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07> 하쿠농의 창깡하는 부트캠프 잡담판(8) (5000)
하쿠농◆qDlWbVT5Em
2025년 5월 31일 (토) 오후 06:35:04 - 2025년 6월 15일 (일) 오후 05:27:25
2025년 5월 31일 (토) 오후 06:3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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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0:58:59
>>127 예압.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0:59:09
얼음/고스트면
액슨도랑 디노발드 말고는 타점이 없구나
액슨도랑 디노발드 말고는 타점이 없구나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0:59:15
선선은
지시측 고려사항이 될 수 어뵤어
지시측 고려사항이 될 수 어뵤어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0:59:37
라는 고질병이죠 뭐
중증이라 우짤수 없음 ㅋㅋ(?)
중증이라 우짤수 없음 ㅋㅋ(?)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0:59:55
중확률이면 몰라도 저확률은 걸기에는 애매한 수치긴 하지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0:29
>>128은 N턴 동안이 아니라 턴 종료 시 까지로?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0:31
그리고 새삼스럽지만 운이 요즘 좀 요동치는 게 맞는 것 같다
(1/64인가를 뚫은 C+4 무급소를 보며)
(1/64인가를 뚫은 C+4 무급소를 보며)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0:33
진짜 기선제압을 들고오던가 해야지
(뒤적)
(뒤적)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0:57
>>146 아뇨 그
턴 종료시에 정한다는 의미
턴 종료시에 정한다는 의미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0:59
>>148 꺄아아아아악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1:03
선행 대신에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1:44
N턴 자체는 뭐 능력형이고
턴제한을 없애도 괜찮다고 생각
턴제한을 없애도 괜찮다고 생각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2:01
(2고유로 어떤 메리트를 받아올거냐에 따라 상세를 바꾸겠다만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2:54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3:51
키메라의 던파 내 인게임 컨셉이
무기 스킬을 쓰고 그걸 회수해서 쿨타임 메리트를 버는 건데
푸키먼에선 어떤 메리트를 부여해야지 고민중이었어양.
무기 스킬을 쓰고 그걸 회수해서 쿨타임 메리트를 버는 건데
푸키먼에선 어떤 메리트를 부여해야지 고민중이었어양.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5:01
으음... 사실 이런 건 웨폰마스터니까
각 분류별로 효과 하나씩 하는 게 맛도리긴 한데(?)
고유에 우겨넣긴 역시 너무 많나?
각 분류별로 효과 하나씩 하는 게 맛도리긴 한데(?)
고유에 우겨넣긴 역시 너무 많나?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5:16
각 아군별로 하나씩 분류별 뭔가 챙기게 하는 게 맞을지도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5:48
청하님 선택일 듯
분류 제거하고 그에 맞는 효과를 얻는 2고유냐
아님 범용적 메리트를 얻고 분류별 특화는 아군에게 시키느냐.
분류 제거하고 그에 맞는 효과를 얻는 2고유냐
아님 범용적 메리트를 얻고 분류별 특화는 아군에게 시키느냐.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5:54
능 A니까 한명당 하나 전용 챙겨줄 수 있고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6:36
>>157-158
일단 전체적으로 후자를 생각하고 있긴 합니다.
무기 다 쓸 수 있는 케쟝이 에이스인 것도 그 이유에 있고.(@적당)
일단 전체적으로 후자를 생각하고 있긴 합니다.
무기 다 쓸 수 있는 케쟝이 에이스인 것도 그 이유에 있고.(@적당)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7:45
해서 범용성 좋은게 뭐가 있나, 하고 고민인 것(@호록)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7:47
으음 그러면...
뭐 별다른 게 떠오르진 않는데
심플한 건 화력강화겠다만 능력형치고 너무 단촐해지고...
뭐 별다른 게 떠오르진 않는데
심플한 건 화력강화겠다만 능력형치고 너무 단촐해지고...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8:16
음. 이미지 살리려면 진짜 6개별 효과 내는 게 차라리 맞나...?
