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92> 【잡담】스라카 재활시설 29 (5000)
스라카◆fi9DQfJQs6
2025년 5월 10일 (토) 오전 01:08:51 - 2025년 5월 13일 (화) 오후 05:3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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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1:28
언바인드 (Unbind)
요구사항: 채널링(Channelling) 기술 훈련(1) 및 집중(Focus) (1)
당신은 마법의 바람을 빠르게 풀어내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제 마법이 발동되기 전에 그것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길은 거리(Long Range) 내에서 마법을 시전하는 대상을 볼 수 있을 때, 메틀(Mettle) 1점을 소모하여 그 마법을 무효화하려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 시도는 Mind (Channelling)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테스트의 난이도(Difficulty)는 마법의 난이도와 같으며, 복잡도(Complexity)는 시전자가 달성한 총 성공 횟수와 동일합니다.
만약 성공하면 마법이 무효화되어 효과를 발생하지 않습니다. 실패하면 마법은 정상적으로 효과를 발휘합니다.
마법 해제 (Dispel)
요구사항: 언바인드(Unbind), 채널링(Channelling) 훈련(Training) (2), 집중(Focus) (2)
당신은 마법이 이미 발현된 이후에도 그것을 깨뜨리는 기술을 마스터했습니다. 이미 시전된 주문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차례에 행동(Action) 으로 정신(Mind) (채널링) 테스트를 수행하여 주문을 해제(Dispel) 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DN): 해당 주문의 DN과 동일
복잡도(Complexity): +1 증가된 값
성공하면 주문은 해제되며 효과가 사라집니다. 실패하면 주문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같은 주문에 대해 다시 해제를 시도하면, 복잡도는 추가로 1 더 증가합니다.
요구사항: 채널링(Channelling) 기술 훈련(1) 및 집중(Focus) (1)
당신은 마법의 바람을 빠르게 풀어내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제 마법이 발동되기 전에 그것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길은 거리(Long Range) 내에서 마법을 시전하는 대상을 볼 수 있을 때, 메틀(Mettle) 1점을 소모하여 그 마법을 무효화하려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 시도는 Mind (Channelling)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테스트의 난이도(Difficulty)는 마법의 난이도와 같으며, 복잡도(Complexity)는 시전자가 달성한 총 성공 횟수와 동일합니다.
만약 성공하면 마법이 무효화되어 효과를 발생하지 않습니다. 실패하면 마법은 정상적으로 효과를 발휘합니다.
마법 해제 (Dispel)
요구사항: 언바인드(Unbind), 채널링(Channelling) 훈련(Training) (2), 집중(Focus) (2)
당신은 마법이 이미 발현된 이후에도 그것을 깨뜨리는 기술을 마스터했습니다. 이미 시전된 주문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차례에 행동(Action) 으로 정신(Mind) (채널링) 테스트를 수행하여 주문을 해제(Dispel) 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DN): 해당 주문의 DN과 동일
복잡도(Complexity): +1 증가된 값
성공하면 주문은 해제되며 효과가 사라집니다. 실패하면 주문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같은 주문에 대해 다시 해제를 시도하면, 복잡도는 추가로 1 더 증가합니다.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1:35
>>920 뭐 진짜 싫으면 순순히 봉인도 안당해줬겠죠. ㅋㅋ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1:38
모르간은 ㄹㅇ 딸과 쌍둥이 여동생을 미치게 만드네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1:57
>>922 전자가 마법의 바람 주도권 대결이고
후자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디스펠인가보네요.
후자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디스펠인가보네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2:06
빠를 미치게 만드는 모황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2:10
미겜에서 시오지 배틀메이지가 디스펠이 되던가요?
이미 발동한 주문 취소하기.
이미 발동한 주문 취소하기.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2:24
된다면 종군 배틀메이지는 언바인드에 더해서 디스펠이 되는듯.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2:26
디스펠은 마법사 레벨 있으면 다 될걸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2:46
>>928 애초에 그렇게 세세하게 구분을 안해서 모. ㅋㅋ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3:01
>>926 가족이니께...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3:05
아하아하ㅋㅋㅋ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3:13
근데 레베리가 솔직해진거
토황의 영향 덕분인가요
만취덕분인가요
토황의 영향 덕분인가요
만취덕분인가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3:46
>>933 둘다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4:07
둘다구나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5:07
소바 배틀메이지 탤런트. 아래는 직업상 그냥 들어가 있는 두개.
주문 시전 (Spellcasting)
요구사항: 채널링(Channelling) 기술 1과 집중(Focus) 1
당신은 마법의 일종을 배우고, 이로 인해 영역의 마력 에너지를 강력한 주문으로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을 습득할 때, 아래에 나열된 마법의 법칙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기본 주문: 아케인 볼트(Arcane Bolt)와 미스틱 실드(Mystic Shield)를 배우고,
추가로 일반 주문 목록과 선택한 법칙의 주문 목록에서 4개의 주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바인드 (Unbind)
요구사항: 채널링(Channelling) 기술 훈련(1) 및 집중(Focus) (1)
당신은 마법의 바람을 빠르게 풀어내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제 마법이 발동되기 전에 그것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길은 거리(Long Range) 내에서 마법을 시전하는 대상을 볼 수 있을 때, 메틀(Mettle) 1점을 소모하여 그 마법을 무효화하려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 시도는 Mind (Channelling)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테스트의 난이도(Difficulty)는 마법의 난이도와 같으며, 복잡도(Complexity)는 시전자가 달성한 총 성공 횟수와 동일합니다. 만약 성공하면 마법이 무효화되어 효과를 발생하지 않습니다. 실패하면 마법은 정상적으로 효과를 발휘합니다.
