납니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01:26
이 얼음 파편은 수 개월에 걸쳐 서서히 녹으며, 맨손으로 다루면 동상에 걸리기 딱 좋습니다.
건조한 아퀴쉬에서는 귀중한 수자원으로 여겨지며, 음식 보관이나 무기 강화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바 냉장고용으로 딱이다
건조한 아퀴쉬에서는 귀중한 수자원으로 여겨지며, 음식 보관이나 무기 강화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바 냉장고용으로 딱이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05:13
소바 코어 룰북에 존은 구체적인 넓이가 없는데-그냥 자연스럽게 일정 전투 구역 같은걸로 구분하기 위해서
건물에 생각하는 큰 물탱크 같은걸 얼리는 정도인듯.
건물에 생각하는 큰 물탱크 같은걸 얼리는 정도인듯.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05:38
그 정도는 되어야 오거 부족이 만족할 정도의 식량을 넘기고도 이윤이 남을테니.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11:35
근데 얼릴 물이 필요한데
얼음 만드는 기능으로 수자원의 가치가 있는건가요?
얼음 만드는 기능으로 수자원의 가치가 있는건가요?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12:32
얼음이 녹으면 물이 나오니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12:47
카라즈네실(Karaznethil)
차몬
차몬의 산악 카락들이 카오스에 함락되었을 때, 아이언바크 글레이드(Ironbark Glade)는 도망쳐 온 듀아딘 난민들에게 은신처를 열어 주었고, 수천 명이 죽음보다 더 끔찍한 운명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실바네스의 자비 덕분에 이 디스포제스드들은 아지르하임이나 막 떠오르던 카라드론의 스카이플릿으로 향했지만, 카라즈네실에서는 숲의 허락 아래 듀아딘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세대가 지나도 아이언쏜 요새(Ironthorn Fortress)는 여전히 굳건히 서 있으며, 인구는 실바네스와 디스포제스드가 반반씩 차지합니다.
용광로 대신 살아 있는 나무를 다루는 대장간에서는, 그롬릴 망치가 영혼의 노래(Spirit-Song)에 맞춰 울려 퍼지며, 쿠르노스 헌터들(Kurnoth Hunters)이 금속 숲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들의 화살촉은 듀아딘 목강철(Duardin timber-steel)로 만들어졌습니다.
차몬의 나무들이 목재와 금속을 동시에 품듯, 카라즈네실의 두 종족은 구별되면서도 분리될 수 없는 관계이며, 그들의 공존은 상호 강함을 만들어 냅니다.
접근 방법
카라즈네실의 숲에는 감시수(Sentry trees)가 솟아 있으며, 그 잎은 면도날처럼 날카로워 여행자를 베고, 아다만틴 가지는 그것을 베려는 자의 무기를 부숩니다.
안전한 진입은 안내자와 함께하는 경우뿐이며, 실바네스나 디스포제스트 듀아딘 모두 고집 세기로 악명 높습니다.
이들에게서 협박이나 협상은 통하지 않으며, 대신 겸손만이 카락-그로브(Karak-Grove)로 들어가는 열쇠입니다.
카라즈네실이 존재할 수 있었던 건 난민들에게 피난처를 제공했던 선조의 뜻 덕분이며, 이곳 사람들은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외면해 조상들을 욕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안식처 내부
트리로드 그룬딜락(Treelord Grundylach)과 워든킹 아이다그림(Warden King Aedagrim)은 카라즈네실의 공동 통치자입니다.
그들은 친형제처럼 가깝고, 따로 있을 땐 엄격하지만, 함께 있으면 수염 아래로 미소를 지으며 농담을 나눕니다.
카라즈네실에는 이런 실바네스-드워든의 짝들이 많으며, ‘이끼수염(Mossbeards)’이라 불리는 이들이 하루 종일 투덜거리며 지내거나, 듀아딘 가문들이 특정 귀족 정령(Noble Spirit)에 충성을 맹세하여, 매 세대마다 새롭게 환생한 정령과 우정을 쌓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라즈네실은 광물질이 풍부한 토양 위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민들은 숲이 줄 수 있는 것 이상을 절대 채취하지 않습니다.