짜기가 이게 더 쉬울지도 모르겠는데
짜기가 이게 더 쉬울지도 모르겠는데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8:41
>>162-163 고유 자체가 유틸성이 강하다보니까
저도 유틸 쪽으로 고려 하는 중이긴 한.....데?
저도 유틸 쪽으로 고려 하는 중이긴 한.....데?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9:00
어허 그러는 거 아냐.
고유 짜다가 대가리 깨질....,
아니 뭐 불가능한 건 아닌데(....)
고유 짜다가 대가리 깨질....,
아니 뭐 불가능한 건 아닌데(....)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9:34
아니 이게 그 왜냐면요
각 무기별 효과에 따라서
'아군 짜는 난이도'가 팍팍 내려감
각 무기별 효과에 따라서
'아군 짜는 난이도'가 팍팍 내려감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09:57
>>166 그래서 그걸 각 아군 계제+전용에 갖다 붙이려는 거였는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0:03
고유때 고생하고 아군때 쾌적해지냐
지금 범용적인 걸 어떻게든 생각해내고 아군 때 고민을 다시 한번 하느냐라서.
지금 범용적인 걸 어떻게든 생각해내고 아군 때 고민을 다시 한번 하느냐라서.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2:06
>>168 대략적인 아이디어는 없잖아 있는게
해머 > 깡위력 150 명중 80
탄/볼 > 위력 40~50 확급
화살 > 70~80 필중
펀치 > 방어 등의 기술 관통
뿔(이지만 이미지 상 창) > 우선도 +N 선공or추격
베기 > 미정
이긴 합니다(....)
해머 > 깡위력 150 명중 80
탄/볼 > 위력 40~50 확급
화살 > 70~80 필중
펀치 > 방어 등의 기술 관통
뿔(이지만 이미지 상 창) > 우선도 +N 선공or추격
베기 > 미정
이긴 합니다(....)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2:53
아님 화살에 추격하고 베기에 필중 붙여도 될 거 같긴 한데
일단 대략적인 콘티는 이렇네요.
해머랑 탄/볼은 원래 고려한 거고
그 외는 방금 즉석해서 연성한 거지만.
일단 대략적인 콘티는 이렇네요.
해머랑 탄/볼은 원래 고려한 거고
그 외는 방금 즉석해서 연성한 거지만.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3:17
베기 자체는 원래 필중이 잘 없어서 화살에 필중 좋다고는 생각.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4:39
음... 범용성... 범용성.
그 비선형적 엔트로피 스킨이란 게 정확히 뭐하는 거에요?
그 비선형적 엔트로피 스킨이란 게 정확히 뭐하는 거에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4:52
베기에는 역시 회복봉인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5:06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5:29
이름보다는 사실
던파 키메라의 메커니즘 자체를 가져와서 활용하는 거라
이름은 장식입니다(@어이)
던파 키메라의 메커니즘 자체를 가져와서 활용하는 거라
이름은 장식입니다(@어이)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5:59
흐음
그냥 고유에 6개 우겨넣죠(?)
그냥 고유에 6개 우겨넣죠(?)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6:14
이게 더 빠를 거 같은데 진지하게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6:25
>>176-177 감당할 수 있겠나 쿠농....!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6:50
아니 뭐 그
6체에 각 분류별 메커니즘 어차피 넣어야해서
오히려 실제 작업량은 줄어들어요...?
6체에 각 분류별 메커니즘 어차피 넣어야해서
오히려 실제 작업량은 줄어들어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7:27
범용성있는 거 생각하고.
'그거랑 메커니즘 안겹치게' 또 각 분류별로 특색을 따로 내야하니까.
'그거랑 메커니즘 안겹치게' 또 각 분류별로 특색을 따로 내야하니까.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7:46
>>179-180 틀린말은 아닌게 참(.....)
이럼 1고유 턴은 어케할까슝?