주문 시전 (Spellcasting)
요구사항: 채널링(Channelling) 기술 1과 집중(Focus) 1
당신은 마법의 일종을 배우고, 이로 인해 영역의 마력 에너지를 강력한 주문으로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을 습득할 때, 아래에 나열된 마법의 법칙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기본 주문: 아케인 볼트(Arcane Bolt)와 미스틱 실드(Mystic Shield)를 배우고,
추가로 일반 주문 목록과 선택한 법칙의 주문 목록에서 4개의 주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바인드 (Unbind)
요구사항: 채널링(Channelling) 기술 훈련(1) 및 집중(Focus) (1)
당신은 마법의 바람을 빠르게 풀어내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제 마법이 발동되기 전에 그것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길은 거리(Long Range) 내에서 마법을 시전하는 대상을 볼 수 있을 때, 메틀(Mettle) 1점을 소모하여 그 마법을 무효화하려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 시도는 Mind (Channelling)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테스트의 난이도(Difficulty)는 마법의 난이도와 같으며, 복잡도(Complexity)는 시전자가 달성한 총 성공 횟수와 동일합니다. 만약 성공하면 마법이 무효화되어 효과를 발생하지 않습니다. 실패하면 마법은 정상적으로 효과를 발휘합니다.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6:22
그리고 토황 진짜 사랑이 무겁네
조카도 담가버릴 계획이고
언니가 부탁해서 봉인도 되어주고
조카도 담가버릴 계획이고
언니가 부탁해서 봉인도 되어주고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7:00
원본은 루미네스 맞음
아니 모르간의 인격이 기본적으로 그랬다는 걸까
아니 모르간의 인격이 기본적으로 그랬다는 걸까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7:55
━━━━━━━━━━━━━━━━━━━━━━━━━━━━━━━━━━━━━━━━━━━━━━━━━━
■모탈렐름이 생겨나기 이전 수만년전 판타지 시절.(지그마의 탄생이 연표의 기준)
━━━━━━━━━━━━━━━━━━━━━━━━━━━━━━━━━━━━━━━━━━━━━━━━━━
-15000
현재의 러스트리아에 올드원들이 도착.올드원들을 첫번째 세대 슬란들과 사우르스,스킹크,크록시거들을 창조함
.특히 사우르스들은 올드월드에 문제가 되는 종족들을 멸종시키는 역할을 맡음
-10000~-5600
올드원이 엘프,드워프,인간들을 창조함.올드원은
세종족의 느린 진화와 함께 각각의 종족이 살아갈 땅을 만들어내며 종족 간의 만남이 일찍 일어나는 걸 방지함
-5600~-4500
폴라 게이트가 무너짐.폴라 게이트가 무너지면서 현실계가 찢기고 카오스가 올드월드에 들이닥침.이는
올드원들이 떠나는 계기가 됨.이 과정에서 오우거들이 만들어지는데
이들은 원래 카오스들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종족이였음
-4500
악마들이 침공을 재개함.
아에나리온이 아슈리안의 불꽃을 버텨내면서 아슈리안의 화신이 되고,그는 엘프들 최초의 불사조왕이 됨.
-4450
잇짜 방어전의 시작.방어전은 4세기동안 진행됨.방어는 슬란 크로악의 전능한 마법으로 악마들을 쓸어버리며 끝남.
크로악은 전투 도중 악마들에게 죽었지만,그의 영혼은 싸우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고
그의 강력한 마법으로 악마들은 추방됨.잇짜는 멸망에서 벗어남
-4421
엘프 마법사인 '용조련사 칼레도르'가 망자들의 섬에서 볼텍스를 만듬.
엘프들은 알지 못했지만 볼텍스는 슬란들 덕분에 유지될 수 있었음.
-3997
말레키쓰와 하얀수염 스노리가 카라즈-아-카락을 포위한 거대한 비스트맨 무리를 물리침
드워프와 엘프의 동맹 시작.
-2750
벨샤나르의 무능과 인성질에 말레키스가 결국 폭발,그를 죽이게 됨.말레키쓰는 아슈리안의 불꽃에 들어가지만
고통을 참지못하고 몸에 화상을 입은 채 나가리스로 돌아옴.
