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9> 【잡담】스라카 재활시설 32 (5000)
스라카◆fi9DQfJQs6
2025년 5월 21일 (수) 오후 01:20:54 - 2025년 5월 25일 (일) 오전 02:29:02
2025년 5월 21일 (수) 오후 01: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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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07:29:50
ㅋㅋㅋㅋㅋ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08:00:53
흠.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08:01:00
브라이트 스피어 특성 이거 엄청나게 좋구나.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08:01:32
자유행동 한정이긴한데-사실 이걸 전투까지 확장하면 여러모로 끝장이다.
하나에 특화된 애로 자유행동을 이것저것 다 할 수 있으니.
하나에 특화된 애로 자유행동을 이것저것 다 할 수 있으니.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08:21:35
다만 탤런트가 아니라 스킬만이라서 아주 사기는 아니지만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06:19
비슷하게 한나절된 4만 설정글 조회수가 2000인데 내건 100따리라니(...)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09:24
조회수 얻고 싶으면 제목 어그로 좀 끌어야할듯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10:16
할쿠롱 같은 자극적인 파트에 도파민 파트만 오려서
개드립치고
추천수 끌어모아야 겨우 봐줌
개드립치고
추천수 끌어모아야 겨우 봐줌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10:36
원래 커뮤니티란게 그런거인듯... 아쉽게도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13:47
깐프들이 시오지를 조종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제목 어그로 끌어주고
(대충 모라씨 욕)이랑 음모론 밈 좀 써주고
이런 식으로 제목 어그로 끌어주고
(대충 모라씨 욕)이랑 음모론 밈 좀 써주고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15:32
아니면 어그로용이랑 설정용 따로 만들어 어그로용에 링크로 덧붙여서 두개 만드는 것도...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21:54
그건 깔끔하지 않아서 하고 싶진 않군...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23:07
어쨌든 늘 수고하시고, 전 항상 즐겁게 보고 추천 누르고 있습니다.
그래도 만약 힘드시다면 부담가지시지 말고 내킬때마다 띄엄띄엄 등록하셔도 될듯
그래도 만약 힘드시다면 부담가지시지 말고 내킬때마다 띄엄띄엄 등록하셔도 될듯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24:03
>>2105 (눈물) 어쨌든 힘내시길...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27:26
데스 챔피언 소바 좀 올려볼까.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28:30
구울(Ghoul)
화려하면서도 피투성이인 삶. 구울은 대부분의 존재보다 나은 세상에 살고 있다.
그들은 위풍당당한 성채에서 가장 고귀한 고기를 음미하며, 바깥 세계에는 수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지만, 용맹한 동료들과 함께 사악한 괴물들을 물리친다.
적어도, 그들 스스로는 그렇게 믿고 있다.
현실에서 구울은 저주받은 식인귀로, 무너진 폐허 속을 기어 다니며 피가 굳은 송곳니와 발톱을 자랑한다.
이들은 감염성 있는 마법적 망상에 사로잡혀 있으며, 이 망상은 그들을 잃어버린 왕국의 귀족이라 믿게 만들고, 그들의 모든 인식을 왜곡시켜 이 잘못된 세계관에 부합하게 만든다.
이 망상이 구울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때도 있는데, 이를테면 소리 지르는 유령을 보면서 힘겨운 농노로 착각할 때가 그렇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 망상은 무고한 인간을 비열한 괴물로 바꾸고, 그 시체를 호화로운 만찬으로 보이게 만든다.
구울은 두 종류로 나뉜다 — 압호란트(Abhorrents)와 모던트(Mordants)다.
이들은 보통 박쥐 같은 코, 울끈불끈한 근육, 적은 머리카락, 때로는 막으로 된 날개를 지닌 모습을 하고 있다.
그러나 압호런트만이, 전설적인 선조 우쇼란(Ushoran)의 후손인 뱀파이어성 구울로서 망상을 다른 이들에게 퍼뜨리는 힘을 지녔다.
의지가 약하거나 굶주리고 절박한 이들이 압호런트의 환영 속으로 빠져들면, 그와 함께 구울의 연회를 즐기게 되며, 그렇게 되면 그들은 곧 모던트가 된다.
모던트는 살아 있는 것도 죽은 것도 아닌 존재로, 식사를 할수록 망상에 더 깊이 빠져든다.
그중 가장 열성적인 자들은 군주의 피를 마시기도 하며, 그렇게 다시 압호런트가 되어 이 저주받은 순환을 반복하게 된다.
또한, 크립트 플레이어(Crypt Flayers) 같은 경우에는 그 피를 다른 생물과 섞어 마시며, 끔찍한 돌연변이로 변해버리기도 한다.
화려하면서도 피투성이인 삶. 구울은 대부분의 존재보다 나은 세상에 살고 있다.
그들은 위풍당당한 성채에서 가장 고귀한 고기를 음미하며, 바깥 세계에는 수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지만, 용맹한 동료들과 함께 사악한 괴물들을 물리친다.
적어도, 그들 스스로는 그렇게 믿고 있다.
현실에서 구울은 저주받은 식인귀로, 무너진 폐허 속을 기어 다니며 피가 굳은 송곳니와 발톱을 자랑한다.
이들은 감염성 있는 마법적 망상에 사로잡혀 있으며, 이 망상은 그들을 잃어버린 왕국의 귀족이라 믿게 만들고, 그들의 모든 인식을 왜곡시켜 이 잘못된 세계관에 부합하게 만든다.