이럼 1고유 턴은 어케할까슝?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7:47
고유 형식적으로도 1고유로 무슨 분류인지 정하면
2고유로 분류따라 달라지는 점을 보여주는 게 백배낫고
2고유로 분류따라 달라지는 점을 보여주는 게 백배낫고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8:03
>>182 (@납득)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8:57
이런거면... n배수 턴 종료시 변환 가능... 같은 거 어떠세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9:32
>>184 에너지 모아서 변형시킨다는 컨셉으로?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19:48
ㅇㅇ 그런 거
슬롯을 바꿔끼는 느낌이 들도록
슬롯을 바꿔끼는 느낌이 들도록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20:07
>>186 오케이, 땡큐!!!
간격은 3턴이면 되겠쥬?
간격은 3턴이면 되겠쥬?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20:16
그게 가장 무난할 듯 ㅇㅇ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20:42
2턴도 되긴 할거 같으니 2고유 짜보고 2턴일지 3턴일지 정해도 되고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21:10
나이팅게일 덱 이명까지 1전
이명을 받는다면 아마 라이젝스일까
이명을 받는다면 아마 라이젝스일까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21:42
이조햄이랑 라이젝스가 치열한 경쟁중~
이조햄 스타일 자체가 워낙 이명 얻기 쉬운 스타일이라서요
이조햄 스타일 자체가 워낙 이명 얻기 쉬운 스타일이라서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21:53
마지막 전투에서 누가 더 활약하냐로 정해질지도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22:05
팅게...는 배틀을 안해보긴했구나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23:10
실제 마지막 판에서 이명레이스 대역전한 미쿠가 있었죠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23:42
막말로 '뇌조'하면
한판만에 따버릴수도 있고요
한판만에 따버릴수도 있고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28:53
『도검가위』… 1/시/자동/자신이 처음으로 내보내는 「가위자르기」의 명중률이 상대가 임의 교대로 필드에 등장했다면 조금 오른다.
만약 나나파티 졸업 경기 경우에 따라 나왔을 수도 있는 이명(아님)
만약 나나파티 졸업 경기 경우에 따라 나왔을 수도 있는 이명(아님)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0:49
뇌조가 뭐죠
>>196 끼야아아아아아악
>>196 끼야아아아아아악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0:59
『비선형적 엔드로피 스킨』
키메라 고유 포텐셜
선행
아군이 내보내는 기술의 분류와 추가효과를 전부 제거하고
각 분류에 따른 추가효과를 발동한다.
이 포텐셜은 연속해서 발동할 수 없다.
※이하 각 분류별 추가 효과.
「베기」… 타입 내성에 의해 무효되지 않는다.
「해머」… 위력을 「150」 명중을 「80」으로 변경 한다.
「뿔」… 우선도에 +2한다. 필드에 등장해 최초가 아니면 실패한다.
「화살」… 위력을 「70」으로 하고 【필중】한다.
「탄/볼」… 위력을 「50」으로 하고 반드시 급소에 맞는다.
「펀치」… 「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2고유 초안이유.
베기는 진짜 고민하다가 관통은 아닌거 같아서 그냥 무효만 안되게 했으유.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1:09
>>197 그 어장 재연로그로 예약된 초 명경기가 하나 있어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1:28
아 그
파츙님이랑 펌빌님이 하신?
파츙님이랑 펌빌님이 하신?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1:33
나나 vs 라이코
로그로 미리 볼수 있습니다 콘
로그로 미리 볼수 있습니다 콘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1:41
>>198 요즘 부트에서 유명한 베기 기술 부가효과는 중확률 회복봉인이긴 합니다.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1:58
역시 악역전문트레이너 저에요
명경기 메이커죠
@?
명경기 메이커죠
@?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2:12
한 5할 회복봉인이나
2턴 회복봉인 같은 거 생각해보셔도 될 듯?
2턴 회복봉인 같은 거 생각해보셔도 될 듯?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2:44
베기의 이미지
그것은 명중 후 적진에 설치기
@머리 히스이
그것은 명중 후 적진에 설치기
@머리 히스이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3:04
암석액스를 암시하는 것인가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3:26
명경기가 없는 나다..(?)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3:52
>>202 아
베이면 피 철철인걸 회복봉인으로?