구리나무(Copperwoods)와 철 오크(Ironoaks)가 영혼씨앗나무 숲(soulpod grove)을 성채처럼 둘러싸고 있으며, 그 위 가지들은 실바네스 송위버(Songweaver)들이 엮어 카잘리드(Khazalid) 양식의 홀 천장을 만듭니다.
정원사-대장장이(Gardener-smith)들은 땅에서 목제 무기와 갑옷을 자라나게 하며, 그것을 지나가는 카라드론 함선과 교역해 소식과 식량을 보충합니다.
활동: 쏘는꿀벌 돌보기 (Tend Stingerspites)
카라즈네실 숲 곳곳에는 쏘는꿀벌(Stingerspite)의 벌집이 매달려 있으며, 그 금속성 꿀은 수은처럼 반짝입니다.
카라즈네실의 수호자들은 쏘는꿀벌이 자연과 인공의 융합체라 생각하며 매우 귀하게 여깁니다.
난이도: DN 4:8, 영혼(Soul) + 동물 조련(Beast Handling) 확장 테스트
테스트 횟수: 1주일 동안 총 3회
성공 시: 수은 꿀(quicksilver honey) 한 항아리를 수확합니다 (13쪽 참조).
3 이상 실패 시: 화가 난 쏘는꿀벌들이 몰려들며 지속적인 상처(Lasting Wound)를 입습니다. (이는 경상(Minor Wound)과 같은 효과지만, 다음 휴식기 전까지 회복되지 않습니다.)
어드밴처 훅: 깊은 뿌리 (Deep Roots)
카라즈네실의 나무들은 모두 곧게 자랍니다. 그들은 이곳 주민들처럼 작디작은 바람조차 굽히게 두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 숲의 가장자리에 역병이 번지고 있고, 그 원인은 곧 드러납니다 — 세명의 그레이트 언클린원(Great Unclean One)이 수평선 너머에서 산처럼 어마어마한 몸집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입니다.
이들을 상대로는 방어가 불가능하며, 파티는 듀아딘과 실바네스를 설득해 철수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카라즈네실과 그 독특한 문화는 완전히 파괴될 것입니다.
카락-그로브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그 뿌리를 다른 곳에 새로 내려야 합니다.
차몬
차몬의 산악 카락들이 카오스에 함락되었을 때, 아이언바크 글레이드(Ironbark Glade)는 도망쳐 온 듀아딘 난민들에게 은신처를 열어 주었고, 수천 명이 죽음보다 더 끔찍한 운명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실바네스의 자비 덕분에 이 디스포제스드들은 아지르하임이나 막 떠오르던 카라드론의 스카이플릿으로 향했지만, 카라즈네실에서는 숲의 허락 아래 듀아딘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세대가 지나도 아이언쏜 요새(Ironthorn Fortress)는 여전히 굳건히 서 있으며, 인구는 실바네스와 디스포제스드가 반반씩 차지합니다.
용광로 대신 살아 있는 나무를 다루는 대장간에서는, 그롬릴 망치가 영혼의 노래(Spirit-Song)에 맞춰 울려 퍼지며, 쿠르노스 헌터들(Kurnoth Hunters)이 금속 숲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들의 화살촉은 듀아딘 목강철(Duardin timber-steel)로 만들어졌습니다.
차몬의 나무들이 목재와 금속을 동시에 품듯, 카라즈네실의 두 종족은 구별되면서도 분리될 수 없는 관계이며, 그들의 공존은 상호 강함을 만들어 냅니다.
접근 방법
카라즈네실의 숲에는 감시수(Sentry trees)가 솟아 있으며, 그 잎은 면도날처럼 날카로워 여행자를 베고, 아다만틴 가지는 그것을 베려는 자의 무기를 부숩니다.
안전한 진입은 안내자와 함께하는 경우뿐이며, 실바네스나 디스포제스트 듀아딘 모두 고집 세기로 악명 높습니다.
이들에게서 협박이나 협상은 통하지 않으며, 대신 겸손만이 카락-그로브(Karak-Grove)로 들어가는 열쇠입니다.
카라즈네실이 존재할 수 있었던 건 난민들에게 피난처를 제공했던 선조의 뜻 덕분이며, 이곳 사람들은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외면해 조상들을 욕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안식처 내부
트리로드 그룬딜락(Treelord Grundylach)과 워든킹 아이다그림(Warden King Aedagrim)은 카라즈네실의 공동 통치자입니다.