이 망상이 구울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때도 있는데, 이를테면 소리 지르는 유령을 보면서 힘겨운 농노로 착각할 때가 그렇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 망상은 무고한 인간을 비열한 괴물로 바꾸고, 그 시체를 호화로운 만찬으로 보이게 만든다.
구울은 두 종류로 나뉜다 — 압호란트(Abhorrents)와 모던트(Mordants)다.
이들은 보통 박쥐 같은 코, 울끈불끈한 근육, 적은 머리카락, 때로는 막으로 된 날개를 지닌 모습을 하고 있다.
그러나 압호런트만이, 전설적인 선조 우쇼란(Ushoran)의 후손인 뱀파이어성 구울로서 망상을 다른 이들에게 퍼뜨리는 힘을 지녔다.
의지가 약하거나 굶주리고 절박한 이들이 압호런트의 환영 속으로 빠져들면, 그와 함께 구울의 연회를 즐기게 되며, 그렇게 되면 그들은 곧 모던트가 된다.
모던트는 살아 있는 것도 죽은 것도 아닌 존재로, 식사를 할수록 망상에 더 깊이 빠져든다.
그중 가장 열성적인 자들은 군주의 피를 마시기도 하며, 그렇게 다시 압호런트가 되어 이 저주받은 순환을 반복하게 된다.
또한, 크립트 플레이어(Crypt Flayers) 같은 경우에는 그 피를 다른 생물과 섞어 마시며, 끔찍한 돌연변이로 변해버리기도 한다.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28:58
종족 보너스: 과대망상의 포효 (Delusions of Grandeur)
전투의 열기 속에서 구울의 망상은 더 이상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 된다.
망설임이나 의심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불타오르는 목적 의식이 당신을 더 크고 위대한 행동으로 이끈다.
그러나 그 대가는 세상을 바라보는 당신의 인식을 심각하게 왜곡하고 흐릿하게 만든다.
비록 바인딩 의식을 통해 잠시나마 이성적인 각성의 순간을 얻게 되었지만, 피가 흐르고 뼈가 부러지는 전투의 한복판에서는 망상이 완전히 당신을 지배한다.
전투 시작 시, 당신의 최대 의지치(Mettle)가 1 증가하며, 즉시 의지치(Mettle)를 1점 획득한다.
그러나, 광기 계열 마법(Lore of Madness)을 시전하기 위한 정신(Channelling) 테스트를 제외한 모든 정신(Mind) 테스트에서 주사위 풀을 2d6만큼 감소시킨다.
전투의 열기 속에서 구울의 망상은 더 이상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 된다.
망설임이나 의심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불타오르는 목적 의식이 당신을 더 크고 위대한 행동으로 이끈다.
그러나 그 대가는 세상을 바라보는 당신의 인식을 심각하게 왜곡하고 흐릿하게 만든다.
비록 바인딩 의식을 통해 잠시나마 이성적인 각성의 순간을 얻게 되었지만, 피가 흐르고 뼈가 부러지는 전투의 한복판에서는 망상이 완전히 당신을 지배한다.
전투 시작 시, 당신의 최대 의지치(Mettle)가 1 증가하며, 즉시 의지치(Mettle)를 1점 획득한다.
그러나, 광기 계열 마법(Lore of Madness)을 시전하기 위한 정신(Channelling) 테스트를 제외한 모든 정신(Mind) 테스트에서 주사위 풀을 2d6만큼 감소시킨다.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30:59
이 망상이 구울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때도 있는데, 이를테면 소리 지르는 유령을 보면서 힘겨운 농노로 착각할 때가 그렇다.
??: 아앗, 어떤 아낙네가 흐느끼고 있구나! 사정을 듣고 도와줘야만!
??: 아앗, 어떤 아낙네가 흐느끼고 있구나! 사정을 듣고 도와줘야만!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32:03
(일단 다쓸때까지 반응하지 말까요? 원하신다면)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34:20
아뇨아뇨아뇨 괜찮아요 반응하셔도.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35:00
하잇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35:45
나이트헌트(Nighthaunt)
사람은 늘 원한을 품고 죽는다. 그들의 영혼은 생전에 머물던 곳에 남아, 삐걱거리는 마룻바닥 소리와 바람 속의 신음소리로 존재를 알린다. 이들은 여전히 희망하고, 성장하며, 변하려는 이들에게 작은 잔혹함을 가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악의에 찬 유령들은 나이트헌트(Nighthaunt)가 된다.
이들의 모습과 운명은 제각각이지만, 살아 있는 자에 대한 증오는 하나로 통일되어 있다.
세상이 젊었던 시절, 나이트헌트는 진한 자수정 마법이 농축된 곳이나 집단적인 트라우마가 남은 장소에서 드물게 생겨났다.
하지만 ‘네크로퀘이크’ 이후, 나가쉬는 이 고통받는 망령들을 스스로 창조하기로 결심했고, 이에 따라 그는 모든 죽은 영혼에게 영원한 형벌을 선고했다.
나이트헌트는 살아 있을 때의 자아가 만들어낸 부정적인 그림자다.
어떤 자들은 생전에 이미 질투와 분노로 가득 찼기에 죽어서도 거의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다른 이들은 죽음의 아이러니한 저주로 인해 최악의 자아로 변모한다.
예컨대, 자유를 갈망하던 죄수는 죽어서도 사슬에 묶이고, 생명을 돌보던 치유자는 이제 고통과 죽음을 안기는 손을 가지며, 배신자는 자신이 배신했던 이의 지배하에 영원히 복무하게 된다.