베이면 피 철철인걸 회복봉인으로?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4:03
네네 출혈, 열상 등등의 효과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4:20
>>209 오케 콜.
2턴 회복봉인으로 하죠.
2턴 회복봉인으로 하죠.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5:00
───────────────────────────────────────────────────
【이름】키메라(본명 불명)
【소속】《 【???】 키메라 오버메이커즈 》
【자질 평가】
ㆍ지시:「C」 … 보통의 지시. 다만 승패에 관계없는 지시를 내리는 경우가 있다.
ㆍ육성:「B」 … 보통 이상의 육성. 하지만 근본적으로는 "육성 도구"를 만들어 보조하는 것에 가깝다.
ㆍ통솔:「C」 … 보통의 통솔. 괴짜스럽지만 '가짜 광기'라 평범한 통솔이다.
ㆍ능력:「A」 … 보통 이상의 능력. 「큐브」와 「연금술」을 통해 아군의 「무기」를 마음대로 주무르는 『고유』.(고유 2 전용 6)
【고유 포텐셜】
『큐브 오브 마테리얼리즘』
키메라 고유 포텐셜
선행
3배수의 턴에 아군이 내보내는 기술의 분류를
「베기」「해머」「뿔」「화살」「탄/볼」「펀치」중 하나로 선택해 변경할 수 있다.
『비선형적 엔드로피 스킨』
키메라 고유 포텐셜
선행
아군이 내보내는 기술의 분류와 추가효과를 전부 제거하고
각 분류에 따른 추가효과를 발동한다.
이 포텐셜은 연속해서 발동할 수 없다.
※이하 각 분류별 추가 효과.
「베기」… 2턴 동안 상대를 「회복봉인」상태로 한다.
「해머」… 위력을 「150」 명중을 「80」으로 변경 한다.
「뿔」… 우선도에 +2한다. 필드에 등장해 최초가 아니면 실패한다.
「화살」… 위력을 「70」으로 하고 【필중】한다.
「탄/볼」… 위력을 「50」으로 하고 반드시 급소에 맞는다.
「펀치」… 「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요로코롬이 됐구만유.
근데 이러면 1고유에 선행 안붙여도 되지 않남?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5:21
ㅇㅇ
1고유에 선행 떼자고 이러고 있던 거
1고유에 선행 떼자고 이러고 있던 거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5:27
그리고 나머지도 대충 바꾸자면... 흐음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7:10
※이하 각 분류별 추가 효과.
「베기」… 명중 후 2턴간 「회복봉인」 상태로 만든다.
「해머」… 위력을 「150」 명중을 「80」으로 변경 하고 1/3 반동을 부여한다.
「뿔」… 우선도에 +2한다. 필드에 등장해 최초가 아니면 실패한다.
「화살」… 위력을 「70」으로 하고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탄/볼」… 위력을 「80」으로 하고 「필중」시킨다.
「펀치」… 위력을 「75」로 하고 「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베기」… 명중 후 2턴간 「회복봉인」 상태로 만든다.
「해머」… 위력을 「150」 명중을 「80」으로 변경 하고 1/3 반동을 부여한다.
「뿔」… 우선도에 +2한다. 필드에 등장해 최초가 아니면 실패한다.
「화살」… 위력을 「70」으로 하고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탄/볼」… 위력을 「80」으로 하고 「필중」시킨다.
「펀치」… 위력을 「75」로 하고 「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7:25
대충 이정도 아닐지?(확급기는 좀 뚫는 게 너무 많아서 제외했다)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7:46
>>214 오케이 땡큐!
근데 여긴 따때라고 안하고 추격이라 써도 되는겨?
근데 여긴 따때라고 안하고 추격이라 써도 되는겨?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7:58
혼용 중이에요
귀찮아서(?)
귀찮아서(?)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8:06
어느쪽으로 쓰건 동일한 용어 취급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8:56
>>218 ㅇㅎ.