그들은 친형제처럼 가깝고, 따로 있을 땐 엄격하지만, 함께 있으면 수염 아래로 미소를 지으며 농담을 나눕니다.
카라즈네실에는 이런 실바네스-드워든의 짝들이 많으며, ‘이끼수염(Mossbeards)’이라 불리는 이들이 하루 종일 투덜거리며 지내거나, 듀아딘 가문들이 특정 귀족 정령(Noble Spirit)에 충성을 맹세하여, 매 세대마다 새롭게 환생한 정령과 우정을 쌓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라즈네실은 광물질이 풍부한 토양 위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민들은 숲이 줄 수 있는 것 이상을 절대 채취하지 않습니다.
구리나무(Copperwoods)와 철 오크(Ironoaks)가 영혼씨앗나무 숲(soulpod grove)을 성채처럼 둘러싸고 있으며, 그 위 가지들은 실바네스 송위버(Songweaver)들이 엮어 카잘리드(Khazalid) 양식의 홀 천장을 만듭니다.
정원사-대장장이(Gardener-smith)들은 땅에서 목제 무기와 갑옷을 자라나게 하며, 그것을 지나가는 카라드론 함선과 교역해 소식과 식량을 보충합니다.
활동: 쏘는꿀벌 돌보기 (Tend Stingerspites)
카라즈네실 숲 곳곳에는 쏘는꿀벌(Stingerspite)의 벌집이 매달려 있으며, 그 금속성 꿀은 수은처럼 반짝입니다.
카라즈네실의 수호자들은 쏘는꿀벌이 자연과 인공의 융합체라 생각하며 매우 귀하게 여깁니다.
난이도: DN 4:8, 영혼(Soul) + 동물 조련(Beast Handling) 확장 테스트
테스트 횟수: 1주일 동안 총 3회
성공 시: 수은 꿀(quicksilver honey) 한 항아리를 수확합니다 (13쪽 참조).
3 이상 실패 시: 화가 난 쏘는꿀벌들이 몰려들며 지속적인 상처(Lasting Wound)를 입습니다. (이는 경상(Minor Wound)과 같은 효과지만, 다음 휴식기 전까지 회복되지 않습니다.)
어드밴처 훅: 깊은 뿌리 (Deep Roots)
카라즈네실의 나무들은 모두 곧게 자랍니다. 그들은 이곳 주민들처럼 작디작은 바람조차 굽히게 두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 숲의 가장자리에 역병이 번지고 있고, 그 원인은 곧 드러납니다 — 세명의 그레이트 언클린원(Great Unclean One)이 수평선 너머에서 산처럼 어마어마한 몸집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입니다.
이들을 상대로는 방어가 불가능하며, 파티는 듀아딘과 실바네스를 설득해 철수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카라즈네실과 그 독특한 문화는 완전히 파괴될 것입니다.
카락-그로브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그 뿌리를 다른 곳에 새로 내려야 합니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13:32
>>2538 아퀴쉬는 건조한 지역이라 물을 보관해도 금방 마르는데
잘 안녹는 얼음이면 훌륭한 수자원 보관이죠.
그리고 식량도 얼려서 보관할 수 있고.
잘 안녹는 얼음이면 훌륭한 수자원 보관이죠.
그리고 식량도 얼려서 보관할 수 있고.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13:41
목강철 굉장히 판타지 같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14:17
아 건조예방책이군
하긴 얼음 아님 금방 증발할테고
하긴 얼음 아님 금방 증발할테고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15:24
수은 꿀 (Quicksilver Honey)
금속의 렐름 차몬에 서식하는 쏘는꿀벌(Stingerspites)은 점성 있는 차모나이트(Chamonite)가 섞인 독특한 꿀을 만듭니다.
과도한 섭취는 사지의 마비, 운동 능력 상실, 심지어는 장기 변형을 유발하지만, 소량 복용 시에는 아이언바크 오일(Ironbark oil)과 비슷한 효과를 줍니다.
카라즈네실(Karaznethil)의 실바네스(Sylvaneth)들은 이 꿀을 수확하여 듀아딘 동료들과 나누며, 나무껍질과 피부 모두 금속처럼 단단해지도록 합니다.
수은 꿀 1회분을 섭취하면, 해당 생물의 방어력(Armour)이 1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하루 동안 지속되며, 효과를 연장하려면 다시 섭취해야 합니다.