이처럼 끝없는 시간 앞에서, 기쁨과 연민은 오래가지 못한다.
나이트헌트는 대개 으스스한 빛을 내며, 피부나 근육이 남아 있더라도 매우 말라붙은 모습을 하고 있다.
그들의 옷은 너덜너덜하고 장비는 녹슬었지만, 그들은 그 장비를 바꿀 수도 없으며, 그것은 그들의 운명처럼 고정된 심령적 인상의 일부다.
이 장비는 고통과 후회의 집합체로서, 영원히 그 모습 그대로일 뿐이다.
종족 보너스: 비물질화 (Ethereal)
나이트헌트는 본래 물리적인 실체가 없다.
이들은 돌 속을 공기처럼 미끄러지듯 통과하며, 굳건한 의지를 지닌 자만이 이들을 해칠 수 있다.
하지만 뒤틀린 감정을 집중하면, 나이트헌트는 그 에테리얼한 형체를 어느 정도 고체화하여, 제한적인 방식으로 현실 세계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비마법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절반으로 줄인다.
단단한 물체를 통과할 수 있다.
비행 속도(Fly, 일반 속도)를 가진다.
갑옷을 착용할 수 없으며,
모든 힘(Might) 테스트의 난이도가 +2 증가한다.
사람은 늘 원한을 품고 죽는다. 그들의 영혼은 생전에 머물던 곳에 남아, 삐걱거리는 마룻바닥 소리와 바람 속의 신음소리로 존재를 알린다. 이들은 여전히 희망하고, 성장하며, 변하려는 이들에게 작은 잔혹함을 가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악의에 찬 유령들은 나이트헌트(Nighthaunt)가 된다.
이들의 모습과 운명은 제각각이지만, 살아 있는 자에 대한 증오는 하나로 통일되어 있다.
세상이 젊었던 시절, 나이트헌트는 진한 자수정 마법이 농축된 곳이나 집단적인 트라우마가 남은 장소에서 드물게 생겨났다.
하지만 ‘네크로퀘이크’ 이후, 나가쉬는 이 고통받는 망령들을 스스로 창조하기로 결심했고, 이에 따라 그는 모든 죽은 영혼에게 영원한 형벌을 선고했다.
나이트헌트는 살아 있을 때의 자아가 만들어낸 부정적인 그림자다.
어떤 자들은 생전에 이미 질투와 분노로 가득 찼기에 죽어서도 거의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다른 이들은 죽음의 아이러니한 저주로 인해 최악의 자아로 변모한다.
예컨대, 자유를 갈망하던 죄수는 죽어서도 사슬에 묶이고, 생명을 돌보던 치유자는 이제 고통과 죽음을 안기는 손을 가지며, 배신자는 자신이 배신했던 이의 지배하에 영원히 복무하게 된다.
이처럼 끝없는 시간 앞에서, 기쁨과 연민은 오래가지 못한다.
나이트헌트는 대개 으스스한 빛을 내며, 피부나 근육이 남아 있더라도 매우 말라붙은 모습을 하고 있다.
그들의 옷은 너덜너덜하고 장비는 녹슬었지만, 그들은 그 장비를 바꿀 수도 없으며, 그것은 그들의 운명처럼 고정된 심령적 인상의 일부다.
이 장비는 고통과 후회의 집합체로서, 영원히 그 모습 그대로일 뿐이다.
종족 보너스: 비물질화 (Ethereal)
나이트헌트는 본래 물리적인 실체가 없다.
이들은 돌 속을 공기처럼 미끄러지듯 통과하며, 굳건한 의지를 지닌 자만이 이들을 해칠 수 있다.
하지만 뒤틀린 감정을 집중하면, 나이트헌트는 그 에테리얼한 형체를 어느 정도 고체화하여, 제한적인 방식으로 현실 세계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비마법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절반으로 줄인다.
단단한 물체를 통과할 수 있다.
비행 속도(Fly, 일반 속도)를 가진다.
갑옷을 착용할 수 없으며,
모든 힘(Might) 테스트의 난이도가 +2 증가한다.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35:59
비록 바인딩 의식을 통해 잠시나마 이성적인 각성의 순간을 얻게 되었지만, 피가 흐르고 뼈가 부러지는 전투의 한복판에서는 망상이 완전히 당신을 지배한다.
전투 시작 시, 당신의 최대 의지치(Mettle)가 1 증가하며, 즉시 의지치(Mettle)를 1점 획득한다.
올. 맨정신이 더 힘들꺼 같은데
전투 시작 시, 당신의 최대 의지치(Mettle)가 1 증가하며, 즉시 의지치(Mettle)를 1점 획득한다.
올. 맨정신이 더 힘들꺼 같은데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37:09
하지만 뒤틀린 감정을 집중하면, 나이트헌트는 그 에테리얼한 형체를 어느 정도 고체화하여, 제한적인 방식으로 현실 세계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투과상태가 디폴트구나
투과상태가 디폴트구나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37:19
오시아크 본리퍼(Ossiarch Bonereaper)
나가쉬는 최초의 바인딩 의식을 목격했을 때, 그의 고대의 정신 속에서 하나의 계획이 떠올랐다.
그는 영혼을 짜고 묶는 지식을 이용해, 지그마와 다른 신들이 만든 소울바운드보다 훨씬 위대한 존재를 만들고자 했다.
그의 이상적인 사령술적 창조물은 한 개체 안에 수십 개의 영혼을 담아, 유용한 부분만 보존하고 나머지는 폐기하는 구조였다.
