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92> 【잡담】스라카 재활시설 29 (5000)
스라카◆fi9DQfJQs6
2025년 5월 10일 (토) 오전 01:08:51 - 2025년 5월 13일 (화) 오후 05:39:05
2025년 5월 10일 (토) 오전 01: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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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3:33
마법의 눈 열어주는 약물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3:42
이랑 아글로락시의 슈퍼 섬유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3:45
넘쳐나는 식량 수출로 진짜 득보는 거래가 맞긴한듯.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3:59
옷 하나에 6000 드롭 이상은 무슨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4:01
ㄹㅇ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4:06
>>804 오, 델브 아이. 탐나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4:36
>>809 부자들은 액수가 다름...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4:52
히쉬도 썬클로쓰였나?
무슨 직물로 쓰는거 비싸서.
무슨 직물로 쓰는거 비싸서.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5:00
저건 울구 꺼랑 다르게 부작용도 딱히 없고 좋은 듯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5:03
그냥 ㅎㄷㄷ함.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5:22
부자들에게 그럴 가치가 있다는 거겠지
자기 힘과 재력 과시용이 중세에서 괜히 중요한게 아중었으니
자기 힘과 재력 과시용이 중세에서 괜히 중요한게 아중었으니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5:28
아니었으니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5:31
멀타도리랑 바코바코 옷도 저런거일걸요.
애초에 진짜 부자들은 지팡이 하나에 도시 GDP태우니까 모...
애초에 진짜 부자들은 지팡이 하나에 도시 GDP태우니까 모...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5:54
6000드롭 암것도 아닐덧.
진짜 부자들한텐.
진짜 부자들한텐.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5:55
>>813 음양판타지니 비단느낌일려나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6:07
>>820 그런느낌 아닐까요.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6:19
종려가 멀타도리 스캔하고 호구잡으려고 한 이유가ㅋ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7:00
ㅋ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7:07
해그의 성례(Hag’s Sacrament)
해그의 성례는 날카로운 칼날 같은 벽면이 두터운 안개 속에서 살을 찢는 칼날처럼 솟아 있는, 위협적인 외관을 지닌 검투 경기장입니다.
이곳은 케일트 나르(Khelt Nar)의 케인 신전의 여사제들에 의해 관리되며, 높은 음조의 케인 찬송가가 날카로운 벽면을 따라 울려 퍼지며, 그 사이사이에는 비명과 날붙이의 광기 어린 충돌음이 메아리칩니다.
해그의 성례는 안빌가드 전역에서도 가장 인상적인 검투 경기장 중 하나입니다.
수로(Waterway)의 음침한 지하 투기장들과 달리, 이곳은 붉은 모래와 날이 선 벽으로 이루어진 넓고 잘 정비된 경기장으로, 수백 명의 관객이 공중 관람석에서 자매들과 어머니들 간의 피로 물든 결투와 곡예 같은 전투를 지켜볼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이 신전에 들어가 전투를 관람할 수는 있지만, 공공연한 배팅은 금지되어 있으며, 케인의 딸들은 돈이나 명예 같은 세속적인 이유가 아닌, 오직 그들의 피의 신을 위한 숭배의 일환으로 칼을 맞댑니다.
그 결과, 관객 대부분은 케인 신도나, 예리한 눈을 가진 병사들, 혹은 기술적인 전투 솜씨를 감상하고자 하는 예비 결투가들입니다 — 금전적인 유인이 아닌 순수한 전투 기술에 대한 경외심으로 찾는 이들이죠.
만약 어떤 인물이 해그의 성례의 전투에 참가하고자 한다면, 40쪽에 설명된 ‘의식 전투(Ritual Combat)’ 노력(Endeavour)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해그의 성례는 날카로운 칼날 같은 벽면이 두터운 안개 속에서 살을 찢는 칼날처럼 솟아 있는, 위협적인 외관을 지닌 검투 경기장입니다.
이곳은 케일트 나르(Khelt Nar)의 케인 신전의 여사제들에 의해 관리되며, 높은 음조의 케인 찬송가가 날카로운 벽면을 따라 울려 퍼지며, 그 사이사이에는 비명과 날붙이의 광기 어린 충돌음이 메아리칩니다.
해그의 성례는 안빌가드 전역에서도 가장 인상적인 검투 경기장 중 하나입니다.
수로(Waterway)의 음침한 지하 투기장들과 달리, 이곳은 붉은 모래와 날이 선 벽으로 이루어진 넓고 잘 정비된 경기장으로, 수백 명의 관객이 공중 관람석에서 자매들과 어머니들 간의 피로 물든 결투와 곡예 같은 전투를 지켜볼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이 신전에 들어가 전투를 관람할 수는 있지만, 공공연한 배팅은 금지되어 있으며, 케인의 딸들은 돈이나 명예 같은 세속적인 이유가 아닌, 오직 그들의 피의 신을 위한 숭배의 일환으로 칼을 맞댑니다.
그 결과, 관객 대부분은 케인 신도나, 예리한 눈을 가진 병사들, 혹은 기술적인 전투 솜씨를 감상하고자 하는 예비 결투가들입니다 — 금전적인 유인이 아닌 순수한 전투 기술에 대한 경외심으로 찾는 이들이죠.