용어 검수면에서는 좀 널널해졌구만.
2고유는 이걸로 마무리 하고, 그럼 1고유 턴은 여전히 3턴?
용어 검수면에서는 좀 널널해졌구만.
2고유는 이걸로 마무리 하고, 그럼 1고유 턴은 여전히 3턴?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9:51
「3」배수의 턴 종료시 3턴간 아군이 내보내는 기술의 분류를
「베기」「해머」「뿔」「화살」「탄/볼」「펀치」중 하나로 선택해 변경할 수 있다.
「3」배수의 턴 개시시 아군이 내보내는 기술의 분류를
「베기」「해머」「뿔」「화살」「탄/볼」「펀치」중 하나로 선택해 변경할 수 있다.
「베기」「해머」「뿔」「화살」「탄/볼」「펀치」중 하나로 선택해 변경할 수 있다.
「3」배수의 턴 개시시 아군이 내보내는 기술의 분류를
「베기」「해머」「뿔」「화살」「탄/볼」「펀치」중 하나로 선택해 변경할 수 있다.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39:58
이 둘중에 원하는 걸로 선택...?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0:25
아 아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추격이 문제가 되는구나아
후자의 경우에는 추격이 문제가 되는구나아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0:35
>>222 YES.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0:39
「3」배수의 턴 종료시 3턴간 아군이 내보내는 기술의 분류를
「베기」「해머」「뿔」「화살」「탄/볼」「펀치」중 하나로 선택해 변경할 수 있다.
얘가 될 거 같네요. ㅇㅇ
「베기」「해머」「뿔」「화살」「탄/볼」「펀치」중 하나로 선택해 변경할 수 있다.
얘가 될 거 같네요. ㅇㅇ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1:02
>>224 화긴.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1:51
첫 3턴이 문제라면 문제긴 한데
이건 오히려 웨폰마스터기믹을 선발 주고서 선발 기술에
한 3종류쯤 채워넣는 것도 괜찮을지도?
이건 오히려 웨폰마스터기믹을 선발 주고서 선발 기술에
한 3종류쯤 채워넣는 것도 괜찮을지도?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2:01
(방관 필중 추미 중에서는 하나만)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3:19
아 2고유는 분류와 추가효과를 모두 제거가 아니라
추가효과만 제거로 해주세요!
추가효과만 제거로 해주세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3:28
연재 끝-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3:31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3:38
그래야지 그 '각 분류에 대응하는' 상대 특성이나 포텐셜이 기능을 해서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3:47
>>229 수고하셨습니다아~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5:10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6:16
굳...이 비자속일 필요는 없을 듯?
그 3턴 동안은 그 분류로 아예 '덮어씌우기' 해버리는 느낌이 될 거 같아서
그 3턴 동안은 그 분류로 아예 '덮어씌우기' 해버리는 느낌이 될 거 같아서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6:43
>>234 그게 의도한 바긴 하죠.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7:04
각자 자속으로 상징하는 기술 하나씩 넣어두고
선발만 웨폰마스터 느낌으로 3개 하면 될 듯.
추천은 뿔, 베기넣고
해머랑 볼/탄 중에 선택?
선발만 웨폰마스터 느낌으로 3개 하면 될 듯.
추천은 뿔, 베기넣고
해머랑 볼/탄 중에 선택?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7:18
(방관이랑 추격은 상시로 선발부터 들고있기엔 좀 위험하고)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7:45
'배틀 개시시' 다섯 글자 정도는 붙여도 될 법하려나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8:30
배틀 개시시와 3배수 턴 종료시는
뭔가 짜치(읍읍)
뭔가 짜치(읍읍)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49:55
선발 포켓몬에게 선발 등장시 1고유 선택권?
이건 전용이려나요 계제려나요.
이건 전용이려나요 계제려나요.
2025년 6월 1일 (일) 오후 11:50:25
계제 아닐까요
일단 저 1고유 상대한테 동네방네 광고하는거고
일단 저 1고유 상대한테 동네방네 광고하는거고