이 비밀스러운 조립 작업은 신화의 시대부터 시작되었지만, 이 매장된 군단들이 지상에 모습을 드러내고 오시아크 본리퍼(Ossiarch Bonereaper)라는 이름을 내건 것은 소울 워(Soul Wars) 시기였다.
본리퍼는 몸, 정신, 영혼 모두가 뒤섞인 존재다.
수많은 필멸자의 해골과 성격들이 이들의 재료가 되며, 수십 명의 인격을 걸러내어 하나의 본리퍼를 만들어낸다.
겉보기에는 모두가 똑같은 자동인형처럼 보이지만, 각각은 오시아크 사제단(Ossiarch priesthood)이 직접 제작한 개체로, 약간의 자율성을 유지하되 나가쉬에 대한 절대적 충성을 바탕으로 작동한다.
본리퍼들은 자신들이 쓸모없는 감정과 산 자의 혼란스러운 기억들을 정화했다고 주장하지만, 이따금씩 그 잔재가 미묘하게 새로운 자아 속에 남아 있기도 하다.
종족 보너스: 냉혹한 규율 (Relentless Discipline)
오시아크 본리퍼는 정제된 뼈(Purebone)를 다루는 데 탁월하며, 이를 사용해 자신들의 몸을 조각해낸다.
이 육체들은 효율적이면서도 기괴하게 아름답지만, 너무 손상되어 수리가 불가능해지면 아무런 미련 없이 폐기된다.
본리퍼의 진정한 정체는 육체가 아니라, ‘소울트랩 보석(Soultrap Gem)’ 안에 깃든다.
이 보석은 유리화된 무덤의 모래(grave-sand)로 만들어졌으며, 사령 마법으로 보강된 비전의 감옥이다.
소울트랩 보석이 안전한 한, 본리퍼 또한 안전하다.
당신의 기본 방어도(Armour)는 2입니다.
자연 방어도가 손상되었을 경우, ‘숨 고르기(Take a Breather)’ 또는 ‘휴식(Rest)’ 중에 중형 크기 이상의 생물에게서 순수한 뼈(Purebone)를 흡수하여 수리할 수 있습니다.
자연 방어도는 본플레이트(Boneplate)나 에본-로트 갑옷(Ebon-Wrought Armour)을 부착하여 강화할 수 있습니다. (90, 92페이지 참고)
당신이 죽었을 때, 누군가가 당신의 소울트랩 보석을 회수하면 새로운 육체로 이식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구조체 단조(Forge Construct)’ (103페이지) 참고.
오시아크 본리퍼는 이미 수십 개의 영혼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소울바운드가 될 수 없으며, 소울파이어(Soulfire)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가쉬는 최초의 바인딩 의식을 목격했을 때, 그의 고대의 정신 속에서 하나의 계획이 떠올랐다.
그는 영혼을 짜고 묶는 지식을 이용해, 지그마와 다른 신들이 만든 소울바운드보다 훨씬 위대한 존재를 만들고자 했다.
그의 이상적인 사령술적 창조물은 한 개체 안에 수십 개의 영혼을 담아, 유용한 부분만 보존하고 나머지는 폐기하는 구조였다.
이 비밀스러운 조립 작업은 신화의 시대부터 시작되었지만, 이 매장된 군단들이 지상에 모습을 드러내고 오시아크 본리퍼(Ossiarch Bonereaper)라는 이름을 내건 것은 소울 워(Soul Wars) 시기였다.
본리퍼는 몸, 정신, 영혼 모두가 뒤섞인 존재다.
수많은 필멸자의 해골과 성격들이 이들의 재료가 되며, 수십 명의 인격을 걸러내어 하나의 본리퍼를 만들어낸다.
겉보기에는 모두가 똑같은 자동인형처럼 보이지만, 각각은 오시아크 사제단(Ossiarch priesthood)이 직접 제작한 개체로, 약간의 자율성을 유지하되 나가쉬에 대한 절대적 충성을 바탕으로 작동한다.
본리퍼들은 자신들이 쓸모없는 감정과 산 자의 혼란스러운 기억들을 정화했다고 주장하지만, 이따금씩 그 잔재가 미묘하게 새로운 자아 속에 남아 있기도 하다.
종족 보너스: 냉혹한 규율 (Relentless Discipline)
오시아크 본리퍼는 정제된 뼈(Purebone)를 다루는 데 탁월하며, 이를 사용해 자신들의 몸을 조각해낸다.
이 육체들은 효율적이면서도 기괴하게 아름답지만, 너무 손상되어 수리가 불가능해지면 아무런 미련 없이 폐기된다.
본리퍼의 진정한 정체는 육체가 아니라, ‘소울트랩 보석(Soultrap Gem)’ 안에 깃든다.
이 보석은 유리화된 무덤의 모래(grave-sand)로 만들어졌으며, 사령 마법으로 보강된 비전의 감옥이다.
소울트랩 보석이 안전한 한, 본리퍼 또한 안전하다.
당신의 기본 방어도(Armour)는 2입니다.
자연 방어도가 손상되었을 경우, ‘숨 고르기(Take a Breather)’ 또는 ‘휴식(Rest)’ 중에 중형 크기 이상의 생물에게서 순수한 뼈(Purebone)를 흡수하여 수리할 수 있습니다.
자연 방어도는 본플레이트(Boneplate)나 에본-로트 갑옷(Ebon-Wrought Armour)을 부착하여 강화할 수 있습니다. (90, 92페이지 참고)
당신이 죽었을 때, 누군가가 당신의 소울트랩 보석을 회수하면 새로운 육체로 이식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구조체 단조(Forge Construct)’ (103페이지) 참고.