만약 어떤 인물이 해그의 성례의 전투에 참가하고자 한다면, 40쪽에 설명된 ‘의식 전투(Ritual Combat)’ 노력(Endeavour)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7:19
의식 전투 (Ritual Combat)
요구 조건: 엘프(케인의 딸들) 또는 무기 기술(Weapon Skill) 훈련 2단계 이상
당신은 한 주 동안 해그의 성례(Hag’s Sacrament)(26쪽) 또는 라코이 킨드라(Lacoi Kindra)(26쪽)에서 의식화된 전투에 참여하며 카인에게 숭배를 바칩니다.
의식 전투에 참여하려면 신체(무기 기술)를 사용한 난이도 4:10 확장 테스트(Soulbound 128쪽 참조)를 수행해야 합니다.
일주일 동안 총 3회의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성공 시, 여러 전투를 심각한 부상 없이 통과합니다.
실패 시, 지속 부상(Lasting Wound)을 입습니다 — 이 부상은 경상(Minor Wound)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지만, 다음 노력(Endeavour)까지 회복되지 않습니다.
테스트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당신의 숭배는 케인의 눈에 호의를 얻습니다.
다음 노력 기간이 시작되기 전까지 한 번, ‘파멸의 춤(Dance of Doom)’ 기적을 자신을 대상으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Soulbound 97쪽 참조).
요구 조건: 엘프(케인의 딸들) 또는 무기 기술(Weapon Skill) 훈련 2단계 이상
당신은 한 주 동안 해그의 성례(Hag’s Sacrament)(26쪽) 또는 라코이 킨드라(Lacoi Kindra)(26쪽)에서 의식화된 전투에 참여하며 카인에게 숭배를 바칩니다.
의식 전투에 참여하려면 신체(무기 기술)를 사용한 난이도 4:10 확장 테스트(Soulbound 128쪽 참조)를 수행해야 합니다.
일주일 동안 총 3회의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성공 시, 여러 전투를 심각한 부상 없이 통과합니다.
실패 시, 지속 부상(Lasting Wound)을 입습니다 — 이 부상은 경상(Minor Wound)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지만, 다음 노력(Endeavour)까지 회복되지 않습니다.
테스트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당신의 숭배는 케인의 눈에 호의를 얻습니다.
다음 노력 기간이 시작되기 전까지 한 번, ‘파멸의 춤(Dance of Doom)’ 기적을 자신을 대상으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Soulbound 97쪽 참조).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7:33
https://ageofsigmar.lexicanum.com/wiki/Suncloth
렉시카넘의 선클로스 설명
히쉬 시오지중에 일부는 이걸로 깃발 만든다함.
렉시카넘의 선클로스 설명
히쉬 시오지중에 일부는 이걸로 깃발 만든다함.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7:39
종려 벨황과 카라드론 생활해서 썬클로쓰 천 조각 본적이 있나봄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7:54
케딸 투기장이네요.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8:23
근데 무서운건 해머할의 가장 오래된 프리길드들은
사람뼈를 섞여서 깃발 만든다함. ㅋㅋ
사람뼈를 섞여서 깃발 만든다함. 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8:24
의외로 순수하게 케인 숭배를 위한 곳이라 배팅은 금지.
그래서 케인 숭배하는 케딸이나 순수하게 전투기술 향상을 위한 결투가들이 오는 곳.
그래서 케인 숭배하는 케딸이나 순수하게 전투기술 향상을 위한 결투가들이 오는 곳.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8:39
사람 뼈?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8:41
케딸이랑 싸울수도 있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8:41
지그마의 성인 유해를 직물에 섞어서. 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8:49
>>831 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8:50
아니 뭐 현실에서도 성인 유해로 성물 만들잖음.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8:55
씩마...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8:56
언더시티 유물 (Undercity Artefact)
주사위 유물 유형 및 상세 내용
1 눈부신 보석: 매혹적인 광채를 띠며 100 × 1d6 아쿠아 기라니스(Aqua Ghyranis) 가치
2 기괴한 아케인 집중구(Arcane Focus)
아래를 굴려 유형 결정:
1: 흑요석빛 뼈로 만든 지팡이(wand)
2–3: 시선을 따라 움직이는 유리 눈 장식 지팡이(staff)
4–5: 피빛 모래가 거꾸로 흐르는 모래시계(hourglass)
6: 착용 시 표정을 과장하는 액체 금속 가면(mask)
3 이상한 근접 무기(Melee Weapon)
아래를 굴려 유형 결정:
1: 날카로운 지느러미 모양의 단검(dagger)
2–3: 속이 가벼운 돌로 만든 창(spear)
4–5: 늘 서리 낀 검(sword)
6: 속에서 희미한 빛이 새어 나오는 터키옥 유리 대검(greatsword)
4 기이한 원거리 무기(Ranged Weapon)
아래를 굴려 유형 결정:
1: 거의 보이지 않는 철사 그물(net)
2–3: 액체 그림자가 뿌려진 석궁(hand crossbow)
4–5: 발사 시 소음이 전혀 없는 활(bow)