꿀 한 항아리는 총 5회분의 양을 담고 있습니다.
또는, 이 꿀을 음식이나 음료에 타서 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대상은 DN 6:X 육체(강인함) 시험을 수행해야 하며, 여기서 X는 첫 회분 외에 추가로 섭취한 회분의 수입니다.
실패 시, 대상의 몸이 일시적으로 금속으로 변하며, 휴식(Resting)을 마칠 때까지 구속(Restrained) 상태가 됩니다.
금속의 렐름 차몬에 서식하는 쏘는꿀벌(Stingerspites)은 점성 있는 차모나이트(Chamonite)가 섞인 독특한 꿀을 만듭니다.
과도한 섭취는 사지의 마비, 운동 능력 상실, 심지어는 장기 변형을 유발하지만, 소량 복용 시에는 아이언바크 오일(Ironbark oil)과 비슷한 효과를 줍니다.
카라즈네실(Karaznethil)의 실바네스(Sylvaneth)들은 이 꿀을 수확하여 듀아딘 동료들과 나누며, 나무껍질과 피부 모두 금속처럼 단단해지도록 합니다.
수은 꿀 1회분을 섭취하면, 해당 생물의 방어력(Armour)이 1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하루 동안 지속되며, 효과를 연장하려면 다시 섭취해야 합니다.
꿀 한 항아리는 총 5회분의 양을 담고 있습니다.
또는, 이 꿀을 음식이나 음료에 타서 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대상은 DN 6:X 육체(강인함) 시험을 수행해야 하며, 여기서 X는 첫 회분 외에 추가로 섭취한 회분의 수입니다.
실패 시, 대상의 몸이 일시적으로 금속으로 변하며, 휴식(Resting)을 마칠 때까지 구속(Restrained) 상태가 됩니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18:51
과도한 섭취는 사지의 마비, 운동 능력 상실, 심지어는 장기 변형을 유발하지만, 소량 복용 시에는 아이언바크 오일(Ironbark oil)과 비슷한 효과를 줍니다.
듀아딘 아니면 먹을 수 있는 거냐고ㅋㅋㅋㅋ
듀아딘 아니면 먹을 수 있는 거냐고ㅋㅋ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19:56
그런데 카라즈네실 굉장히 목가적이고 살기 좋아보이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20:03
카오스의 시대에도 어찌 버텨낸 모양이고.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20:51
그리고 거리가 수평선 너머인데 숲에 역병 일으킬 정도면
그 그레이트 언클린 원 셋이 특히나 강한 녀석 같음.
아예 못이기니까 도망쳐서 새로운 뿌리를 내리도록 설득해야 한다는거 보면.
그 그레이트 언클린 원 셋이 특히나 강한 녀석 같음.
아예 못이기니까 도망쳐서 새로운 뿌리를 내리도록 설득해야 한다는거 보면.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21:40
같이 사는 이웃들이 착해서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22:11
수은 꿀 먹는데 종족 제한 같은거 없는거 보면
한숟갈 정도는 먹으면 방어력 상승 정도로 그치나 봄.
너무 많이 먹으면 수은 중독 일어나는건가?
한숟갈 정도는 먹으면 방어력 상승 정도로 그치나 봄.
너무 많이 먹으면 수은 중독 일어나는건가?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22:54
조금 먹으면 괜찮지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23:01
카라드론이랑 시오지에도 비슷한 거 있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23:13
마시면 몸이 단단해지거나 빨라지거나 그런 거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25:17
아니 근데 차몬 식재료 신기한게 많구나.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29:38
사람이 먹을께 아닌게 많을꺼 같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35:08
다투셀라이의 소굴(Lair of Dathuselai)
구르
거대한 뱀의 해골 갈비뼈 사이에 세워진 다투 나르(Dathu Nar)의 사원은, 광활한 구르 고원 지역에서 유일한 오더 진영 정착지입니다.
고향의 끝없는 정치싸움에 지친 카이나이트 엘프(Khainite Aelves)들이 세운 이 교단은, 은밀함이나 약자 사냥 따위엔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은 "정직한 힘을 살해할 때, 케인은 가장 기뻐하신다"는 신념을 가졌습니다.