오시아크 본리퍼는 이미 수십 개의 영혼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소울바운드가 될 수 없으며, 소울파이어(Soulfire)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37:36
>>2117 아무래도 유령이라서 그런듯.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37:57
공격하는 무기도 유체화로 유령이 소유할 수 있으면서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나가쉬가 특별히 만드는걸지도.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39:08
오시아크 씨다씨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40:31
오시아크를 신화시대부터 만들어둔거 보면,
지그마가 배신 안했어도 나가쉬가 나중에 통수칠 생각이었던게 아닐까하는.
지그마가 배신 안했어도 나가쉬가 나중에 통수칠 생각이었던게 아닐까하는.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41:28
통수칠 계획이 있긴 했구나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41:48
솔직히 별로 억울하진 않은듯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44:22
뭔가 구울 나헌 오시아크 인?종마다 뭔가 역할이 있는거 같은게
구울의 공격은 광전사고
나헌은 잠입및 탐색
오시아크는 전투 및 탱킹
나가쉬의 의도가 있어서 그런가
구울의 공격은 광전사고
나헌은 잠입및 탐색
오시아크는 전투 및 탱킹
나가쉬의 의도가 있어서 그런가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45:50
소울블라이트 뱀파이어 (Soulblight Vampire)
소울블라이트 뱀파이어는 미신과 소문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이는 대부분 그들 스스로가 의도적으로 퍼뜨린 오해에 기인한다.
그들은 히쉬의 빛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단지 피부를 자극하는 정도일 뿐이고, 은이나 재잎(ashsprig) 같은 민간의 부적을 피해야 하는 건 열등한 뱀파이어들에 한정된다.
많은 이들이 오직 인간만이 뱀파이어가 될 수 있다고 믿지만, 이는 규칙이라기보다는 전통에 가까운 것이며, 전설에 따르면 한 명의 엘프 뱀파이어도 렐름들 사이를 배회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뱀파이어에게 다양한 능력과 약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는 각각의 가문(Dynasty)이 수 세대에 걸쳐 자신들이 저주받은 고향 렐름의 마력과 어떻게 섞였는지에 따라 달라진 결과다.
확실한 것은, 뱀파이어는 피를 먹는다는 사실이다.
누군가는 이 욕망을 억누르려 하고, 또 누군가는 기꺼이 받아들인다.
필멸자를 뱀파이어로 변화시키는 수수께끼의 의식, 즉 블러드 키스(Blood Kiss)는 개인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킨다.
소울블라이트의 저주(Soulblight Curse)는 그들을 자연스럽지 않은 갈증과 필멸자 위에 군림하려는 욕망으로 가득 채운다.
이러한 충동을 억제하느냐, 수용하느냐에 따라 그 뱀파이어의 성향이 드러나지만, 결국 그들 모두는 피를 마셔야 한다.
그리고 갈수록 더 많은 피를 갈망하게 되며, 끝내는 결코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으로 인해 그 내면의 야수가 누구에게나 드러나는 날이 오고야 만다.
종족 보너스: 굶주림(The Hunger)
모든 뱀파이어의 내면에는 포식자의 굶주림이 도사리고 있다.
누군가는 고급 와인처럼 피를 음미하며 우아하게 마시기도 하지만, 전투 중이라면 망설임 없이 송곳니를 박아 넣고 단숨에 필멸자의 피를 흡수할 수 있다.
당신의 비무장 근접 공격은 더 이상 무력(Ineffective)하지 않으며, 관통(Piercing) 특성을 갖습니다.
비무장 근접 공격으로 피해를 줄 경우, 입힌 피해량의 절반만큼 Toughness를 회복합니다.
휴식(Rest) 중, 신선한 시신이나 스파이스블러드(Spiceblood, 87페이지) 병이 있다면 추가로 Wound 1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소울블라이트 뱀파이어는 미신과 소문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이는 대부분 그들 스스로가 의도적으로 퍼뜨린 오해에 기인한다.
그들은 히쉬의 빛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단지 피부를 자극하는 정도일 뿐이고, 은이나 재잎(ashsprig) 같은 민간의 부적을 피해야 하는 건 열등한 뱀파이어들에 한정된다.
많은 이들이 오직 인간만이 뱀파이어가 될 수 있다고 믿지만, 이는 규칙이라기보다는 전통에 가까운 것이며, 전설에 따르면 한 명의 엘프 뱀파이어도 렐름들 사이를 배회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뱀파이어에게 다양한 능력과 약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는 각각의 가문(Dynasty)이 수 세대에 걸쳐 자신들이 저주받은 고향 렐름의 마력과 어떻게 섞였는지에 따라 달라진 결과다.
확실한 것은, 뱀파이어는 피를 먹는다는 사실이다.
누군가는 이 욕망을 억누르려 하고, 또 누군가는 기꺼이 받아들인다.
필멸자를 뱀파이어로 변화시키는 수수께끼의 의식, 즉 블러드 키스(Blood Kiss)는 개인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킨다.
소울블라이트의 저주(Soulblight Curse)는 그들을 자연스럽지 않은 갈증과 필멸자 위에 군림하려는 욕망으로 가득 채운다.
이러한 충동을 억제하느냐, 수용하느냐에 따라 그 뱀파이어의 성향이 드러나지만, 결국 그들 모두는 피를 마셔야 한다.