6: 내부 구조가 보이는 투명 수정 소총(rifle)
5 기괴한 그리모어(Grimoire): 주문술 특성 보유자라면 누구나 쓸 수 있는 단일 주문 수록
아래를 굴려 주문 결정:
1: 조수의 군마(Steed of Tides)
3: 임종의 언어(Dying Words)
4: 예언(Prophecy)
5: 불길 고무(Stoke the Flames)
5: 기원(Provenance)
6: 거울못(Mirrorpool)
6 특이한 갑옷 세트(Armour)
아래를 굴려 유형 결정:
1–2: 화려한 짐승 가죽 경갑옷(Light Armour)
3–4: 맞물리는 무지개빛 비늘 중갑옷(Medium Armour)
5: 충격 시 물결치는 특이 금속 방패(shield)
6: 거울같이 광택 나는 금속판 중장갑(Heavy Armour)
가격: 위 표에서 나온 주사위 결과 두 개 합계 × 50D (별도 표시 없는 한)
주사위 유물 유형 및 상세 내용
1 눈부신 보석: 매혹적인 광채를 띠며 100 × 1d6 아쿠아 기라니스(Aqua Ghyranis) 가치
2 기괴한 아케인 집중구(Arcane Focus)
아래를 굴려 유형 결정:
1: 흑요석빛 뼈로 만든 지팡이(wand)
2–3: 시선을 따라 움직이는 유리 눈 장식 지팡이(staff)
4–5: 피빛 모래가 거꾸로 흐르는 모래시계(hourglass)
6: 착용 시 표정을 과장하는 액체 금속 가면(mask)
3 이상한 근접 무기(Melee Weapon)
아래를 굴려 유형 결정:
1: 날카로운 지느러미 모양의 단검(dagger)
2–3: 속이 가벼운 돌로 만든 창(spear)
4–5: 늘 서리 낀 검(sword)
6: 속에서 희미한 빛이 새어 나오는 터키옥 유리 대검(greatsword)
4 기이한 원거리 무기(Ranged Weapon)
아래를 굴려 유형 결정:
1: 거의 보이지 않는 철사 그물(net)
2–3: 액체 그림자가 뿌려진 석궁(hand crossbow)
4–5: 발사 시 소음이 전혀 없는 활(bow)
6: 내부 구조가 보이는 투명 수정 소총(rifle)
5 기괴한 그리모어(Grimoire): 주문술 특성 보유자라면 누구나 쓸 수 있는 단일 주문 수록
아래를 굴려 주문 결정:
1: 조수의 군마(Steed of Tides)
3: 임종의 언어(Dying Words)
4: 예언(Prophecy)
5: 불길 고무(Stoke the Flames)
5: 기원(Provenance)
6: 거울못(Mirrorpool)
6 특이한 갑옷 세트(Armour)
아래를 굴려 유형 결정:
1–2: 화려한 짐승 가죽 경갑옷(Light Armour)
3–4: 맞물리는 무지개빛 비늘 중갑옷(Medium Armour)
5: 충격 시 물결치는 특이 금속 방패(shield)
6: 거울같이 광택 나는 금속판 중장갑(Heavy Armour)
가격: 위 표에서 나온 주사위 결과 두 개 합계 × 50D (별도 표시 없는 한)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9:00
>>835 모 글킨한데. 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9:16
그래도 뼈실크는 좀 아닌덧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9:17
>>837 뭐가 많네요.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39:35
그리모어(마도서)도 괜찮아보이고 소음 없는 저격활이나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0:25
그리모어는 아마 캔트립 목록 있나보네요?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0:32
늘 서리 낀 검(sword)
서리한?
서리한?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0:38
캔트립도 유용한거 많던데 쓸만할덧.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0:39
의식 전투는 기본 케딸을 위함인데 전투 특화 시오지가 저기 들어가서 축복 받는 것도 괜찮기는 할듯.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0:43
>>843 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1:38
이름 보니까 캔트립 아니고 제대로 된 주문들인 듯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1:48
그런가.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1:48
크라켄의 팔(Kraken’s Arms)
앵커 포인트(Anchor Point, 18쪽 참조) 병영 근처에 위치한 크라켄의 팔은 앤빌가드 병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선술집이며, 앤빌가드에서 유일하게 비교적 안전한 술집으로 손꼽힙니다.
대부분의 저녁 시간에는 프리길드 병사들로 북적이며, 이들은 지역에서 양조된 술이나 고급 수입 맥주를 마시며 시간을 보냅니다.
곰팡내 나는 실내와 횃불이 밝히는 좁은 복도는 앤빌가드의 벽을 뒤덮고 병사들의 폐 속으로 스며드는 안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반가운 도피처입니다.
병사들은 이곳에서 연대 간의 경쟁을 잠시 내려놓고, 긴 나무 벤치에 함께 앉아 이야기와 소문을 주고받습니다.
상급 장교들은 병사들의 음주 습관에 눈감아 주는 편이며, 환대받는 선술집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친근한 동료애가 사기를 높여준다는 점에 만족합니다.
다만 때때로 싸움이 벌어지면, 장교들은 법의 힘을 등에 업고 선술집을 급습하며, 크라켄 머리 모양으로 장식된 문을 요새처럼 두드리며 진압에 나섭니다.
앵커 포인트(Anchor Point, 18쪽 참조) 병영 근처에 위치한 크라켄의 팔은 앤빌가드 병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선술집이며, 앤빌가드에서 유일하게 비교적 안전한 술집으로 손꼽힙니다.
대부분의 저녁 시간에는 프리길드 병사들로 북적이며, 이들은 지역에서 양조된 술이나 고급 수입 맥주를 마시며 시간을 보냅니다.