절망과 분노에 찬 말레키쓰는 엘프 내전을 일으킴
━━━━━━━━━━━━━━━━━━━━━━━━━━━━━━━━━━━━━━━━━━━━━━━━━━
■모탈렐름이 생겨나기 이전 수만년전 판타지 시절.(지그마의 탄생이 연표의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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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0
현재의 러스트리아에 올드원들이 도착.올드원들을 첫번째 세대 슬란들과 사우르스,스킹크,크록시거들을 창조함
.특히 사우르스들은 올드월드에 문제가 되는 종족들을 멸종시키는 역할을 맡음
-10000~-5600
올드원이 엘프,드워프,인간들을 창조함.올드원은
세종족의 느린 진화와 함께 각각의 종족이 살아갈 땅을 만들어내며 종족 간의 만남이 일찍 일어나는 걸 방지함
-5600~-4500
폴라 게이트가 무너짐.폴라 게이트가 무너지면서 현실계가 찢기고 카오스가 올드월드에 들이닥침.이는
올드원들이 떠나는 계기가 됨.이 과정에서 오우거들이 만들어지는데
이들은 원래 카오스들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종족이였음
-4500
악마들이 침공을 재개함.
아에나리온이 아슈리안의 불꽃을 버텨내면서 아슈리안의 화신이 되고,그는 엘프들 최초의 불사조왕이 됨.
-4450
잇짜 방어전의 시작.방어전은 4세기동안 진행됨.방어는 슬란 크로악의 전능한 마법으로 악마들을 쓸어버리며 끝남.
크로악은 전투 도중 악마들에게 죽었지만,그의 영혼은 싸우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고
그의 강력한 마법으로 악마들은 추방됨.잇짜는 멸망에서 벗어남
-4421
엘프 마법사인 '용조련사 칼레도르'가 망자들의 섬에서 볼텍스를 만듬.
엘프들은 알지 못했지만 볼텍스는 슬란들 덕분에 유지될 수 있었음.
-3997
말레키쓰와 하얀수염 스노리가 카라즈-아-카락을 포위한 거대한 비스트맨 무리를 물리침
드워프와 엘프의 동맹 시작.
-2750
벨샤나르의 무능과 인성질에 말레키스가 결국 폭발,그를 죽이게 됨.말레키쓰는 아슈리안의 불꽃에 들어가지만
고통을 참지못하고 몸에 화상을 입은 채 나가리스로 돌아옴.
절망과 분노에 찬 말레키쓰는 엘프 내전을 일으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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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7:56
바코바코에 대한 모성애를 감안하면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8:08
우와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8:10
>>9367 루미네스인걸요. ㅋㅋ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8:34
https://blog.naver.com/yd3069/222038208231
여기에 더 자세하게 있어요.
근데 중요한 사건들만 찝어서 대충 옮길 예정.
여기에 더 자세하게 있어요.
근데 중요한 사건들만 찝어서 대충 옮길 예정.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09:14
이 다음은 이 중에서 두개만 선택하는 것.
금지된 지식 (Forbidden Knowledge)
여행 중에 고대의 지식이나 잃어버린 지식을 습득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지식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책이나 두루마리의 형태일 수도 있고, 무언가를 배우거나 목격한 것일 수도 있으며, 다른 이들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유물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 지식은 강력하지만 위험을 동반합니다.
이 재능을 선택할 때 Arcana, Lore, 또는 Theology 중 하나의 Skill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Skill과 관련된 Test를 수행할 때, 해당 Training에서 얻은 주사위가 두 배가 됩니다.
그러나 Test에 실패하면, 당신의 부주의로 어두운 존재가 세상에 등장하게 됩니다.
Doom이 1 증가하며, GM은 이 금지된 지식의 무모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미래의 음모나 모험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이 재능은 여러 번 선택할 수 있으며, 그때마다 새로운 Skill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철 의지 (Iron Will)
요구 사항: 결단력(Determination) 훈련 1
당신은 순전히 의지력으로 고통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결단력 훈련 수준만큼 내구력(Toughness)이 +1 증가합니다.
충성스러운 동반자 (Loyal Companion)
당신은 충성스러운 동반자로서의 애완동물 또는 정령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대개 동물이지만, 정령이나 기계적 구조물일 수도 있습니다.
이 재능을 선택할 때, 아래의 동반자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당신의 동반자는 내구력(Toughness)이 당신의 영혼(Soul)만큼 증가합니다.
당신의 턴에 액션을 사용하여 동반자에게 이동과 액션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반자가 공격하거나 특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반자는 자체적으로 주도권(Initiative)이 없으며, 지시를 받지 않으면 행동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의 동반자가 죽게 되면, 동반자 훈련(Train Companion) Endeavour를 통해 모험 사이의 시간을 할애하여 새로운 동반자와 유대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언브레이커블 스펠 (Unbreakable Spells)
요구사항: 주문 시전(Spellcasting) (어떤 종류든), 채널링(Channelling) 집중(Focus) (1)
당신의 마법은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마법의 지식과 힘을 통해 마법을 강력하게 엮어 복잡하고 해독할 수 없는 마법의 사슬을 만듭니다.
만약 다른 존재가 당신의 마법을 풀거나 방해하려 한다면, 마법을 풀기 위한 테스트의 복잡도(Complexity)는 당신이 가진 채널링(Channelling) 집중 레벨만큼 증가합니다.
마법의 시야 (Witch-Sight)
당신은 영역에 퍼져 있는 마법적 에너지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이를 공기 중에서 색깔이 보이는 파동이나 빛의 입자로 인식하고, 또 다른 이들은 마법적 에너지를 특정 주파수나 음표, 공기 중의 냄새, 또는 피부에 닿는 감각으로 느낍니다.