그리고 갈수록 더 많은 피를 갈망하게 되며, 끝내는 결코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으로 인해 그 내면의 야수가 누구에게나 드러나는 날이 오고야 만다.
종족 보너스: 굶주림(The Hunger)
모든 뱀파이어의 내면에는 포식자의 굶주림이 도사리고 있다.
누군가는 고급 와인처럼 피를 음미하며 우아하게 마시기도 하지만, 전투 중이라면 망설임 없이 송곳니를 박아 넣고 단숨에 필멸자의 피를 흡수할 수 있다.
당신의 비무장 근접 공격은 더 이상 무력(Ineffective)하지 않으며, 관통(Piercing) 특성을 갖습니다.
비무장 근접 공격으로 피해를 줄 경우, 입힌 피해량의 절반만큼 Toughness를 회복합니다.
휴식(Rest) 중, 신선한 시신이나 스파이스블러드(Spiceblood, 87페이지) 병이 있다면 추가로 Wound 1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47:17
한 명의 엘프 뱀파이어
누?구
누?구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47:46
와이트 (Wight)
수세기가 흐르며 삶의 모든 감정과 쾌락이 벗겨지고 나면, 남는 것은 와이트뿐이다.
이 되살아난 해골들은 종종 녹청이 낀 갑옷이나 해진 장례 의복을 입고 있는데, 이는 그들이 한때 지녔던 영광의 시대를 반영하는 잔재들이다.
오시아크 본리퍼와는 달리, 와이트는 자아와 기억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신이 생전에 이루었던 업적이나 힘겹게 연마했던 기술에 자부심을 품고 있다.
그들을 살아생전 이끌었던 동기 — 정복, 연구, 예술 등 — 는 죽어서도 강박적인 집착으로 이어지며, 그 맥락이 사라졌더라도 그 목적만은 지속된다.
와이트는 대체로 데스래틀 왕국(Deathrattle Kingdoms)이라 불리는 사회에서 ‘살아가며’, 때때로 뱀파이어나 강령술사(necromancer)가 특정한 목적을 위해 와이트를 불러내기도 한다.
이 왕국에 있는 대부분의 해골들은 의식조차 희박한 상태로, 말을 하지도, 멈추지도 않고 나가쉬의 황량한 사후세계 도시(necrotopia)를 확장하기 위해 일만 한다.
그 중 정예 와이트들만이 지성(sapience)을 갖추고 있으며, 그 지성은 영원한 의무에 집중된 집념으로 날카롭게 연마되어 있다.
와이트에게는 의심, 피로, 도덕조차도 그 목적에 비하면 아무 의미도 없다.
와이트는 어떤 종족이었든 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데스 종족처럼 생전에는 인간이었던 경우가 많다.
그 외형은 소속된 렐름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하며, 예를 들어 기란의 와이트는 균류에 오염되어 있고, 아쿠시 출신의 해골들은 불길(Baleflame)로 불타오르기도 한다.
종족 보너스: 무덤의 결의 (Grave Determination)
와이트는 강한 의지로 유명하다.
그들은 장님이 될 눈도 없고, 귀머거리가 될 귀도 없으며, 관절이란 단지 ‘참고 사항’일 뿐이라 속박하기조차 어렵다.
그들을 위협하거나, 조종하려는 시도는 더욱 실패하기 쉬우며, 소울바운드가 될 자격이 있는 와이트는 오직 나가쉬와 그의 모타크에게만 복종한다.
당신이 컨디션(Condition)을 겪게 될 경우, 자유 행동(Free Action)으로 메틀(Mettle) 1점을 소비하여 해당 컨디션을 즉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수세기가 흐르며 삶의 모든 감정과 쾌락이 벗겨지고 나면, 남는 것은 와이트뿐이다.
이 되살아난 해골들은 종종 녹청이 낀 갑옷이나 해진 장례 의복을 입고 있는데, 이는 그들이 한때 지녔던 영광의 시대를 반영하는 잔재들이다.
오시아크 본리퍼와는 달리, 와이트는 자아와 기억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신이 생전에 이루었던 업적이나 힘겹게 연마했던 기술에 자부심을 품고 있다.
그들을 살아생전 이끌었던 동기 — 정복, 연구, 예술 등 — 는 죽어서도 강박적인 집착으로 이어지며, 그 맥락이 사라졌더라도 그 목적만은 지속된다.
와이트는 대체로 데스래틀 왕국(Deathrattle Kingdoms)이라 불리는 사회에서 ‘살아가며’, 때때로 뱀파이어나 강령술사(necromancer)가 특정한 목적을 위해 와이트를 불러내기도 한다.
이 왕국에 있는 대부분의 해골들은 의식조차 희박한 상태로, 말을 하지도, 멈추지도 않고 나가쉬의 황량한 사후세계 도시(necrotopia)를 확장하기 위해 일만 한다.
그 중 정예 와이트들만이 지성(sapience)을 갖추고 있으며, 그 지성은 영원한 의무에 집중된 집념으로 날카롭게 연마되어 있다.
와이트에게는 의심, 피로, 도덕조차도 그 목적에 비하면 아무 의미도 없다.
와이트는 어떤 종족이었든 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데스 종족처럼 생전에는 인간이었던 경우가 많다.
그 외형은 소속된 렐름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하며, 예를 들어 기란의 와이트는 균류에 오염되어 있고, 아쿠시 출신의 해골들은 불길(Baleflame)로 불타오르기도 한다.