곰팡내 나는 실내와 횃불이 밝히는 좁은 복도는 앤빌가드의 벽을 뒤덮고 병사들의 폐 속으로 스며드는 안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반가운 도피처입니다.
병사들은 이곳에서 연대 간의 경쟁을 잠시 내려놓고, 긴 나무 벤치에 함께 앉아 이야기와 소문을 주고받습니다.
상급 장교들은 병사들의 음주 습관에 눈감아 주는 편이며, 환대받는 선술집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친근한 동료애가 사기를 높여준다는 점에 만족합니다.
다만 때때로 싸움이 벌어지면, 장교들은 법의 힘을 등에 업고 선술집을 급습하며, 크라켄 머리 모양으로 장식된 문을 요새처럼 두드리며 진압에 나섭니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2:06
샤이쉬, 울구, 아쿠쉬 로어에 있던 주문들 같은데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2:09
근데 캔트립이란 용어 워해머에 없긴함. 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2:14
걍 기초주문이라 하지.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2:20
>>849 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2:23
병사들이 술마시는 곳에서 모험가와 싸움 벌어지고 군인들이 진압하는건 어느 의미 클래식이지.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2:30
그리고 pc들은 기본적으로 관종이라
무조건 참여할 애 하나있음
힘 과시하고 상대편 케딸 꼬시고(?)
무조건 참여할 애 하나있음
힘 과시하고 상대편 케딸 꼬시고(?)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2:30
꼭 나와야하는 국밥 이벤트라고 할까나.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2:33
ㄹㅇㅋㅋ 스테레오 타입.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3:05
임종의 언어(DYING WORDS)
DN: 5:1
대상: 단일 시체
사거리: 단거리
지속시간: 최대 1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질문 +1
최근 사망한 자의 영혼 조각을 잠시 몸으로 불러와 대화할 수 있게 합니다. 단거리 내, 지난 1일 이내에 사망한 생명체의 시체 하나를 선택하세요. 영혼의 일부가 시체로 돌아와 주문 지속시간 동안 대화가 가능합니다.
주문 시 하나의 질문을 던질 수 있으며, 추가 성공당 질문 하나를 더 할 수 있습니다. 죽은 자의 영혼은 거짓을 말할 이유가 없으므로 진실만을 답합니다. 모든 질문에 답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DN: 5:1
대상: 단일 시체
사거리: 단거리
지속시간: 최대 1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질문 +1
최근 사망한 자의 영혼 조각을 잠시 몸으로 불러와 대화할 수 있게 합니다. 단거리 내, 지난 1일 이내에 사망한 생명체의 시체 하나를 선택하세요. 영혼의 일부가 시체로 돌아와 주문 지속시간 동안 대화가 가능합니다.
주문 시 하나의 질문을 던질 수 있으며, 추가 성공당 질문 하나를 더 할 수 있습니다. 죽은 자의 영혼은 거짓을 말할 이유가 없으므로 진실만을 답합니다. 모든 질문에 답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3:10
맞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3:48
다 어디서 본적 있는 주문들이구만....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3:49
질투하거나 추근대는 병사들이랑 시비로 싸움붙고
때려눕히고 점점 말썽의 스케일이 커지는
때려눕히고 점점 말썽의 스케일이 커지는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4:47
ㅋ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5:30
고오급템이랑 다종족 파티란게 어그로가 끌기 쉬울꺼 같긴함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6:53
ㄹㅇ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7:17
그러고보니 오늘 연재는 7시 맞던가요?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8:02
죽음의 수의 (DEATH SHROUD)
DN: 6:1
대상: 단일 목표
사거리: 단거리
지속시간: 1시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시간
자신이나 아군을 시이시의 결빙 기운으로 뒤덮어 죽은 듯한 모습을 연출합니다. 대상은 행동 불능(Incapacitated) 상태가 되어 1시간 동안 호흡이 멈춘 듯 보이고, 일반적·마법적 검사를 통해도 완전히 사망자로 판정됩니다. 추가 성공당 지속시간을 1시간 연장하며, 대상은 자유 행동으로 언제든 효과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임종의 언어 (DYING WORDS)
DN: 5:1
대상: 단일 시체
사거리: 단거리
지속시간: 최대 1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질문 +1
지난 하루 내에 사망한 시체 하나를 선택해 영혼 조각을 불러옵니다. 주문 지속 시간 동안 시체와 대화할 수 있으며, 기본으로 한 가지 질문을 던질 수 있고 추가 성공당 한 가지씩 더 물어볼 수 있습니다. 죽은 자는 거짓을 말 이유가 없으므로 진실만 답하며, 모든 질문에 답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영체 안내자 (ETHEREAL GUIDE)
DN: 6:1
대상: 자신의 영역 내 지점
사거리: 자신
지속시간: 1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분
유령 정령을 소환해 단기간 부려 씁니다. ‘길을 찾아라’, ‘무기를 찾아라’ 같은 간단한 명령을 내릴 수 있으나, 특정 인물은 알지 못해 외모·특징을 설명해야 합니다. 전투 중에는 행동으로 유령에게 아군의 일격을 도와달라고 지시할 수 있으며, 그 아군의 다음 공격에 근접·명중이 한 단계 상승합니다. 한 번 돕고 나면 다시 지시할 때까지 대기합니다.