대부분의 마법사와 주문 시전자는 마법의 시야를 약간은 가지지만, 당신은 이를 훈련하여 마법의 패턴과 입자를 더욱 세밀하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GM의 재량에 따라 이 능력을 활용해 마법의 흐름을 추적하거나 마법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법의 에너지가 풍부한 지역(예: 영역의 경계나 영역석을 마주할 때)은 이 능력이 눈부실 정도로 강력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능력은 마법의 레이 라인(ley-lines)을 추적하거나 강력한 주문과 유물을 찾아내는 데 매우 유효할 수 있습니다.
마법 추적자들은 마법의 시야를 가진 사람들을 Endless Spell을 추적할 때 동원하기도 했습니다.
금지된 지식 (Forbidden Knowledge)
여행 중에 고대의 지식이나 잃어버린 지식을 습득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지식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책이나 두루마리의 형태일 수도 있고, 무언가를 배우거나 목격한 것일 수도 있으며, 다른 이들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유물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 지식은 강력하지만 위험을 동반합니다.
이 재능을 선택할 때 Arcana, Lore, 또는 Theology 중 하나의 Skill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Skill과 관련된 Test를 수행할 때, 해당 Training에서 얻은 주사위가 두 배가 됩니다.
그러나 Test에 실패하면, 당신의 부주의로 어두운 존재가 세상에 등장하게 됩니다.
Doom이 1 증가하며, GM은 이 금지된 지식의 무모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미래의 음모나 모험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이 재능은 여러 번 선택할 수 있으며, 그때마다 새로운 Skill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철 의지 (Iron Will)
요구 사항: 결단력(Determination) 훈련 1
당신은 순전히 의지력으로 고통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결단력 훈련 수준만큼 내구력(Toughness)이 +1 증가합니다.
충성스러운 동반자 (Loyal Companion)
당신은 충성스러운 동반자로서의 애완동물 또는 정령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대개 동물이지만, 정령이나 기계적 구조물일 수도 있습니다.
이 재능을 선택할 때, 아래의 동반자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당신의 동반자는 내구력(Toughness)이 당신의 영혼(Soul)만큼 증가합니다.
당신의 턴에 액션을 사용하여 동반자에게 이동과 액션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반자가 공격하거나 특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반자는 자체적으로 주도권(Initiative)이 없으며, 지시를 받지 않으면 행동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의 동반자가 죽게 되면, 동반자 훈련(Train Companion) Endeavour를 통해 모험 사이의 시간을 할애하여 새로운 동반자와 유대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언브레이커블 스펠 (Unbreakable Spells)
요구사항: 주문 시전(Spellcasting) (어떤 종류든), 채널링(Channelling) 집중(Focus) (1)
당신의 마법은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마법의 지식과 힘을 통해 마법을 강력하게 엮어 복잡하고 해독할 수 없는 마법의 사슬을 만듭니다.
만약 다른 존재가 당신의 마법을 풀거나 방해하려 한다면, 마법을 풀기 위한 테스트의 복잡도(Complexity)는 당신이 가진 채널링(Channelling) 집중 레벨만큼 증가합니다.
마법의 시야 (Witch-Sight)
당신은 영역에 퍼져 있는 마법적 에너지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이를 공기 중에서 색깔이 보이는 파동이나 빛의 입자로 인식하고, 또 다른 이들은 마법적 에너지를 특정 주파수나 음표, 공기 중의 냄새, 또는 피부에 닿는 감각으로 느낍니다.
대부분의 마법사와 주문 시전자는 마법의 시야를 약간은 가지지만, 당신은 이를 훈련하여 마법의 패턴과 입자를 더욱 세밀하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GM의 재량에 따라 이 능력을 활용해 마법의 흐름을 추적하거나 마법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법의 에너지가 풍부한 지역(예: 영역의 경계나 영역석을 마주할 때)은 이 능력이 눈부실 정도로 강력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능력은 마법의 레이 라인(ley-lines)을 추적하거나 강력한 주문과 유물을 찾아내는 데 매우 유효할 수 있습니다.
마법 추적자들은 마법의 시야를 가진 사람들을 Endless Spell을 추적할 때 동원하기도 했습니다.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1:15
캐릭터 메이킹할때 위의 5개 중에 2개를 선택해서 익힙니다.
강철 의지는 조건이 있어서 그런지 *로 필요 조건 있음을 주더라고요.
강철 의지는 조건이 있어서 그런지 *로 필요 조건 있음을 주더라고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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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탈렐름이 생겨나기 이전 수만년전 판타지 시절.(지그마의 탄생이 연표의 기준)
━━━━━━━━━━━━━━━━━━━━━━━━━━━━━━━━━━━━━━━━━━━━━━━━━━
-2000
나가쉬가 태어남.