종족 보너스: 무덤의 결의 (Grave Determination)
와이트는 강한 의지로 유명하다.
그들은 장님이 될 눈도 없고, 귀머거리가 될 귀도 없으며, 관절이란 단지 ‘참고 사항’일 뿐이라 속박하기조차 어렵다.
그들을 위협하거나, 조종하려는 시도는 더욱 실패하기 쉬우며, 소울바운드가 될 자격이 있는 와이트는 오직 나가쉬와 그의 모타크에게만 복종한다.
당신이 컨디션(Condition)을 겪게 될 경우, 자유 행동(Free Action)으로 메틀(Mettle) 1점을 소비하여 해당 컨디션을 즉시 제거할 수 있습니다.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48:09
모름.
그런데 엘프 뱀파이어란게 있구나.
그런데 엘프 뱀파이어란게 있구나.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48:15
와이트는 이번에 새로 모델 받았다던가.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49:07
그들은 히쉬의 빛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단지 피부를 자극하는 정도일 뿐이고
속았네. 올월때도 세대 낮은 녀석들은 햇빛이 약점이었을텐데
속았네. 올월때도 세대 낮은 녀석들은 햇빛이 약점이었을텐데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49:48
와이트는 행정옥좌용이구나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50:24
엘프 뱀파는 신캐릭터 출시의 떡밥이려나 맥거핀이려나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51:50
뱀파이어 약점은 천차만별이라지만
샤이쉬 매직 파워를 너무 많이 쐬면 이성 날라가는 괴물이 되는건 공통인 것 같음.
샤이쉬 매직 파워를 너무 많이 쐬면 이성 날라가는 괴물이 되는건 공통인 것 같음.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52:10
근데 렐름스톤 파워 너무 많이 받으면 괴물 되는건 어디나 같구나.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55:44
마법의 바람 영향 너무 많이 받아서 켄타우르스 처럼 된 피빨이 본적 있음
괴물의 왕조 Dynasty of Monsters였나
괴물의 왕조 Dynasty of Monsters였나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56:28
일단 올리는건 여기까지.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56:32
내일은 구울 올리는걸로.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58:05
ㅅㄱㅅㄱ
2025년 5월 22일 (목) 오후 10:58:11
수고했음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07:54:35
Today...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0:03:42
https://gall.dcinside.com/blacklibrary/417959
그레이트 파치의 지역들 3편 바타르 올림.
땅이라는 명칭보다 지역이라는 명칭이 더 명확한 의미인지라 이전 게시글까지 포함해서 전부 지역으로 고침.
그레이트 파치의 지역들 3편 바타르 올림.
땅이라는 명칭보다 지역이라는 명칭이 더 명확한 의미인지라 이전 게시글까지 포함해서 전부 지역으로 고침.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0:56:04
ㅅㄱㅅㄱ 이건 잡담판에서 완전히 안본 파트같네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02:45
바타르 안목이 좋긴하네 우르골드 묻어놨다가 에오지 시작되니까 파슬 고용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11:59
이 잔혹한 침략자들은 그들에게 세속의 소지품을 들고 가게 만들었고, 노예들이 애써 지니는 ‘무가치한 금’의 무게에 고통받는 모습을 보고 배를 잡고 웃었다
카오스전사 입장에서 금은 '무가치한 금' 취급이구나
카오스전사 입장에서 금은 '무가치한 금' 취급이구나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23:25
먹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무기로 쓰기 좋은것도 아니니까
그냥 사치품이지 뫄
그냥 사치품이지 뫄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24:17
금에 마법이 잘 흐른다고 여기저기 사용하기도하는데 그건 마법 쓸 줄 아는 애들정도나 그렇고 우가우가 애들이 다 그렇지 뭐 ㅋ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26:36
카오스우끼끼도 금은 반짝거린다고 좋아할줄ㅋㅋㅋ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32:38
아쿠시는 보석보다는 물물교환, 물이 더 큰 가치를 갖고 있어서.
그리고 파이어실크.
그리고 파이어실크.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36:40
역시 기가채드 실용주의 애쉬풋 형님들의 땅답구나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38:22
플레임스파이더(flamespider)는 바타르의 부의 가장 독특한 원천 중 하나로, 다른 근시안적인 이들이었다면 아마 몰살시켰을 존재들이다.
언제나 진취적인 바타르인들은 이 포식성 생물을 길들였거나, 친구가 되었거나, 혹은 굴복시켰는데—이는 철저히 비밀에 부쳐진 일이다—이들로부터 마법 같은 거미줄을 얻어 파이어실크(firesilk)로 직조해냈다.
파이어실크는 겨울에는 따뜻하고, 더위에는 시원하며, 어떤 색상이든 담을 수 있고, 그 표면에서는 살아 움직이는 불꽃처럼 물결치고 반짝인다.
오올 갖고 싶음... 지금 여름이라
언제나 진취적인 바타르인들은 이 포식성 생물을 길들였거나, 친구가 되었거나, 혹은 굴복시켰는데—이는 철저히 비밀에 부쳐진 일이다—이들로부터 마법 같은 거미줄을 얻어 파이어실크(firesilk)로 직조해냈다.
파이어실크는 겨울에는 따뜻하고, 더위에는 시원하며, 어떤 색상이든 담을 수 있고, 그 표면에서는 살아 움직이는 불꽃처럼 물결치고 반짝인다.
오올 갖고 싶음... 지금 여름이라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46:00
전렐름 인기상품이라고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53:05
바타르인들은 스톰캐스트 이터널의 도움에 감사를 표하지만, 대체로 지그마를 신앙하지는 않는다.