밤의 손길 (NIGHT’S TOUCH)
DN: 5:2
대상: 자신
사거리: 자신
지속시간: 1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분
시이시의 영혼 기운을 몸에 주입해 반(半)유체 상태가 됩니다. 자신과 장비가 1분간 무형으로 변해 고체를 통과할 수 있으나, 물건을 잡거나 문을 여는 등 물리적 상호작용은 불가능합니다. 언데드 배척 마법에도 영향을 받으며, 비마법 공격 피해는 절반만 입습니다. 추가 성공당 지속을 1분 연장합니다.
파멸의 장막 (PALL OF DOOM)
DN: 5:2
대상: 영역
사거리: 장거리
지속시간: 1라운드
검정: DN 4:S 정신(Mind)〔결의(Determination)〕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라운드
공포의 어둠 구름을 소환해 적을 집어삼킵니다. 중거리 내 구역 하나를 지정하면, 해당 구역의 적들은 DN 4:S 정신 검정에 실패 시 공포(Frightened) 상태가 되고 방어가 한 단계 감소합니다. 다음 턴 시작에 그 구역 밖으로 이동해야 하며, 벗어나면 주문 효과는 끝납니다. 추가 성공당 주문 지속을 1라운드 연장합니다.
영혼 박피(SOULFLAY)
DN: 5:2
대상: 단일 목표
사거리: 중거리
지속시간: 즉시
검정: DN 4:S 신체(Body)〔인내(Fortitude)〕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피해 +1
적의 영혼 깊숙이 손을 뻗어 정신적 상처를 육체에 구현시킵니다. 중거리 내 목표 하나가 방어 무시 피해 1를 입고 추가 성공당 피해가 +1씩 증가합니다. 또한 DN 4:S 신체 검정에 실패 시, 이해할 수 없는 고통에 몸을 땅에 내동댕이친 채 넘어짐(Prone) 상태가 됩니다.
DN: 6:1
대상: 단일 목표
사거리: 단거리
지속시간: 1시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시간
자신이나 아군을 시이시의 결빙 기운으로 뒤덮어 죽은 듯한 모습을 연출합니다. 대상은 행동 불능(Incapacitated) 상태가 되어 1시간 동안 호흡이 멈춘 듯 보이고, 일반적·마법적 검사를 통해도 완전히 사망자로 판정됩니다. 추가 성공당 지속시간을 1시간 연장하며, 대상은 자유 행동으로 언제든 효과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임종의 언어 (DYING WORDS)
DN: 5:1
대상: 단일 시체
사거리: 단거리
지속시간: 최대 1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질문 +1
지난 하루 내에 사망한 시체 하나를 선택해 영혼 조각을 불러옵니다. 주문 지속 시간 동안 시체와 대화할 수 있으며, 기본으로 한 가지 질문을 던질 수 있고 추가 성공당 한 가지씩 더 물어볼 수 있습니다. 죽은 자는 거짓을 말 이유가 없으므로 진실만 답하며, 모든 질문에 답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영체 안내자 (ETHEREAL GUIDE)
DN: 6:1
대상: 자신의 영역 내 지점
사거리: 자신
지속시간: 1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분
유령 정령을 소환해 단기간 부려 씁니다. ‘길을 찾아라’, ‘무기를 찾아라’ 같은 간단한 명령을 내릴 수 있으나, 특정 인물은 알지 못해 외모·특징을 설명해야 합니다. 전투 중에는 행동으로 유령에게 아군의 일격을 도와달라고 지시할 수 있으며, 그 아군의 다음 공격에 근접·명중이 한 단계 상승합니다. 한 번 돕고 나면 다시 지시할 때까지 대기합니다.
밤의 손길 (NIGHT’S TOUCH)
DN: 5:2
대상: 자신
사거리: 자신
지속시간: 1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분
시이시의 영혼 기운을 몸에 주입해 반(半)유체 상태가 됩니다. 자신과 장비가 1분간 무형으로 변해 고체를 통과할 수 있으나, 물건을 잡거나 문을 여는 등 물리적 상호작용은 불가능합니다. 언데드 배척 마법에도 영향을 받으며, 비마법 공격 피해는 절반만 입습니다. 추가 성공당 지속을 1분 연장합니다.
파멸의 장막 (PALL OF DOOM)
DN: 5:2
대상: 영역
사거리: 장거리
지속시간: 1라운드
검정: DN 4:S 정신(Mind)〔결의(Determination)〕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라운드
공포의 어둠 구름을 소환해 적을 집어삼킵니다. 중거리 내 구역 하나를 지정하면, 해당 구역의 적들은 DN 4:S 정신 검정에 실패 시 공포(Frightened) 상태가 되고 방어가 한 단계 감소합니다. 다음 턴 시작에 그 구역 밖으로 이동해야 하며, 벗어나면 주문 효과는 끝납니다. 추가 성공당 주문 지속을 1라운드 연장합니다.