그들은 지친 여행자 누구에게나 똑같은 제안을 합니다:
머무는 동안은 잘 재워주고, 먹여주고, 단검과 채찍 훈련까지 시켜줍니다.
하지만 떠나는 순간, 사냥이 시작됩니다.
친절했던 호스트는 비명을 지르는 광전사로 변하고, 스카스본(Scáthborn)의 환영은 가죽 날개와 드러난 발톱을 드러냅니다.
손님이 마음에 들었을 경우엔, 30초의 도주 시간을 주는 친절함도 있습니다.
접근 방법
사원에 들어가는 것은 쉽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지치고, 굶주리고, 회복할 틈조차 없이 적에게 둘러싸인 상태라, 이들의 환대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대안은? 당장 죽는 것뿐입니다.
하지만 떠나는 것은 문제입니다.
다투 나르는 자신들의 의도를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기 때문에, 일부는 농담이라 착각하지만…
피가 필요한 순간이 되면, 그들은 진심입니다.
몰래 빠져나가려는 이들은 매서운 감시의 눈을 피해야 하며, 사냥이 시작되면, 전체 교단이 죽음을 쫓아 달려듭니다.
하지만 파티가 키네라이(Khinerai)와 위치 엘프(Witch Aelves)(《소울바운드》 303쪽의 방랑자(Wanderers) 통계 사용)을 뚫고 탈출한다면, 다투 나르는 원한을 품지 않으며, 다음 번에도 손님으로 받아들입니다 — 단, 또다시 사냥을 각오한다면.
피난처 내부
하이 슬로터(High Slaughterer) 린스카에스(Linskaeth)는 이 사원의 창립자입니다.
그들은 레아타남(Leathanam)과 케인의 딸의 특성을 모두 지닌 인터섹스 엘프로 태어났으며, 그들의 운명은 늘 칼끝 위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열광적인 살육 본능을 증명한 덕분에 하녀가 될 운명을 벗어나, 지금은 케인 신도들 사이에서 존경과 경외를 받는 존재입니다.
그럼에도 린스카에스는 모라시에게 그녀의 계략도 완벽하지 않음을 상기시키는 존재이고, 그래서 하이 오라클(High Oracle)은 그들을 눈에서 멀리 두려 합니다.
모라티의 명령으로, 다투 나르는 이 지역 어딘가에 있다는 '케인의 파편'을 찾고 있으며, 수십 년을 찾았지만 여전히 단서가 없습니다.
그 끈질긴 집념은 오럭들(Orruks)의 호감을 샀고, 그들은 재미있는 싸움을 위해 사원을 종종 찾습니다.
도전: 심장을 노려라 (ENDEAVOUR: AIM FOR THE HEART)
다투 나르에게서, 가치 있는 존재만을 죽이는 살육의 방식을 배웁니다.
케인 신도 엘프들과의 훈련은 DN 4:10 정신(Mind) (무기 기술 Weapon Skill) 확장 시험입니다.
1주일간 최대 3번의 시험을 할 수 있으며, 성공하면 새로운 정밀 타격 부위 ‘심장(Heart)’을 영구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밀 타격: 심장(Called Shot: Heart)은 목표의 방어(Defence)가 두 단계 상승하지만, 피해는 체력을 무시하고 직접 상처(Wounds)를 입힙니다.
만약 대상에게 상처 수치가 없다면, 피해는 2배로 들어갑니다.
어드벤처 후크: 분열된 교단 (Adventure Hook: A Cult Divided)
모라시는 다투 나르를 구르로 추방해 그들을 처리하려 했고, 탐욕스러운 이 땅에서 자연히 죽을 것이라 믿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오히려 구르에서 자신들의 이상향을 발견했고, 그 수장이었던 린스카에스를 비롯해, 모라시는 자신이 완전히 지배할 수 없는 신도들이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결국 그녀는 이 느슨한 끈을 끊기로 결정합니다.
다투 나르 내 스카스본(Scáthborn)들은 나머지 교단을 숙청하고 울구(Ulgu)로 복귀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며, 파티가 이를 막지 못하면 사원은 내전으로 무너질 것입니다.
구르
거대한 뱀의 해골 갈비뼈 사이에 세워진 다투 나르(Dathu Nar)의 사원은, 광활한 구르 고원 지역에서 유일한 오더 진영 정착지입니다.