씩마...
씩마...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54:43
색기... 씩마-저지능...!(싸제언어로 고지능이라고 함)
2025년 5월 23일 (금) 오전 11:57:24
웰케웰케 또또캄거임 얘들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12:18:49
오함마 인간들은 전부 바보가 아니었단 말인가?!(충격)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12:29:34
ㄹㅇㅋㅋ 위대한 신-왕의 황금빛 번개 불멸의 전사들이 번개타고 내려와서 카오스 몰아내는데 도움 줬으면
ㅎㄷㄷ...&오오오...거리면서 씩마 goat...!거리면서 바로 뇌빼고 숭배해야 정?상아니냐고ㅋㅋㅋ
ㅎㄷㄷ...&오오오...거리면서 씩마 goat...!거리면서 바로 뇌빼고 숭배해야 정?상아니냐고ㅋ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12:47:58
그야 도움받은거지 바타르의 해방은 바타르인들이 파슬 고용해서 이룩한거니까?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12:48:57
그렇지. 핵심이군.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12:49:49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12:50:15
물론 스톰캐들이 그레이트 파치 전역의 카오스를 두들겨패고 약화시켜서 다른 카오스 지원군이 없다는 시기라서 성공한거니 고맙기는할 것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12:54:56
이게 자주독립의 중요성인가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12:55:17
저래도 앀마는 바타르 애들 오히려 좋아할지도
수레바퀴 같은 애들 생각하면 말이지...
수레바퀴 같은 애들 생각하면 말이지...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1:52:04
anctalk>4009>2153 ㅋㅋㅋㅋ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1:52:18
>>2163 제네스트라햄 나름 진짜 씪마 사도인데요. ㅋ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1:54:02
anctalk>4009>2151 이건 좀 부러운덧여.
여름에 제일 가지고 싶은게 솔라실크랑 파이어실크옷.
여름에 제일 가지고 싶은게 솔라실크랑 파이어실크옷.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1:54:21
솔라실크는 홀로그램이라 햇볕에 뜨거워지는 일이 없어서 좋을덧.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1:57:23
앀마는 필멸자의 자립 안믿어서 바타르 그리 안좋아할듯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1:57:45
ㄹㅇ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05:20
씩마-의심병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06:14
어제 번역한 데스챔피언 종족들 봄?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06:30
>>2167 그대로 태닝되는거 아니냐고ㅋㅋ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08:12
>>2171 네 봤어요.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08:28
오시아크랑 뭐 많아서 좋더라고요.
엘프 뱀파이어랑.
엘프 뱀파이어랑.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09:06
그들은 히쉬의 빛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단지 피부를 자극하는 정도일 뿐이고,
은이나 재잎(ashsprig) 같은 민간의 부적을 피해야 하는 건 열등한 뱀파이어들에 한정된다.
이건 좀 충격인덧...ㅋㅋ
판타지때보다 진화한 뱀파이어들.
은이나 재잎(ashsprig) 같은 민간의 부적을 피해야 하는 건 열등한 뱀파이어들에 한정된다.
이건 좀 충격인덧...ㅋㅋ
판타지때보다 진화한 뱀파이어들.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09:14
옛날에는 드래곤 피빨아야 겨우 가능했는데.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0:16
대충 약한 햇빛 알러지 있는정도로 완화된듯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0:37
기초적인 햇빛 저항이다.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2:06
>>2168-2169 방구석에서는 '나 이런 자리 있기 싫어! 나보다 나은 녀석이 해주면 좋겠다고 잉잉~'
거리는 녀석이 아래에서 알아서 하려고 하면 바로 벼락 날리고 말이지... 히스테릭 중년이여?
>>2175 이게 진짜면 그게 흡혈귀가 맞냐고 ㅋㅋ
거리는 녀석이 아래에서 알아서 하려고 하면 바로 벼락 날리고 말이지... 히스테릭 중년이여?
>>2175 이게 진짜면 그게 흡혈귀가 맞냐고 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2:43
피빨이도 진화중이다...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3:24
>>2179 ㅋㅋ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3:59
씪마는 자기보다 완벽한 초인독재자가 나타나길 바라는거지.
딱히 필멸자 자립 바란적 없긴해요.
딱히 필멸자 자립 바란적 없긴해요.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4:05
이제 한스들 낮에도 사냥당할덧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4:11
ㅋㅋㅋ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4:41
완벽한 초인독재자랑
한스들의 자립은 거리 머니까 모. ㅋㅋㅋ
한스들의 자립은 거리 머니까 모. ㅋ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5:22
근데 버그만의 맥주 가격 그거요.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5:40
생각보다 저렴했던게 양이 엄청 작아서더라고요.
에스프레소 잔만한 크기라던데.
에스프레소 잔만한 크기라던데.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5:50
아 황가놈을 바랬구나(깨달음)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6:05
>>2188 황가놈 바란거 마즘. 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6:08
>>2187 ...그게 맥주여?(어없)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6:11
단, 잔은 아주 작음:
“인간 체질은 XXXXXX를 감당 못하지, 허허!”
“인간 체질은 XXXXXX를 감당 못하지, 허허!”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6:26
>>2190 근데 그거 먹고 저항테스트 해야해요. ㅋ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6:41
그냥 독성물질 취급임. ㅋㅋㅋ
2025년 5월 23일 (금) 오후 02:17:42
무슨 보드카냐고ㅋㅋㅋㅋ
이 주제글은 죽었어! 더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