영혼 박피(SOULFLAY)
DN: 5:2
대상: 단일 목표
사거리: 중거리
지속시간: 즉시
검정: DN 4:S 신체(Body)〔인내(Fortitude)〕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피해 +1
적의 영혼 깊숙이 손을 뻗어 정신적 상처를 육체에 구현시킵니다. 중거리 내 목표 하나가 방어 무시 피해 1를 입고 추가 성공당 피해가 +1씩 증가합니다. 또한 DN 4:S 신체 검정에 실패 시, 이해할 수 없는 고통에 몸을 땅에 내동댕이친 채 넘어짐(Prone) 상태가 됩니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49:31
영혼의 장막 (SOULSHROUD)
DN: 5:4
대상: 구역
사거리: 중거리
지속시간: 1라운드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라운드
망자들의 영혼이 아군을 감싸 해로운 마법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중거리 내 구역 하나를 선택하면, 다음 자신의 턴 시작까지 해당 구역과 그 안의 아군은 해로운 주문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추가 성공당 지속시간을 1라운드 연장합니다.
영혼 강탈 (SOUL STEAL)
DN: 6:1
대상: 단일 적
사거리: 단거리
지속시간: 즉시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피해 및 내구도 회복 +1
손끝에서 유령 같은 촉수가 뻗어 적의 생명력을 빨아들이고 자신을 치유합니다. 단거리 내 적 하나를 선택하면, 방어 무시 피해 1를 입히고 내구도(Toughness) 1을 회복합니다. 추가 성공당 피해와 회복량이 각각 +1씩 증가합니다. 언데드에게는 효과가 없습니다.
비자연의 어둠 (UNNATURAL DARKNESS)
DN: 5:3
대상: 자신(중심)
사거리: 자신
지속시간: 1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분
자신과 아군을 마법적 어둠의 장막으로 감쌉니다. 주문이 시전된 지점에서 반경 구역 전체가 1분간 마법 어둠 상태가 되며, 추가 성공당 지속시간을 1분 연장합니다. 이 어둠 속에 있는 아군은 방어가 한 단계 증가하고, 은폐를 위한 검사에 유리(Advantage) 를 얻습니다. 시전자가 다른 구역으로 이동하면, 어둠도 함께 이동합니다.
종언 (WORD OF ENDING)
DN: 5:4
대상: 단일 적
사거리: 중거리
지속시간: 1라운드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피해 +1
비밀의 단어를 외워 적의 영혼을 균열시킵니다. 중거리 내 적 하나가 방어 무시 피해 1을 입고, 추가 성공당 피해가 +1씩 증가합니다. 만약 이 피해로 목표의 내구도(Toughness)가 목표의 영혼력(Soul)보다 크게 깎였다면, 목표는 다음 자신의 턴 종료 시까지 행동 불능(Incapacitated) 상태가 됩니다.
DN: 5:4
대상: 구역
사거리: 중거리
지속시간: 1라운드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라운드
망자들의 영혼이 아군을 감싸 해로운 마법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중거리 내 구역 하나를 선택하면, 다음 자신의 턴 시작까지 해당 구역과 그 안의 아군은 해로운 주문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추가 성공당 지속시간을 1라운드 연장합니다.
영혼 강탈 (SOUL STEAL)
DN: 6:1
대상: 단일 적
사거리: 단거리
지속시간: 즉시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피해 및 내구도 회복 +1
손끝에서 유령 같은 촉수가 뻗어 적의 생명력을 빨아들이고 자신을 치유합니다. 단거리 내 적 하나를 선택하면, 방어 무시 피해 1를 입히고 내구도(Toughness) 1을 회복합니다. 추가 성공당 피해와 회복량이 각각 +1씩 증가합니다. 언데드에게는 효과가 없습니다.
비자연의 어둠 (UNNATURAL DARKNESS)
DN: 5:3
대상: 자신(중심)
사거리: 자신
지속시간: 1분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지속 +1분
자신과 아군을 마법적 어둠의 장막으로 감쌉니다. 주문이 시전된 지점에서 반경 구역 전체가 1분간 마법 어둠 상태가 되며, 추가 성공당 지속시간을 1분 연장합니다. 이 어둠 속에 있는 아군은 방어가 한 단계 증가하고, 은폐를 위한 검사에 유리(Advantage) 를 얻습니다. 시전자가 다른 구역으로 이동하면, 어둠도 함께 이동합니다.
종언 (WORD OF ENDING)
DN: 5:4
대상: 단일 적
사거리: 중거리
지속시간: 1라운드
오버캐스트: 추가 성공당 피해 +1
비밀의 단어를 외워 적의 영혼을 균열시킵니다. 중거리 내 적 하나가 방어 무시 피해 1을 입고, 추가 성공당 피해가 +1씩 증가합니다. 만약 이 피해로 목표의 내구도(Toughness)가 목표의 영혼력(Soul)보다 크게 깎였다면, 목표는 다음 자신의 턴 종료 시까지 행동 불능(Incapacitated) 상태가 됩니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51:19
라코이 킨드라(Lacoi Kindra)
엘프어로 ‘최종 승리의 힘(The Might of Final Victory)’을 뜻하는 라코이 킨드라는 해그의 성례(Hag’s Sacrament)의 톱니 모양 벽 근처에 자리한 우아한 분위기의 선술집입니다.
어두운 목재와 잘 닦인 금속으로 이루어진 높은 천장을 가진 이 건물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세련된 잔에 담긴 고급 술을 판매하며, 상류층 엘프 고객들을 주로 상대합니다.
그러나 이 세련된 외관 아래에는 피비린내 나는 비밀이 감춰져 있습니다.