사원도시 즐라틀란의 기록에 의하면 이 시기에 드워프 홀드 카락 조른과 다툼이 있었다고 함
-1997
말레키스의 음모로 수염전쟁 시작.하이엘프 왕이 드워프 사절의 수염을 밀어버렸고,
두 종족간의 전쟁은 피할 수 없게됨.이 전쟁은 두 종족 모두에게 큰 상처를 남김
-1600
수염 전쟁은 드워프의 승리로 끝남.하이킹 고트렉 스타브레이커가 칼레도르 2세의 목을 베고
그의 불사조왕관을 카라즈-아-카락으로 가져감.
나가쉬가 일곱 왕들에게 패배함.
-1499
여러 홀드에서의 많은 드워프 기록들이 쥐인간들에 대한 목격(과 저주)를 기록하고 있음
-701
여덟 봉우리 쟁탈전이 시작됨.드워프들은 지하 아래에 스케이븐들이 파놓은 터널들을 확인하고 충격에 빠짐.
처절한 지하 전투가 시작됨
-513
카락 여덟 봉우리가 마침내 그린스킨,스케이븐들의 공격에 함락당함.기록에 따르면
룬 왕(벨레가르 캠페인에 함께 나온 선조 영혼.벨레가르의 선조)은
나머지 생존자들에게 홀드의 무덤,무기고,보물실들을 모두 잠그라 명하고 카라즈-아-카락으로 망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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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탈렐름이 생겨나기 이전 수만년전 판타지 시절.(지그마의 탄생이 연표의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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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나가쉬가 태어남.
사원도시 즐라틀란의 기록에 의하면 이 시기에 드워프 홀드 카락 조른과 다툼이 있었다고 함
-1997
말레키스의 음모로 수염전쟁 시작.하이엘프 왕이 드워프 사절의 수염을 밀어버렸고,
두 종족간의 전쟁은 피할 수 없게됨.이 전쟁은 두 종족 모두에게 큰 상처를 남김
-1600
수염 전쟁은 드워프의 승리로 끝남.하이킹 고트렉 스타브레이커가 칼레도르 2세의 목을 베고
그의 불사조왕관을 카라즈-아-카락으로 가져감.
나가쉬가 일곱 왕들에게 패배함.
-1499
여러 홀드에서의 많은 드워프 기록들이 쥐인간들에 대한 목격(과 저주)를 기록하고 있음
-701
여덟 봉우리 쟁탈전이 시작됨.드워프들은 지하 아래에 스케이븐들이 파놓은 터널들을 확인하고 충격에 빠짐.
처절한 지하 전투가 시작됨
-513
카락 여덟 봉우리가 마침내 그린스킨,스케이븐들의 공격에 함락당함.기록에 따르면
룬 왕(벨레가르 캠페인에 함께 나온 선조 영혼.벨레가르의 선조)은
나머지 생존자들에게 홀드의 무덤,무기고,보물실들을 모두 잠그라 명하고 카라즈-아-카락으로 망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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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2:37
>>945 오.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2:42
대 가 쉬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2:59
레베리는 항상 솔직했어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3:01
나가쉬는 솔직히 특이점 급임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3:02
아 근데 소바에서 위치사이트 특성은
좀더 훈련하는 그런건가 보네요?
좀더 훈련하는 그런건가 보네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3:06
>>950 ㄹㅇㅋㅋ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3:22
선천특성 말고
거기서 좀 더 나간거구나.
거기서 좀 더 나간거구나.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3:25
>>949 고양이과급으로 솔직하긴함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3:45
나가쉬햄 창의력만큼은 신이니까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3:50
야카지만...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4:03
창의력대장 느햄.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4:13
씩마도 워해며 판타지 특이점이고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4:35
느햄은 악한 일에는 무한한 지성을 발휘함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6:02
느햄 인간의 신이긴 함
X간의 신
X간의 신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6:05
>>959 fdzz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6:08
ㄹㅇㅋㅋ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6:33
좆간의 기원 느햄
순수 오브 순수 악
순수 오브 순수 악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6:41
ㅈ간 나가쉬~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6:50
━━━━━━━━━━━━━━━━━━━━━━━━━━━━━━━━━━━━━━━━━━━━━━━━━━
■모탈렐름이 생겨나기 이전 수만년전 판타지 시절.(제국 성립이 연표의 기준)
━━━━━━━━━━━━━━━━━━━━━━━━━━━━━━━━━━━━━━━━━━━━━━━━━━
-290
최초의 로어마스터들이 처음으로 절반쯤 완성된 호에스의 백색탑 아래에서 모임
-150
카오스 드워프들이 최초의 블랙 오크들을 탄생시킴
-100
나가쉬가 부활함.가장 먼저 눈에 띈 스케이븐의 리켁 클랜을 전멸시킴
-30
지그마 헬든해머가 태어남
1
지그마가 울릭의 대사제로부터 황제의 왕관을 수여받음.인류의 제국이 건국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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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탈렐름이 생겨나기 이전 수만년전 판타지 시절.(제국 성립이 연표의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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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0
최초의 로어마스터들이 처음으로 절반쯤 완성된 호에스의 백색탑 아래에서 모임
-150
카오스 드워프들이 최초의 블랙 오크들을 탄생시킴
-100
나가쉬가 부활함.가장 먼저 눈에 띈 스케이븐의 리켁 클랜을 전멸시킴
-30
지그마 헬든해머가 태어남
1
지그마가 울릭의 대사제로부터 황제의 왕관을 수여받음.인류의 제국이 건국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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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6:51
씩마...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7:04
전성기 느햄 인성은 아무도 못따라옴. ㅋㅋ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7:14
빠와 까를 미치게 한 태초의 기가채드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7:42
워해머에서 아무리 악행을 해도 모두 느햄 미만잡임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8:35
속성(Attributes )이 당신의 타고난 잠재력을 나타내고,
기술(Skill)이 당신의 훈련과 전문성을 반영한다면,
재능(Talents)은 당신이 삶을 통해 익힌 특별한 능력, 요령, 그리고 기벽을 보여줍니다.