고향의 끝없는 정치싸움에 지친 카이나이트 엘프(Khainite Aelves)들이 세운 이 교단은, 은밀함이나 약자 사냥 따위엔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은 "정직한 힘을 살해할 때, 케인은 가장 기뻐하신다"는 신념을 가졌습니다.
그들은 지친 여행자 누구에게나 똑같은 제안을 합니다:
머무는 동안은 잘 재워주고, 먹여주고, 단검과 채찍 훈련까지 시켜줍니다.
하지만 떠나는 순간, 사냥이 시작됩니다.
친절했던 호스트는 비명을 지르는 광전사로 변하고, 스카스본(Scáthborn)의 환영은 가죽 날개와 드러난 발톱을 드러냅니다.
손님이 마음에 들었을 경우엔, 30초의 도주 시간을 주는 친절함도 있습니다.
접근 방법
사원에 들어가는 것은 쉽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지치고, 굶주리고, 회복할 틈조차 없이 적에게 둘러싸인 상태라, 이들의 환대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대안은? 당장 죽는 것뿐입니다.
하지만 떠나는 것은 문제입니다.
다투 나르는 자신들의 의도를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기 때문에, 일부는 농담이라 착각하지만…
피가 필요한 순간이 되면, 그들은 진심입니다.
몰래 빠져나가려는 이들은 매서운 감시의 눈을 피해야 하며, 사냥이 시작되면, 전체 교단이 죽음을 쫓아 달려듭니다.
하지만 파티가 키네라이(Khinerai)와 위치 엘프(Witch Aelves)(《소울바운드》 303쪽의 방랑자(Wanderers) 통계 사용)을 뚫고 탈출한다면, 다투 나르는 원한을 품지 않으며, 다음 번에도 손님으로 받아들입니다 — 단, 또다시 사냥을 각오한다면.
피난처 내부
하이 슬로터(High Slaughterer) 린스카에스(Linskaeth)는 이 사원의 창립자입니다.
그들은 레아타남(Leathanam)과 케인의 딸의 특성을 모두 지닌 인터섹스 엘프로 태어났으며, 그들의 운명은 늘 칼끝 위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열광적인 살육 본능을 증명한 덕분에 하녀가 될 운명을 벗어나, 지금은 케인 신도들 사이에서 존경과 경외를 받는 존재입니다.
그럼에도 린스카에스는 모라시에게 그녀의 계략도 완벽하지 않음을 상기시키는 존재이고, 그래서 하이 오라클(High Oracle)은 그들을 눈에서 멀리 두려 합니다.
모라티의 명령으로, 다투 나르는 이 지역 어딘가에 있다는 '케인의 파편'을 찾고 있으며, 수십 년을 찾았지만 여전히 단서가 없습니다.
그 끈질긴 집념은 오럭들(Orruks)의 호감을 샀고, 그들은 재미있는 싸움을 위해 사원을 종종 찾습니다.
도전: 심장을 노려라 (ENDEAVOUR: AIM FOR THE HEART)
다투 나르에게서, 가치 있는 존재만을 죽이는 살육의 방식을 배웁니다.
케인 신도 엘프들과의 훈련은 DN 4:10 정신(Mind) (무기 기술 Weapon Skill) 확장 시험입니다.
1주일간 최대 3번의 시험을 할 수 있으며, 성공하면 새로운 정밀 타격 부위 ‘심장(Heart)’을 영구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밀 타격: 심장(Called Shot: Heart)은 목표의 방어(Defence)가 두 단계 상승하지만, 피해는 체력을 무시하고 직접 상처(Wounds)를 입힙니다.
만약 대상에게 상처 수치가 없다면, 피해는 2배로 들어갑니다.
어드벤처 후크: 분열된 교단 (Adventure Hook: A Cult Divided)
모라시는 다투 나르를 구르로 추방해 그들을 처리하려 했고, 탐욕스러운 이 땅에서 자연히 죽을 것이라 믿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오히려 구르에서 자신들의 이상향을 발견했고, 그 수장이었던 린스카에스를 비롯해, 모라시는 자신이 완전히 지배할 수 없는 신도들이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결국 그녀는 이 느슨한 끈을 끊기로 결정합니다.