이 선술집의 화려함과 재치 있는 농담 아래, 숨겨진 지하실에는 피로 얼룩진 돌바닥의 얕은 투기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매주 스타스데이(Starsday)마다, 카인의 신도들이 숨겨진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 피와 땀 냄새가 진동하는 공간에서 자신들의 신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이곳에서 벌어지는 싸움은 해그의 성례에서 볼 수 있는 의식적인 전투와는 달리, 잔인한 원초적 분노의 표현이며 고통의 비명과 피의 분출을 즐기는 싸움입니다.
흘린 피는 결코 닦이지 않으며, 돌바닥 위에 굳어붙어 지각처럼 두껍게 층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투기장에서 피를 흘린 자는, 그 역사에 이름을 새기게 되며, 이곳의 단골들 사이에서 말로 설명되지 않는 존경을 얻게 된다고 전해집니다.
엘프어로 ‘최종 승리의 힘(The Might of Final Victory)’을 뜻하는 라코이 킨드라는 해그의 성례(Hag’s Sacrament)의 톱니 모양 벽 근처에 자리한 우아한 분위기의 선술집입니다.
어두운 목재와 잘 닦인 금속으로 이루어진 높은 천장을 가진 이 건물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세련된 잔에 담긴 고급 술을 판매하며, 상류층 엘프 고객들을 주로 상대합니다.
그러나 이 세련된 외관 아래에는 피비린내 나는 비밀이 감춰져 있습니다.
이 선술집의 화려함과 재치 있는 농담 아래, 숨겨진 지하실에는 피로 얼룩진 돌바닥의 얕은 투기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매주 스타스데이(Starsday)마다, 카인의 신도들이 숨겨진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 피와 땀 냄새가 진동하는 공간에서 자신들의 신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이곳에서 벌어지는 싸움은 해그의 성례에서 볼 수 있는 의식적인 전투와는 달리, 잔인한 원초적 분노의 표현이며 고통의 비명과 피의 분출을 즐기는 싸움입니다.
흘린 피는 결코 닦이지 않으며, 돌바닥 위에 굳어붙어 지각처럼 두껍게 층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투기장에서 피를 흘린 자는, 그 역사에 이름을 새기게 되며, 이곳의 단골들 사이에서 말로 설명되지 않는 존경을 얻게 된다고 전해집니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52:03
이름에서 라난 단드라가 생각난건 저만이 아닐 것이라 믿으며
순수하게 피를 흘리기 위해 마련한 지하투기장이 있는 술집 라코이 킨드라.
순수하게 피를 흘리기 위해 마련한 지하투기장이 있는 술집 라코이 킨드라.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52:31
그나저나 토요일-새러데이 비튼 스타스데이 은근 킹받는.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53:10
그리고 의외로 해그의 성례는 케인에게 바치는 의식적인 전투라서
만족 못하는 사람들이 많나보네요.
생각 이상으로 절제하는 모양인데.
만족 못하는 사람들이 많나보네요.
생각 이상으로 절제하는 모양인데.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55:20
주사위 특이점 설명
2 이전 소유자(Previous Owner): 유물이 유령에게 사로잡혀 있습니다. 소유자가 잠들 때마다 미르무른 밴시(Myrmourn Banshee, 《소울바운드》 332페이지)가 유물에서 나타나 기습 라운드로 공격합니다. 밴시는 1d6 라운드 동안 소유자를 공격한 뒤 유물로 돌아가 기회를 엿봅니다. 밴시를 처치하거나 아쿠아 기라니스 구슬로 유물을 정화하면 영혼이 해방됩니다.
3 변형 형태(Shifting Form): 유물이 매일 변화합니다. 해가 뜰 때마다 유물 유형을 다시 굴려 결정합니다. ‘눈부신 보석’일 경우 가치를 다시 굴립니다.
4–5 아케인 무장(Arcane Armament): 유물이 독특한 공격 능력을 지닙니다. 무기라면 아래를 굴려 부가 특성을 얻습니다. 무기가 아닐 땐 자동으로 “6” 효과가 적용됩니다.
1–2: 사거리 확대(Reach)
3: 관통(Penetrating)
4: 제약(Restraining)
5: 절단 강화(Rend)
6: 소유자가 정신(Mind)〔시전(Channelling)〕 주사위풀을 4d6로 간주해 아케인 볼트(Arcane Bolt)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6–8 마법 주입(Magic Infused): 유물에 강력한 아케인 기운이 스며 있습니다. 무기나 갑옷이라면 마법(Magical) 특성을 얻고, 그리모어·아케인 집중구·눈부신 보석이라면 소유자가 정신(Mind)〔시전〕 검사 시 +1d6 보너스를 받습니다.
9–10 고통의 기운(Agonising Aura): 정신적 명령으로 보는 이의 정신에 격렬한 고통을 불어넣습니다. 유물 소유자가 위협(Intimidation) 검사 시 이 효과를 선택하면 큰 유리(Greater Advantage) 를 얻지만, 파멸도가 1 증가합니다.
11 사악한 지능(Sinister Intelligence): 유물 속에는 오래 전 마법사의 영혼이 갇혀 있습니다. 이 유물을 지닌 자는 금단의 지식(Forbidden Knowledge) 특성을 획득하며, 초점(Focus)을 비전(Arcana) 에 하나 갖습니다.