소바에는 이렇게 적혀있어요.
기술(Skill)이 당신의 훈련과 전문성을 반영한다면,
재능(Talents)은 당신이 삶을 통해 익힌 특별한 능력, 요령, 그리고 기벽을 보여줍니다.
소바에는 이렇게 적혀있어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8:58
기술에서 더 나아가 아예 그 사람의 성향이라고 할 수 있는 삶 그 자체인듯함.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9:13
(오늘은 너무 피곤하니 내일 멀타도리 떡밥풀이 해야겠다... 모두 잘자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9:31
전성기 느햄은 그런데 지금은 신들이 다들 혐성이 다들 상향평준화? 되어 있어서 느햄이 밀리더라 분발해야할듯 느햄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19:36
(그리고 멜황 눈없새도)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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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탈렐름이 생겨나기 이전 수만년전 판타지 시절.(제국 성립이 연표의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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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지그마가 동쪽에서 행방불명이 됨.제국에 '선제후' 개념이 생겨남
73
최초의 그랜드 테오고니스트 '요한 헬스트룸'이 지그마 교단을 이끌게 됨
[출처] 워해머 판타지 전체 타임라인|작성자 yd306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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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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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95
고트렉과 펠릭스가 알트도르프 창문세 시위 진압 때 만나게됨.
2502
카를 프란츠가 황제로 즉위함
2519
아카온의 지배의 왕관을 씀.쌍두꼬리 혜성이 다시 나타나고,올드월드 전역에서 어떠한 예고로 받아들여짐
엔드타임 시작.
2526 판타지 월드 멸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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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탈렐름이 생겨나기 이전 수만년전 판타지 시절.(제국 성립이 연표의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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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지그마가 동쪽에서 행방불명이 됨.제국에 '선제후' 개념이 생겨남
73
최초의 그랜드 테오고니스트 '요한 헬스트룸'이 지그마 교단을 이끌게 됨
[출처] 워해머 판타지 전체 타임라인|작성자 yd30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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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95
고트렉과 펠릭스가 알트도르프 창문세 시위 진압 때 만나게됨.
2502
카를 프란츠가 황제로 즉위함
2519
아카온의 지배의 왕관을 씀.쌍두꼬리 혜성이 다시 나타나고,올드월드 전역에서 어떠한 예고로 받아들여짐
엔드타임 시작.
2526 판타지 월드 멸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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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0:45
>>974 ㅂㅇㅂㅇ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0:48
>>975 ㄹㅇㅋㅋ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0:54
>>972 ㅇㅎ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1:46
이렇게가 판타지때까지고...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2:18
에오지는 140년짜리 연표 그거면 정리 끝나긴함
어딨더라.
어딨더라.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2:38
>>975 느햄 좀 쩔음...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4:16
아 그리고.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4:24
고대신들 그래도 본능따라 움직인거지.
모탈렐름 망친건 느햄이 유일무이함...
모탈렐름 망친건 느햄이 유일무이함...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4:25
학파를 더 늘어날 때마다 배우는 조건이 있는데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4:34
>>986 오 뭔데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6:26
일단 주문을 외우는건 채널링 스킬과 연관되었는데,
스킬은 훈련이라는 항목과 집중이라는 항목이 있어요.
스킬은 훈련이라는 항목과 집중이라는 항목이 있어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6:52
그거 난이도 높아지나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7:03
경험치 먹여서 높여야 해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7:35
훈련됨 (Training)
스킬에 훈련된(Training) 캐릭터는 어느 정도의 정식 교육을 받았거나 해당 분야에 타고난 소질이 있습니다.
아직 완벽하진 않지만, 일반인보다 훨씬 능숙합니다.
전문화됨 (Focus)
스킬에 전문화된(Focus) 캐릭터는 해당 스킬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들였으며,
올바른 기술과 모범 사례를 익혀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씩 붙일때마다 괄호 안에 숫자가 늘어나고 최대 3까지 늘어나죠.
스킬에 훈련된(Training) 캐릭터는 어느 정도의 정식 교육을 받았거나 해당 분야에 타고난 소질이 있습니다.
아직 완벽하진 않지만, 일반인보다 훨씬 능숙합니다.