다투 나르 내 스카스본(Scáthborn)들은 나머지 교단을 숙청하고 울구(Ulgu)로 복귀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며, 파티가 이를 막지 못하면 사원은 내전으로 무너질 것입니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35:30
인자강이면 의외로 좋은 피난처가 될 것 같은 다투 나르
그나저나 모라시 혐성 진짜 뭐냐.
그나저나 모라시 혐성 진짜 뭐냐.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36:35
슈발 케딸언냐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37:50
하이 슬로터(High Slaughterer) 린스카에스(Linskaeth)는 이 사원의 창립자입니다.
그들은 레아타남(Leathanam)과 케인의 딸의 특성을 모두 지닌 인터섹스 엘프로 태어났으며, 그들의 운명은 늘 칼끝 위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열광적인 살육 본능을 증명한 덕분에 하녀가 될 운명을 벗어나, 지금은 케인 신도들 사이에서 존경과 경외를 받는 존재입니다.
그럼에도 린스카에스는 모라시에게 그녀의 계략도 완벽하지 않음을 상기시키는 존재이고, 그래서 하이 오라클(High Oracle)은 그들을 눈에서 멀리 두려 합니다.
모라시 pc하지 않구나...
그들은 레아타남(Leathanam)과 케인의 딸의 특성을 모두 지닌 인터섹스 엘프로 태어났으며, 그들의 운명은 늘 칼끝 위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열광적인 살육 본능을 증명한 덕분에 하녀가 될 운명을 벗어나, 지금은 케인 신도들 사이에서 존경과 경외를 받는 존재입니다.
그럼에도 린스카에스는 모라시에게 그녀의 계략도 완벽하지 않음을 상기시키는 존재이고, 그래서 하이 오라클(High Oracle)은 그들을 눈에서 멀리 두려 합니다.
모라시 pc하지 않구나...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0:15
모라시가 원하는건 단지 여성우월주의 매드맥스 사회란 말인가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0:32
근데 pc 중 하나가 케딸이면 어케되죠?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1:11
그래도 싸워야죵.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1:19
그리고 모라시는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1:56
애초에 슬라네쉬로부터 뽑아낸 하자있는 영혼은 남자로 태어나게 하고
정상적인 영혼으로 태어난 남자 케인 엘프도 영혼을 여자나 본인에게 지속적으로 빨리도록 처리했어요.
정상적인 영혼으로 태어난 남자 케인 엘프도 영혼을 여자나 본인에게 지속적으로 빨리도록 처리했어요.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2:00
안봐주나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2:32
정상적인 영혼으로 태어난 남자 케인 엘프도 영혼을 여자나 본인에게 지속적으로 빨리도록 처리했어요.
ㅎㄷㄷ... 낙태...
ㅎㄷㄷ... 낙태...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2:35
원래 케딸간에도 엄청 싸우고 그럴걸요.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2:54
아니 마비키나 영아살해인가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3:05
https://gall.dcinside.com/blacklibrary/307281
자세한건 여기 둠파이어 워록 참조.
여자가 아니라 본인 피의 가마솥에 빨리도록 설정함.
자세한건 여기 둠파이어 워록 참조.
여자가 아니라 본인 피의 가마솥에 빨리도록 설정함.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3:12
권모술수가 난무한다고 듣긴 들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3:19
생각해보니 모라시가 자기 부하한테 힘을 몰아준다는 기특한 짓을 할리가 없다.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3:22
모라시 원래 자기 위협할 가능성 있는 애들한텐 전부 수작질 부려서 죽이거나 유배 보냄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3:31
케딸 소바도 그 일환이고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4:06
모라시 무서운련...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4:10
에초에 저 다투셀라이의 소굴부터가 정치 싸움에 신물이 난 애들이 만든 곳이니까.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4:29
...케딸 소바는 의지할 수 있는 칭구/동료들을 찾아 행복할꺼야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4:32
정확히는 모라시가 유배 보낸 건데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4:36
구르에서 죽으라고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5:23
근데 적응해서 살아남고 저렇게 된 거
그래서 모라시가 숙청하려고 케딸들 보냄
그래서 모라시가 숙청하려고 케딸들 보냄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5:37
이걸 사네ㅋㅋㅋㅋ
2025년 5월 7일 (수) 오후 08:47:53
??? ??: 이야 독하다 독해! 이래도 안죽어?
오늘은 버림받은 케딸은 눈물을 흘립니다
오늘은 버림받은 케딸은 눈물을 흘립니다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