12 단일 제작품(One of a Kind): 이 유물은 더욱 기이하여, 특이점이 두 개 필요합니다. 위 표에서 두 번 굴리되, 다시 “12”가 나오거나 중복되면 재굴리며 서로 다른 특이점 두 개를 얻을 때까지 반복합니다.
2 이전 소유자(Previous Owner): 유물이 유령에게 사로잡혀 있습니다. 소유자가 잠들 때마다 미르무른 밴시(Myrmourn Banshee, 《소울바운드》 332페이지)가 유물에서 나타나 기습 라운드로 공격합니다. 밴시는 1d6 라운드 동안 소유자를 공격한 뒤 유물로 돌아가 기회를 엿봅니다. 밴시를 처치하거나 아쿠아 기라니스 구슬로 유물을 정화하면 영혼이 해방됩니다.
3 변형 형태(Shifting Form): 유물이 매일 변화합니다. 해가 뜰 때마다 유물 유형을 다시 굴려 결정합니다. ‘눈부신 보석’일 경우 가치를 다시 굴립니다.
4–5 아케인 무장(Arcane Armament): 유물이 독특한 공격 능력을 지닙니다. 무기라면 아래를 굴려 부가 특성을 얻습니다. 무기가 아닐 땐 자동으로 “6” 효과가 적용됩니다.
1–2: 사거리 확대(Reach)
3: 관통(Penetrating)
4: 제약(Restraining)
5: 절단 강화(Rend)
6: 소유자가 정신(Mind)〔시전(Channelling)〕 주사위풀을 4d6로 간주해 아케인 볼트(Arcane Bolt)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6–8 마법 주입(Magic Infused): 유물에 강력한 아케인 기운이 스며 있습니다. 무기나 갑옷이라면 마법(Magical) 특성을 얻고, 그리모어·아케인 집중구·눈부신 보석이라면 소유자가 정신(Mind)〔시전〕 검사 시 +1d6 보너스를 받습니다.
9–10 고통의 기운(Agonising Aura): 정신적 명령으로 보는 이의 정신에 격렬한 고통을 불어넣습니다. 유물 소유자가 위협(Intimidation) 검사 시 이 효과를 선택하면 큰 유리(Greater Advantage) 를 얻지만, 파멸도가 1 증가합니다.
11 사악한 지능(Sinister Intelligence): 유물 속에는 오래 전 마법사의 영혼이 갇혀 있습니다. 이 유물을 지닌 자는 금단의 지식(Forbidden Knowledge) 특성을 획득하며, 초점(Focus)을 비전(Arcana) 에 하나 갖습니다.
12 단일 제작품(One of a Kind): 이 유물은 더욱 기이하여, 특이점이 두 개 필요합니다. 위 표에서 두 번 굴리되, 다시 “12”가 나오거나 중복되면 재굴리며 서로 다른 특이점 두 개를 얻을 때까지 반복합니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5:55:28
경건함이 포함되야 하니까?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6:47:59
7시 30분이다 참치들이여!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7:01:17
우쇼란 소설 떴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07:16:27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4:25
>>876 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4:53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4:58
>>871 ㅇㅎ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5:03
>>878 ㅋ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5:34
연표는 음...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5:38
참치들은 또 속았습니다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5:46
????: '저것'만 없애면
우리 둘이서 또 다시 예전같은 '모험'을...!
우리 둘이서 또 다시 예전같은 '모험'을...!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6:09
모험이 아니라 생사결이겠짘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6:2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6:26
그런데.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6:27
근데 토네리코는 왜 같이 모험하는거에 집착하는거지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6:28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6:44
모르간 진심으로 죽이려 들꺼 같긴함ㅋㅋ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6:52
모르간 미칠 걸ㅋㅋ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6:53
종려는 뒷배가 아니라도 토네리코보다는 바반시를 택한다고 생각할 것 같긴 함.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7:14
>>887 자유로우니까요./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7:23
모성애가 자매애 안 뛰어 넘었으면
토네리코 안가뒀다고ㅋㅋㅋㅋㅋ
토네리코 안가뒀다고ㅋㅋ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7:32
방해되니까 죽인다.
이거 좀 종려를 종마로 쓰려던거 많이 떠오를듯.
이거 좀 종려를 종마로 쓰려던거 많이 떠오를듯.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7:39
>>894 ㅋㅋㅋ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7:42
종려는 뒷배? 그런거 생각할 머리가 있는지부터 문제인게...?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7:44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7:56
너땜에 언니가 묶여있어?
그럼 죽어 마인드.
그럼 죽어 마인드.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7:57
애초에 지금 모르간은 토네리코처럼 자유롭게 쏘다니는거
방종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니.
방종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니.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8:11
그 루미네스 종족의 방종 때문에 오카리다리가 터진거고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8:21
>>892 정말 자유로우면 자기 혼자 독립해야하는거 아닌가해서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8:21
>>899 바코바코 한번 죽고나선 글쵸...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8:33
토네리코는 욕해도 여전히 사랑하는건가
창조자이자 147일 언니를
모든것을 잊을 수 없으니
창조자이자 147일 언니를
모든것을 잊을 수 없으니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8:38
>>901 모르간과 같이 자유로워지고 싶은거죠.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8:40
아 맞아.
2025년 5월 10일 (토) 오후 11:58:56
테클햄한테 갇혀있는 꼬라지를 보기 싫은거 그냥.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