전문화됨 (Focus)
스킬에 전문화된(Focus) 캐릭터는 해당 스킬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들였으며,
올바른 기술과 모범 사례를 익혀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씩 붙일때마다 괄호 안에 숫자가 늘어나고 최대 3까지 늘어나죠.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7:53
룰이 너무 복잡...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7:54
가끔 소바 룰북 번역할때 탤런트나 스킬 뒤에 괄호로 숫자 넣어져있는게 그런거.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7:58
ㅇㅎ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8:36
어쨋든 로어(학파)를 추가로 배울려면 이 훈련과 집중(포커스)를 높이고 경험치도 추가로 더 먹여야 새로운 로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9:21
그리고 새로운 학파 주문은 익힐때 경험치가 또 추가로 더 들어가고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29:52
빡세네요. ㅋㅋㅋ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0:02
훈련 집중은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0:06
소울바운드는 DN X:Y 식의 판정을 사용함.
앞의 X는 판정의 난이도를, Y는 판정의 복합성을 의미함.
모든 소울바운드의 캐릭터들은 신체, 정신, 마음의 3가지 스텟을 가지고 있고, 스킬들은 판정의 주사위 갯수, 굴림값을 보정하는데 사용됨.
각 스킬은 숙련과 집중으로 나뉘는데 숙련은 굴리는 주사위의 개수를 추가해주고, 집중은 굴린 주사위의 값을 보정해줌.
만약, 신체 3 근력(신체) 스킬에 숙련 1, 집중 1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길을 막고 있는 바위를 치우기 위해 DN 5:2의 신체(근력) 판정을 수행한다면
플레이어의 신체 수치는 3이니까, 주사위 3개에 숙련을 가지고 있어 1개 추가해 4개의 주사위를 굴리고, 굴림값에 1을 더할 수 있는거임.
이후 DN이 5:2였으니, 굴림값이 5 이상인 주사위가 2개 이상 나오면, 판정에 성공함.
일반적으로 신체, 정신의 경우에는 직접적으로 전투에 도움이 되거나 그 외의 상황에서도 두루 유용한데 반해, 영혼은 좀 동떨어진 영역을 다루다 보니 상대적으로 잉여 능력치로 여겨짐.
그래서, 소울바운드에서는 영혼 수치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열정'을 제공함.
각 캐릭터는 자신의 영혼 수치의 절반 만큼의 열정을 가질 수 있음.
매 자신의 턴마다 1개씩 회복하고 다음의 효과를 얻기 위해 소모할 수 있음.
* 특정 재능, 기적 사용하기
* 추가 행동 수행하기
* 판정 하나의 숙련 2배로 늘리기
* 판정 하나의 집중 2배로 늘리기
앞의 X는 판정의 난이도를, Y는 판정의 복합성을 의미함.
모든 소울바운드의 캐릭터들은 신체, 정신, 마음의 3가지 스텟을 가지고 있고, 스킬들은 판정의 주사위 갯수, 굴림값을 보정하는데 사용됨.
각 스킬은 숙련과 집중으로 나뉘는데 숙련은 굴리는 주사위의 개수를 추가해주고, 집중은 굴린 주사위의 값을 보정해줌.
만약, 신체 3 근력(신체) 스킬에 숙련 1, 집중 1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길을 막고 있는 바위를 치우기 위해 DN 5:2의 신체(근력) 판정을 수행한다면
플레이어의 신체 수치는 3이니까, 주사위 3개에 숙련을 가지고 있어 1개 추가해 4개의 주사위를 굴리고, 굴림값에 1을 더할 수 있는거임.
이후 DN이 5:2였으니, 굴림값이 5 이상인 주사위가 2개 이상 나오면, 판정에 성공함.
일반적으로 신체, 정신의 경우에는 직접적으로 전투에 도움이 되거나 그 외의 상황에서도 두루 유용한데 반해, 영혼은 좀 동떨어진 영역을 다루다 보니 상대적으로 잉여 능력치로 여겨짐.
그래서, 소울바운드에서는 영혼 수치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열정'을 제공함.
각 캐릭터는 자신의 영혼 수치의 절반 만큼의 열정을 가질 수 있음.
매 자신의 턴마다 1개씩 회복하고 다음의 효과를 얻기 위해 소모할 수 있음.
* 특정 재능, 기적 사용하기
* 추가 행동 수행하기
* 판정 하나의 숙련 2배로 늘리기
* 판정 하나의 집중 2배로 늘리기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0:19
이게 설명 좋음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0:25
ㅇㅎ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1:33
두번째 학파: 채널링 스킬에 훈련 (2) 또는 포커스 (2)
세번째 학파:채널링 스킬에 훈련 (2) 그리고 포커스 (2)
네번째 학파:채널링 스킬에 훈련 (3) 또는 포커스 (3)
다섯번째 학파:채널링 스킬에 훈련 (3) 그리고 포커스 (3)
세번째 학파:채널링 스킬에 훈련 (2) 그리고 포커스 (2)
네번째 학파:채널링 스킬에 훈련 (3) 또는 포커스 (3)
다섯번째 학파:채널링 스킬에 훈련 (3) 그리고 포커스 (3)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2:02
쉽지 않네요. ㅋㅋ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2:27
마법사의 마법을 다루느 스킬이 채널링이니까
그것만 빡세게 파고 든다면 로어 5개까지는 뚫을 수 있어요.
그러면 그 이상의 로어는 조건이 어떻게 되냐.
마인드 스탯이 상승해야 합니다.
그것만 빡세게 파고 든다면 로어 5개까지는 뚫을 수 있어요.
그러면 그 이상의 로어는 조건이 어떻게 되냐.
마인드 스탯이 상승해야 합니다.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3:06
간단히 말해서 6이상은 그에 해당되는 마인드 스탯이 있어야 합니다.
즉 8대 로어를 다 뚫을려면 마인드가 8이어야 해요.
즉 8대 로어를 다 뚫을려면 마인드가 8이어야 해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3:18
다중 로어 습득 하는 그게 있었는데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3:48
여러 본 고르면 xp소모로 로어 늘려주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4:07
오.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4:23
슬란들이 마인드 8이었나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4:41
참고로 소바 배틀 메이지는 마인드가 4임.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4:48
>>1007 오.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5:10
>>1010 대충 반토막하면 마법사 레벨인감.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6:05
그리고 소바 탤런트 여러가지 보고 있는데 종려가 배울만한거 이거 좋지 않을까 살펴보는 중.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7:03
오.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37:32
예전에 저기 옆어장주님네 어장에서.
봤는데 신기한거 많더라고요.
봤는데 신기한거 많더라고요.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40:08
아 탤런트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40:11
음 재밌는 거 많지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40:22
비전의 절제 (Arcane Discipline)
요구 조건: 정신 집중(Channelling) 집중(Focus) 1 이상
당신은 가장 치명적인 주문도 아군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절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당신의 주문이 하나의 구역(Zone)을 대상으로 할 경우,
당신의 정신 집중(Channelling) 집중 수치만큼의 대상을 피해받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마법 (Potent Spells)
요구 사항: 채널링 훈련(1) 및 집중(1)
당신의 마법은 더 강력하고 저항하기 어렵습니다.
효과: 당신의 마법 효과에 대해, 피저항자가 성공해야 하는 성공 횟수가 1 증가합니다.
일단 이거 두개.
요구 조건: 정신 집중(Channelling) 집중(Focus) 1 이상
당신은 가장 치명적인 주문도 아군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절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당신의 주문이 하나의 구역(Zone)을 대상으로 할 경우,
당신의 정신 집중(Channelling) 집중 수치만큼의 대상을 피해받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마법 (Potent Spells)
요구 사항: 채널링 훈련(1) 및 집중(1)
당신의 마법은 더 강력하고 저항하기 어렵습니다.
효과: 당신의 마법 효과에 대해, 피저항자가 성공해야 하는 성공 횟수가 1 증가합니다.
일단 이거 두개.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40:28
종려한테 도움될 거면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40:48
데스 쪽에 마법 사용 시 남는 잔여 마력 흡수해서 낭비 줄이고 신체 가속시키는 탤런트 있던 걸로 아는데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41:00
언브레이커블 스펠 (Unbreakable Spells)
요구사항: 주문 시전(Spellcasting) (어떤 종류든), 채널링(Channelling) 집중(Focus) (1)
당신의 마법은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마법의 지식과 힘을 통해 마법을 강력하게 엮어 복잡하고 해독할 수 없는 마법의 사슬을 만듭니다.
만약 다른 존재가 당신의 마법을 풀거나 방해하려 한다면, 마법을 풀기 위한 테스트의 복잡도(Complexity)는 당신이 가진 채널링(Channelling) 집중 레벨만큼 증가합니다.
이거 외에 언바인드와 디스펠은 위에다가 올렸고.
요구사항: 주문 시전(Spellcasting) (어떤 종류든), 채널링(Channelling) 집중(Focus) (1)
당신의 마법은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마법의 지식과 힘을 통해 마법을 강력하게 엮어 복잡하고 해독할 수 없는 마법의 사슬을 만듭니다.
만약 다른 존재가 당신의 마법을 풀거나 방해하려 한다면, 마법을 풀기 위한 테스트의 복잡도(Complexity)는 당신이 가진 채널링(Channelling) 집중 레벨만큼 증가합니다.
이거 외에 언바인드와 디스펠은 위에다가 올렸고.
2025년 5월 11일 (일) 오전 12:41:30
신중한 시전 (Careful Casting)
요구사항: 주문 시전(Spellcasting) (어떤 종류든), 채널링(Channelling) 집중(Focus) (2)
마법은 언제나 위험을 수반하므로, 당신은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특별히 조심스럽게 주문을 시전합니다.
실패의 대가(Price of Failure) 표에서 주사위를 굴릴 때 주사위 수를 1개 줄입니다 (최소 1d6까지).
실패 리스크를 줄이는거지만 종려는 절대 안찍을 것 같은 탈렌트.
요구사항: 주문 시전(Spellcasting) (어떤 종류든), 채널링(Channelling) 집중(Focus) (2)
마법은 언제나 위험을 수반하므로, 당신은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특별히 조심스럽게 주문을 시전합니다.
실패의 대가(Price of Failure) 표에서 주사위를 굴릴 때 주사위 수를 1개 줄입니다 (최소 1d6까지).
실패 리스크를 줄이는거지만 종려는 절대 안찍을 것 같은 탈렌트.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